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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686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를 예측하기 위하여, 토지 이용 변화를 예측할 도시를 선택한 후 복수의 시나리오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고, 셀룰러 오토마타를 적용하기 위하여 선택된 도시의 크기에 따라 동일한 크기를 가지는 복수의 셀로 나누며, 복수의 상기 셀의 토지용도를 구분하고, 각 셀마다 토지용도에 따른 접근성, 토지가격 및 녹지접근성 값을 추출하며, 각 셀마다 토지용도에 따른 이웃효과 값을 추출하고, 토지용도에 따라 다른 접근성 가중치, 토지가격 가중치 및 녹지접근성 가중치 값을 설정하며, 각 셀마다 토지가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전환가능성을 나타내는 전환규칙에, 상기 접근성 가중치, 토지가격 가중치, 녹지접근성 가중치 값 및 이웃효과 값을 적용하여 토지용도별로 상기 전환가능성 값을 추출하고, 추출된 상기 전환가능성 값 중 최대값과 현재 셀의 토지용도의 전환가능성 값을 비교해 셀의 토지용도 변화 예측을 시뮬레이션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량의 자동화 정도에 따라 나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시뮬레이션하여 자율 주행 차량이 주요한 교통수단이 되었을 때의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를 예측할 수 있고, 이에 따라 효과적인 도시 설계와 정책 수립이 가능하다.
Int. CL G06Q 10/04 (2012.01.01) G06Q 50/26 (2012.01.01) G06Q 50/16 (2012.01.01)
CPC G06Q 10/04(2013.01) G06Q 50/26(2013.01) G06Q 50/1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57391 (2019.05.1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32225 (2020.11.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5.1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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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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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강나윤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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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누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역삼동, IT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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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16 수리 (Accepted) 1-1-2019-0501035-1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97370-0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5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8.10 수리 (Accepted) 1-1-2020-0836993-15
6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9.09 수리 (Accepted) 1-1-2020-0954698-8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0.12 수리 (Accepted) 1-1-2020-1070164-5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0.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07016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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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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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를 예측하기 위하여,토지 이용 변화를 예측할 도시를 선택한 후 복수의 시나리오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고,셀룰러 오토마타를 적용하기 위하여 선택된 도시의 크기에 따라 동일한 크기를 가지는 복수의 셀로 나누며,복수의 상기 셀의 토지용도를 구분하고,각 셀마다 토지용도에 따른 접근성, 토지가격 및 녹지접근성 값을 추출하며,각 셀마다 토지용도에 따른 이웃효과 값을 추출하고,토지용도에 따라 다른 접근성 가중치, 토지가격 가중치 및 녹지접근성 가중치 값을 설정하며,각 셀마다 토지가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전환가능성을 나타내는 전환규칙에, 상기 접근성 가중치, 토지가격 가중치, 녹지접근성 가중치 값 및 이웃효과 값을 적용하여 토지용도별로 상기 전환가능성 값을 추출하고,추출된 상기 전환가능성 값 중 최대값과 현재 셀의 토지용도의 전환가능성 값을 비교해 셀의 토지용도 변화 예측을 시뮬레이션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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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복수의 상기 시나리오는,0 내지 2레벨의 자동화 레벨을 가지는 자율 주행 차량이 보편화되는 시나리오 및 3 내지 5레벨의 자동화 레벨을 가지는 자율 주행 차량이 보편화 되는 시나리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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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접근성 값은,셀과 주요 도로 및 주요 교통지점과의 거리를 기반으로하여 단계적으로 설정되고,상기 접근성 가중치 값은,토지용도, 상기 시나리오 및 상기 접근성 값을 이용하여 단계적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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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토지가격 값은,셀에 포함된 토지의 가격 데이터의 평균값을 이용하여 단계적으로 설정되고,상기 토지가격 가중치 값은,토지용도, 상기 시나리오 및 상기 토지가격 값을 이용하여 단계적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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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녹지접근성 값은,셀과 녹지와의 거리와 셀의 토지용도를 기반으로하여 단계적으로 설정되고,상기 녹지접근성 가중치는,토지용도, 시나리오 및 상기 녹지접근성 값을 이용하여 단계적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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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웃효과 값의 함수식은,이며,상기 는 K 토지 용도의 이웃효과이고, 상기 는 c거리 내의 토지 용도 L의 가중치 매개변수이며, 상기 는 관성효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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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c는,Perry's neighborhood unit theory와 주요도로범위에 의해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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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는,상기 c 범위 내에 동일한 용도의 셀을 포함하면 상기 은 1 값을 가지고,동일한 용도의 셀을 포함하지 않으면 상기 은 0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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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전환가능성 값 함수식은,이며,상기 K는 셀의 토지용도이고, 상기 는 토지 용도 K로의 전환가능성이며, 는 토지용도가 K로 변할 접근성 가중치 값이며, 는 토지용도가 K로 변할 토지가격 가중치 값이고, 는 토지용도가 K로 변할 녹지접근성 가중치 값이며, 는 토지용도가 K인 셀의 이웃효과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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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이어서,상기 , , 및 는 0이상 1이하의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한 도시의 토지 이용 변화 예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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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통교통부 한국과학기술원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3차원 센서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 분석 자동화 기법 (100m 급 시각영역과 위상학 지도 제작)(2019)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 원천기술개발사업 도시 공간 구축의 다목적 전산프로그램 개발(3차년도)(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