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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제어용 알터네이터;상기 알터네이터에서 발전된 전기 에너지를 충전하는 배터리;차량 엔진의 회전력을 모사하는 모터;차량에 장착된 전력 부하를 모사하는 충/방전기;상기 배터리의 전압 및 전류 상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장치; 및상기 데이터 수집장치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와 내부 메모리에 미리 저장된 실차 시험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알터네이터, 모터, 및 충/방전기를 각기 제어하는 명령을 출력하여 상기 알터네이터의 발전 동작을 시뮬레이션하고, 그에 따른 시뮬레이션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배터리의 주위 환경을 모사하는 환경 챔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배터리에 IBS(Intelligent Battery Sensor)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통신으로 상기 배터리의 상태 정보를 전달받으며, 상기 IBS나 BMS(Battery Management System)가 장착되지 않은 경우에 상기 데이터 수집장치를 통해 측정된 배터리의 상태 정보를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을 통해 전달받도록 구현되며,상기 제어부는, IBS, BMS, 혹은 데이터 수집장치를 통해 측정되는 전압, 전류, 및 상기 환경 챔버에 의한 배터리 주위 온도 정보에 기초하여 SOC(State of Charge)를 검출하며,상기 제어부는,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 및 실차 시험 데이터의 발전 모드와 엔진 RPM 정보를 바탕으로 발전제어 전압 명령(VCMD)을 생성하는 발전제어 모사부;상기 발전제어 전압 명령(VCMD)을 발전제어 전압 듀티(DCMD)로 변환하여 알터네이터에 출력하는 알터네이터 듀티 제어부; 및상기 발전제어 전압 명령(VCMD)과 상기 엔진 RPM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모터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기 위한 속도 제어 값(ACMD)을 모터에 출력하는 알터네이터 속도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발전제어 전압 명령(VCMD)을 발전제어 전압 듀티(DCMD)나 LIN 통신을 통해 알터네이터에 전달하며,상기 실차 시험 데이터는, 차량의 상태 정보로서, 발전 모드, 엔진 RPM, 및 부하 전력을 포함하며, 상기 발전 모드 정보는 엔진 전자제어장치(ECU)에서 차량의 가감속 상태를 나타내는 정보를 의미하고, 부하가 요구하는 전력을 모사하기 위해 실차 시험에서 각 부하 장치의 전압, 전류를 계측하여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하되, 데이터 저장 시간은 부하의 동작 특성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 및 분석할 수 있도록 10ms로 샘플링하여 저장한 것이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샘플링하여 저장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제어부가 전력 부하의 소비 전력을 계산하여 CAN 통신을 통해 전력 명령(PCMD)을 상기 충/방전기에 전달하며, 상기 충/방전기의 CAN 통신을 통한 제어 응답 속도를 고려하여 100ms로 재 샘플링하는 재샘플링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알터네이터 듀티 제어부는,상기 실차 시험 데이터의 엔진 RPM 정보를 입력받아 엔진 크랭크축과 알터네이터축의 비율을 적용하여 알터네이터 RPM(A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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