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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포함하는 축구 영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모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모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객체 별 상태 전이 규칙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상태를 전이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상태가 최종 상태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최종 상태에 해당하는 축구 이벤트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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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추출하는 단계, 상기 전이하는 단계 및 상기 검출하는 단계를 축구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반복하여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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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객체 별 상태 전이 규칙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상태를 전이하는 단계는,미리 정의된 객체 별 DFA(deterministic finite automata)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상태를 전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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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모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축구 영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트래킹(tracking)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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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모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모션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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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모션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객체 별로 분류하는 단계; 및상기 객체 별로 분류한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기초로 객체 별 모션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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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객체 별 상태 전이 규칙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상태를 전이하는 단계는,상기 객체가 볼인 경우, 상기 볼의 위치와 특정 선수 간의 거리, 볼의 진행 방향의 변화 및 볼의 속도를 기초로 상기 볼의 상태 전이 규칙에 따라 상기 볼의 상태를 전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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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검출한 최종 상태에 해당하는 이벤트를 상기 이벤트의 세부 정보와 함께 기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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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이벤트의 세부 정보는,상기 이벤트의 명칭, 상기 이벤트의 시작 프레임 번호, 상기 이벤트의 종료 프레임 번호, 상기 이벤트를 발생시킨 선수의 명칭, 상기 이벤트를 종료시킨 선수의 명칭, 상기 이벤트를 발생시킨 팀의 명칭, 상기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 및 상기 이벤트를 발생시킨 주심 또는 부심의 명칭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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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최종 상태에 해당하는 축구 이벤트는,상기 객체가 주심인 경우, 파울, 카드, 프리킥 및 패널티킥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객체가 부심인 경우, 교체, 라인아웃, 골라인아웃, 오프사이드, 코너킥 및 파울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객체가 선수인 경우, 헤딩 및 태클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객체가 볼인 경우, 패스, 코너킥, 패널티킥, 슈팅, 골 및 어시스트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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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서(processor); 및상기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되는 적어도 하나의 명령이 저장된 메모리(memo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포함하는 축구 영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모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추출하도록 실행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모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객체 별 상태 전이 규칙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상태를 전이하도록 실행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상태가 최종 상태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최종 상태에 해당하는 축구 이벤트를 검출하도록 실행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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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상기 추출하는 단계, 상기 전이하는 단계 및 상기 검출하는 단계를 축구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반복하여 수행하도록 실행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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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미리 정의된 객체 별 DFA(deterministic finite automata)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상태를 전이하도록 실행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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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상기 축구 영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트래킹(tracking)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추출하도록 실행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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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모션 정보를 추출하도록 실행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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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객체 별로 분류하도록 실행되고,상기 객체 별로 분류한 위치 정보 및 크기 정보를 기초로 객체 별 모션 정보를 추출하도록 실행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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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상기 객체가 볼인 경우, 상기 볼의 위치와 특정 선수 간의 거리, 볼의 진행 방향의 변화 및 볼의 속도를 기초로 상기 볼의 상태 전이 규칙에 따라 상기 볼의 상태를 전이하도록 실행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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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상기 검출한 최종 상태에 해당하는 이벤트를 상기 이벤트의 세부 정보와 함께 기록하도록 실행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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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8에 있어서,상기 이벤트의 세부 정보는,상기 이벤트의 명칭, 상기 이벤트의 시작 프레임 번호, 상기 이벤트의 종료 프레임 번호, 상기 이벤트를 발생시킨 선수의 명칭, 상기 이벤트를 종료시킨 선수의 명칭, 상기 이벤트를 발생시킨 팀의 명칭, 상기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 및 상기 이벤트를 발생시킨 주심 또는 부심의 명칭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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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최종 상태에 해당하는 축구 이벤트는,상기 객체가 주심인 경우, 파울, 카드, 프리킥 및 패널티킥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객체가 부심인 경우, 교체, 라인아웃, 골라인아웃, 오프사이드, 코너킥 및 파울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객체가 선수인 경우, 헤딩 및 태클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객체가 볼인 경우, 패스, 코너킥, 패널티킥, 슈팅, 골 및 어시스트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이벤트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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