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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700448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화물열차에 연결할 화차와 상기 화차에 적재할 컨테이너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은 화차 재배치 서버에서 화물열차에 연결 가능한 화차의 수를 계산하고, 확률적으로 우선순위에 있는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10/08 (2012.01) G06N 3/12 (2006.01) G06F 19/00 (2011.01)
CPC G06Q 10/087(2013.01) G06Q 10/08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1331 (2012.02.29)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21644-0000 (2013.10.17)
공개번호/일자 10-2013-0099655 (2013.09.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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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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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원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김하원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3 왕문비 중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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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에이치엠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길 **, *층 (서소문동, 부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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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29 수리 (Accepted) 1-1-2012-0170230-9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12911-41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94034-1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2 수리 (Accepted) 1-1-2013-0594032-1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92500-0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화차 재배치 서버에서 화물열차에 연결 가능한 화차의 수를 계산하고, 확률적으로 우선순위에 있는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에 있어서, 철도 물류 정보 서버로부터 컨테이너 시간창과 화물열차 운행시간을 전달받는 단계(S100);이용 가능한 화물열차에 컨테이너를 할당하는 단계(S110);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최대 화차 수와 상기 화물열차에 할당된 컨테이너의 수를 비교하는 단계(S120);상기 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화차 수가 화물열차에 할당된 컨테이너의 수보다 많으면,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을 계산하는 단계(S130); 인접지역으로 설정된 지역의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단계(S140) 및 인접지역의 화차 재고수가 컨테이너를 실을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화차수를 비교하여, 필요로 하는 화차의 수가 상기 인접지역의 화차수보다 적으면, 알고리즘을 종료하는 단계(S150)를 포함하고, 상기 S150 단계에서, 상기 필요로 하는 화차의 수가 상기 인접지역의 화차수보다 많으면, 상기 S110 단계로 돌아가고, 상기 S120 단계에서, 상기 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최대 화차 수보다 화물열차에 할당할 컨테이너의 수가 많으면, 상기 S110 단계로 돌아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150 단계에서, 상기 필요로 하는 화차의수가 상기 인접지역의 화차수보다 많으면, 상기 S140 단계로 돌아가, 다른 인접지역의 빈 화차를 화물열차에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
3 3
한 지역에서 빈 화차가 필요할 경우, 화차 재배치 서버가 근접한 지역으로부터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할당하는 철도운송의 화차 재배치 방법에 있어서,철도 물류 정보 서버로부터 컨테이너 시간창과 화물열차 운행시간을 전달받는 단계(S200);이용 가능한 화물열차에 컨테이너를 할당하는 단계(S210);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최대 화차 수와 상기 화물열차에 할당된 컨테이너의 수를 비교하는 단계(S220);상기 화물열차에 연결할 수 있는 화차 수가 화물열차에 할당된 컨테이너의 수보다 많으면,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을 계산하는 단계(S230) 및 화물열차의 운송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화차가 부족한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에 정차하고 있는 화차를 할당하기 위한 화차 할당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단계(S2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화차 할당 알고리즘은,어느 지역에 빈 화차가 부족한지 확인하는 단계(S300);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 중 화물열차가 도착할 시점이 제일 빠른 지역을 찾는 단계(S310);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의 이전 지역에서 빈 화차가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S320); 이전 지역에 빈 화차가 있으면, 이전 지역에서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연결하는 단계(S330) 및 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에서 빈 화차가 더 필요한지 판단하는 단계(S340)를 포함하고, 상기 S340 단계에서, 빈 화차가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면, 화차 재배치 서버(20)의 정보를 업데이트한 후, 상기 S300 단계로 이동하고, 상기 S320 단계에서, 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의 이전 지역에서 빈 화차가 없으면, 상기 S340 단계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S340 단계에서, 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에서 빈 화차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화차가 부족한 지역의 이후 지역에서 빈 화차가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S350); 상기 S350 단계에서, 이후 지역에 빈 화차가 있으면, 이후 지역에서 화물열차)에 빈 화차를 연결하는 단계(S360); 빈 화차가 부족한 지역에서 빈 화차가 더 필요한지 판단하는 단계(S370);이후 지역보다 더 먼 지역까지 빈 화차가 있는지 확인하고, 확인한 빈 화차의 수가 빈 화차가 필요한 지역의 화차수 이상인지 판단하는 단계(S380); 만약, 상기 S380 단계에서 확인한 빈 화차의 수가 빈 화차가 필요한 지역의 화차수 이상이 아니라면, 이용 가능한 빈 화차만을 화물열차에 연결하고, 알고리즘을 종료하는 단계(S390)를 더 포함하고, 상기 S380 단계에서 확인한 빈 화차의 수가 빈 화차가 필요한 지역의 화차수 이상이라면, 화차 재배치 서버를 업데이트 한 후, 상기 S300 단계로 이동하고, 상기 S370 단계에서, 더 필요하지 않으면, 화차 재배치 서버(20)의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상기 S300 단계로 이동하고, 상기 S350 단계에서, 화차가 부족한 지역의 이후 지역에서 빈 화차가 없으면, S380 단계로 이동하여, 이후 지역보다 더 먼 지역까지 빈 화차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운송의 화차재배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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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거점연구단육성사업(구,지방연구중심대학육성사업)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3총괄 3세부(컨테이너 내부 적재 최적화 및 컨테이너 배치 이송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