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화물열차에 연결할 화차와 상기 화차에 적재할 컨테이너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은 화차 재배치 서버에서 화물열차에 연결 가능한 화차의 수를 계산하고, 확률적으로 우선순위에 있는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
Int. CL | G06Q 10/08 (2012.01) G06N 3/12 (2006.01) G06F 19/00 (2011.01) |
CPC | G06Q 10/087(2013.01) G06Q 10/087(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20021331 (2012.02.29) |
출원인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1321644-0000 (2013.10.17) |
공개번호/일자 | 10-2013-0099655 (2013.09.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3102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2.02.29) |
심사청구항수 | 5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윤원영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
2 | 김하원 | 대한민국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
3 | 왕문비 | 중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 에이치엠피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길 **, *층 (서소문동, 부영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2.02.29 | 수리 (Accepted) | 1-1-2012-0170230-99 |
2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05.0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312911-41 |
3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07.02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594034-14 |
4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07.02 | 수리 (Accepted) | 1-1-2013-0594032-12 |
5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3.10.0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692500-02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2 | 수리 (Accepted) | 4-1-2014-0000027-56 |
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6.01.13 | 수리 (Accepted) | 4-1-2016-5004891-78 |
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09 | 수리 (Accepted) | 4-1-2017-5004005-98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10 | 수리 (Accepted) | 4-1-2017-5004797-18 |
번호 | 청구항 |
---|---|
1 |
1 화차 재배치 서버에서 화물열차에 연결 가능한 화차의 수를 계산하고, 확률적으로 우선순위에 있는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에 있어서, 철도 물류 정보 서버로부터 컨테이너 시간창과 화물열차 운행시간을 전달받는 단계(S100);이용 가능한 화물열차에 컨테이너를 할당하는 단계(S110);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최대 화차 수와 상기 화물열차에 할당된 컨테이너의 수를 비교하는 단계(S120);상기 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화차 수가 화물열차에 할당된 컨테이너의 수보다 많으면,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을 계산하는 단계(S130); 인접지역으로 설정된 지역의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단계(S140) 및 인접지역의 화차 재고수가 컨테이너를 실을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화차수를 비교하여, 필요로 하는 화차의 수가 상기 인접지역의 화차수보다 적으면, 알고리즘을 종료하는 단계(S150)를 포함하고, 상기 S150 단계에서, 상기 필요로 하는 화차의 수가 상기 인접지역의 화차수보다 많으면, 상기 S110 단계로 돌아가고, 상기 S120 단계에서, 상기 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최대 화차 수보다 화물열차에 할당할 컨테이너의 수가 많으면, 상기 S110 단계로 돌아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150 단계에서, 상기 필요로 하는 화차의수가 상기 인접지역의 화차수보다 많으면, 상기 S140 단계로 돌아가, 다른 인접지역의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 |
3 |
3 한 지역에서 빈 화차가 필요할 경우, 화차 재배치 서버가 근접한 지역으로부터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할당하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에 있어서,철도 물류 정보 서버로부터 컨테이너 시간창과 화물열차 운행시간을 전달받는 단계(S200);이용 가능한 화물열차에 컨테이너를 할당하는 단계(S210);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최대 화차 수와 상기 화물열차에 할당된 컨테이너의 수를 비교하는 단계(S220);상기 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화차 수가 화물열차에 할당된 컨테이너의 수보다 많으면,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을 계산하는 단계(S230) 및 화물열차의 운송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화차가 부족한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에 정차하고 있는 화차를 할당하기 위한 화차 할당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단계(S2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화차 할당 알고리즘은,어느 지역에 빈 화차가 부족한지 확인하는 단계(S300);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 중 화물열차가 도착할 시점이 제일 빠른 지역을 찾는 단계(S310);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의 이전 지역에서 빈 화차가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S320); 이전 지역에 빈 화차가 있으면, 이전 지역에서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연결하는 단계(S330) 및 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에서 빈 화차가 더 필요한지 판단하는 단계(S340)를 포함하고, 상기 S340 단계에서, 빈 화차가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면, 화차 재배치 서버(20)의 정보를 업데이트한 후, 상기 S300 단계로 이동하고, 상기 S320 단계에서, 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의 이전 지역에서 빈 화차가 없으면, 상기 S340 단계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S340 단계에서, 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에서 빈 화차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화차가 부족한 지역의 이후 지역에서 빈 화차가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S350); 상기 S350 단계에서, 이후 지역에 빈 화차가 있으면, 이후 지역에서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연결하는 단계(S360); 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에서 빈 화차가 더 필요한지 판단하는 단계(S370);이후 지역보다 더 먼 지역까지 빈 화차가 있는지 확인하고, 확인한 빈 화차의 수가 빈 화차가 필요한 지역의 화차수 이상인지 판단하는 단계(S380); 만약, 상기 S380 단계에서 확인한 빈 화차의 수가 빈 화차가 필요한 지역의 화차수 이상이 아니라면, 이용 가능한 빈 화차만을 화물열차에 연결하고, 알고리즘을 종료하는 단계(S390)를 더 포함하고, 상기 S380 단계에서 확인한 빈 화차의 수가 빈 화차가 필요한 지역의 화차수 이상이라면, 화차 재배치 서버를 업데이트 한 후, 상기 S300 단계로 이동하고, 상기 S370 단계에서, 더 필요하지 않으면, 화차 재배치 서버(20)의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상기 S300 단계로 이동하고, 상기 S350 단계에서, 화차가 부족한 지역의 이후 지역에서 빈 화차가 없으면, S380 단계로 이동하여, 이후 지역보다 더 먼 지역까지 빈 화차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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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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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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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교육과학기술부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지역거점연구단육성사업(구,지방연구중심대학육성사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3총괄 3세부(컨테이너 내부 적재 최적화 및 컨테이너 배치 이송 최적화) |
특허 등록번호 | 10-1321644-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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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20229 출원 번호 : 1020120021331 공고 연월일 : 20131023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31007 청구범위의 항수 : 5 유별 : G06F 19/00 발명의 명칭 :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81018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20,000 원 | 2013년 10월 17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05,000 원 | 2016년 10월 11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05,000 원 | 2017년 09월 29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2.02.29 | 수리 (Accepted) | 1-1-2012-0170230-99 |
2 | 의견제출통지서 | 2013.05.0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312911-41 |
3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07.02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594034-14 |
4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07.02 | 수리 (Accepted) | 1-1-2013-0594032-12 |
5 | 등록결정서 | 2013.10.0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692500-02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2 | 수리 (Accepted) | 4-1-2014-0000027-56 |
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6.01.13 | 수리 (Accepted) | 4-1-2016-5004891-78 |
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09 | 수리 (Accepted) | 4-1-2017-5004005-98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10 | 수리 (Accepted) | 4-1-2017-5004797-18 |
기술번호 | KST2017004481 |
---|---|
자료제공기관 | 기관 |
기술공급기관 | 부산대학교 |
기술명 |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화물열차에 연결할 화차와 상기 화차에 적재할 컨테이너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은 화차 재배치 서버에서 화물열차에 연결 가능한 화차의 수를 계산하고, 확률적으로 우선순위에 있는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개발상태 |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45153939 |
---|---|
세부과제번호 | 2009-50374 |
연구과제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410~2012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53939 |
---|---|
세부과제번호 | 2009-50374 |
연구과제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410~2012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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