요약 | 본 발명은 자율 주행 장치(autonomous guided vehicle)의 작업시에 교착 및 충돌 상황을 최소화하는 경로 계획과 우선순위 방식의 트래픽 제어에 의해 효율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하도록 한 경로추적을 이용한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경로추적을 이용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에 있어서,일방통행 지점을 선택하여 이를 이용하여 경로계획을 하는 단계;자율 주행 장치들의 주행 과정에서 트래픽 제어의 필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트래픽 제어가 필요한 자율 주행 장치들의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자율 주행 장치들의 다음 주행 경유 지점과 그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어떤 자율 주행 장치를 정지해야할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
---|---|
Int. CL | G05D 1/02 (2006.01) |
CPC | G05D 1/0297(2013.01) G05D 1/0297(2013.01) G05D 1/0297(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28459 (2010.03.30) |
출원인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1079192-0000 (2011.10.27) |
공개번호/일자 | 10-2011-0108953 (2011.10.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1110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3.30) |
심사청구항수 | 7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성신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2 | 김정민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연제구 |
3 | 박정제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진구 |
4 | 김수대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영도구 |
5 | 도주철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정기택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
2 | 오위환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0.03.30 | 수리 (Accepted) | 1-1-2010-0202324-08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0.11.10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0.12.15 | 수리 (Accepted) | 9-1-2010-0076065-52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1.05.0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248918-55 |
5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1.06.0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431154-82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1.06.08 | 수리 (Accepted) | 1-1-2011-0431153-36 |
7 |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
2011.06.14 | 수리 (Accepted) | 1-1-2011-0449977-06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1.10.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604712-19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2 | 수리 (Accepted) | 4-1-2014-0000027-56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6.01.13 | 수리 (Accepted) | 4-1-2016-5004891-78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09 | 수리 (Accepted) | 4-1-2017-5004005-98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10 | 수리 (Accepted) | 4-1-2017-5004797-18 |
번호 | 청구항 |
---|---|
1 |
1 경로추적을 이용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에 있어서,일방통행 지점을 선택하여 이를 이용하여 경로계획을 하는 단계;상기 경로계획에 따른 자율 주행 장치들의 주행 과정에서 자율 주행 장치의 위치들 간의 거리 차를 이용하여 트래픽 제어의 필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트래픽 제어가 필요한 자율 주행 장치들의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자율 주행 장치들의 다음 주행 경유 지점과 그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어떤 자율 주행 장치를 정지해야 할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추적을 이용한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계획을 하는 단계에서,상기 일방 통행 지점은 고정되지 않고 자율 주행 장치가 작업이 끝난 상황에서 운영 PC에서 임무를 할당 받을 때에 변경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계획을 하는 단계에서,하역 지점에 위치한 자율 주행 장치가 운영 PC로부터 다음 임무를 할당받게 되면 하역 위치로 같은 방향에 있는 다음 경유 지점을 선택하는 과정과,하역 지점인지를 판단하여 하역 지점이 아니면 하역 위치 방향에 일방통행 지점이 존재하는 지를 판단하는 과정과,하역 위치 방향에 일방통행 지점이 존재하면 일방통행 지점으로 다음 경유 지점 선택을 하는 과정과,직선 방향에 하역 지점이 존재하면 다시 하역 위치로 다음 경유 지점 선택을 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자율 주행 장치들이 같은 주행 경유 지점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판단되면,각각의 자율 주행 장치와 그들의 다음 경유 지점 위치들 간에 거리를 계산하고 거리가 더 먼 자율 주행 장치를 멈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
5 |
5 삭제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는 트래픽 제어가 필요한 자율 주행 장치들의 다음 경유 지점들 간의 거리 차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
7 |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는 주행 경유 지점에서의 직진 경유 지점 혹은 회전 경유 지점 간의 거리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
8 |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다음 주행 경유 지점과 그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는 각 자율 주행 장치들의 위치와 서로의 다음 경유 지점 위치들 간의 거리 차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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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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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교육과학기술부 | 부산대학교 | 지역거점연구단육성사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4총괄 2세부 |
특허 등록번호 | 10-1079192-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00330 출원 번호 : 1020100028459 공고 연월일 : 20111103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11020 청구범위의 항수 : 7 유별 : G05D 1/02 발명의 명칭 : 경로추적을 이용한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61028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59,000 원 | 2011년 10월 28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35,800 원 | 2014년 09월 23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35,800 원 | 2015년 10월 01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0.03.30 | 수리 (Accepted) | 1-1-2010-0202324-08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0.11.10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0.12.15 | 수리 (Accepted) | 9-1-2010-0076065-52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11.05.0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248918-55 |
5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1.06.0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431154-82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1.06.08 | 수리 (Accepted) | 1-1-2011-0431153-36 |
7 |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 2011.06.14 | 수리 (Accepted) | 1-1-2011-0449977-06 |
8 | 등록결정서 | 2011.10.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604712-19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2 | 수리 (Accepted) | 4-1-2014-0000027-56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6.01.13 | 수리 (Accepted) | 4-1-2016-5004891-78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09 | 수리 (Accepted) | 4-1-2017-5004005-98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10 | 수리 (Accepted) | 4-1-2017-5004797-18 |
기술번호 | KST2014041426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부산대학교 |
기술명 | 경로추적을 이용한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자율 주행 장치(autonomous guided vehicle)의 작업시에 교착 및 충돌 상황을 최소화하는 경로 계획과 우선순위 방식의 트래픽 제어에 의해 효율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하도록 한 경로추적을 이용한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경로추적을 이용하는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에 있어서,일방통행 지점을 선택하여 이를 이용하여 경로계획을 하는 단계;자율 주행 장치들의 주행 과정에서 트래픽 제어의 필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트래픽 제어가 필요한 자율 주행 장치들의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자율 주행 장치들의 다음 주행 경유 지점과 그 다음 주행 경유 지점이 같은지를 판단하는 단계;어떤 자율 주행 장치를 정지해야할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
개발상태 | 기타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자율 주행 장치의 트래픽 제어 방법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타,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45137369 |
---|---|
세부과제번호 | 2009-50374 |
연구과제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410~201403 |
기여율 | 0.25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53939 |
---|---|
세부과제번호 | 2009-50374 |
연구과제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410~201202 |
기여율 | 0.25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415118757 |
---|---|
세부과제번호 | C7000-1101-0001 |
연구과제명 | 융복합형로봇전문인력양성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1105~201204 |
기여율 | 0.25 |
연구개발단계명 | 기타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415120776 |
---|---|
세부과제번호 | 20104010100670 |
연구과제명 | 스마트 전력기기 고급트랙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1011~201508 |
기여율 | 0.25 |
연구개발단계명 | 기타 |
6T분류명 | ET(환경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37369 |
---|---|
세부과제번호 | 2009-50374 |
연구과제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410~201403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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