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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과 운전자 간의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082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인터랙션 분석 장치가 복수의 인터랙션 제공 장치들로부터 수신한 센싱 정보들을 이용하여, 운전 상황별 인터랙션 정책을 결정하는 방법으로서, 센싱 정보들을 분석하여 특징 정보들을 추출하고, 추출한 특징 정보들을 토대로 센싱 정보에 포함된 인터랙션 제공 정보에 대응하는 인터랙션의 적합성을 평가한다. 인터랙션의 적합성 여부에 따라 운전 상황별 인터랙션 정책을 최적화한다. 여기서, 센싱 정보는, 운전자 상태 정보, 차량 주행 정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정보, 그리고 현재 상기 운전자에게 제공되는 인터랙션 제공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한다.
Int. CL B60W 50/08 (2020.01.01) B60W 30/08 (2006.01.01) B60W 40/04 (2006.01.01) B60W 60/00 (2020.01.01) B60W 40/08 (2006.01.01)
CPC B60W 5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40/04(2013.01) B60W 60/0013(2013.01) B60W 60/0015(2013.01) B60W 2040/0827(2013.01) B60W 2556/50(2013.01) B60W 2540/12(2013.01) B60W 2040/089(2013.01) B60W 2420/00(2013.01) B60Y 230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33629 (2020.03.1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18269 (2021.09.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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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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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창락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권영진 대전광역시 서구
3 김경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도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휘 울산광역시 중구
6 이경희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장병태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전주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9 최현균 울산광역시 중구
10 황윤숙 울산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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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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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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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3.19 수리 (Accepted) 1-1-2020-0289443-3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인터랙션 분석 장치가 복수의 인터랙션 제공 장치들로부터 각각 수신한 센싱 정보들을 이용하여, 운전 상황별 인터랙션 정책을 결정하는 방법으로서, 차량 모델별로 각각 상이한 정보들로 수집된 상기 센싱 정보들을 분석하여,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 정책 결정을 위한 특징 정보들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한 특징 정보들에 각각 대응되어 기 저장된 인터랙션 레벨 정보와, 상기 센싱 정보에 포함된 인터랙션 제공 정보를 비교하여 현재 제공중인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의 적합성을 평가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인터랙션의 적합성 여부에 따라, 인터랙션 제공 장치가 설치된 차량의 모델에 따라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 정책을 최적화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센싱 정보는, 운전자 상태 정보, 차량 주행 정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정보, 그리고 현재 상기 운전자에게 제공되는 인터랙션 제공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인터랙션 정책 결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정보들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운전자 상태 정보로부터 단위 시간 당 졸음 인식 비율과 최대 졸음 수준을 추출하는, 인터랙션 정책 결정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정보들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ADAS 정보로부터 단위 시간 당 차선 이탈 경고 횟수, 측후방 충돌 경고 횟수, 전방 차량과의 충돌 예상 시간, 네비게이션 기반 차량 위치, 과속 횟수, 그리고 교통량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추출하는, 인터랙션 정책 결정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정보들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차량 주행 정보로부터 단위 시간 당 브레이크 페달 조작 횟수, 또는 급가감속 횟수 중 적어도 하나의 특징을 추출하는, 인터랙션 정책 결정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 정책을 최적화하는 단계 이후에,최적화된 인터랙션 정책을 토대로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이 제공되도록, 상기 인터랙션 제공 장치로 갱신된 인터랙션 정책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터랙션 정책 결정 방법
6 6
인터랙션 제공 장치가 운전 상황 별로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방법으로서,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랙션 분석 장치로부터 운전 상황 별 인터랙션 정책을 수신하고, 수신한 인터랙션 정책에 따라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단계,차량에 설치된 복수의 센서들이 각각 수집한 운전자 센싱 정보, 차량 주행 정보와 ADAS 정보, 그리고 상기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에 대한 인터랙션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운전자 센싱 정보로부터 운전자의 상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운전자의 상태 정보, 차량 주행 정보와 ADAS 정보, 그리고 상기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에 대한 인터랙션 정보를 상기 인터랙션 분석 장치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 제공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전달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인터랙션 분석 장치로부터 상기 전달한 운전자의 상태 정보, 차량 주행 정보와 ADAS 정보에 대응하여 최적화된 인터랙션 정책을 수신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최적화된 인터랙션 정책에 따라 갱신된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 제공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자 센싱 정보는 상기 운전자에 대한 운전자 영상, 그리고 운전자가 발화한 운전자 음성을 포함하는,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 제공 방법
9 9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며, 차량과 운전자 간 운전 상황별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서,차량과 운전자에 대한 센싱 정보들을 분석하여 차량에서 제공중인 인터랙션의 적합성을 평가하고, 평가한 적합성에 따라 인터랙션 정책을 최적화하는 인터랙션 분석 장치, 그리고복수의 센서들을 통해 각각 수집한 상기 센싱 정보들을 상기 인터랙션 분석 장치로 제공하고, 상기 인터랙션 분석 장치에서 최적화한 인터랙션 정책을 토대로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복수의 인터랙션 제공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센싱 정보들은, 상기 차량 운전자의 운전자 상태 정보, 차량 주행 정보, ADAS 정보, 그리고 현재 제공중인 차량과 운전자 간 인터랙션 제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랙션 분석 장치는,상기 센싱 정보로부터 인터랙션 정책의 최적화 여부를 결정하는 특징 정보를 추출하는,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정보는, 상기 운전자 상태 정보로부터 추출한 단위 시간 당 졸음 인식 비율과 최대 졸음 수준 중 적어도 하나, 상기 차량 주행 정보로부터 단위 시간 당 브레이크 페달 조작 횟수, 또는 급가감속 횟수 중 적어도 하나, 또는상기 ADAS 정보로부터 단위 시간 당 차선 이탈 경고 횟수, 측후방 충돌 경고 횟수, 전방 차량과의 충돌 예상 시간, 네비게이션 기반 차량 위치, 과속 횟수, 그리고 교통량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추출하는,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인터랙션 제공 장치는,상기 차량에 설치된 복수의 센서들이 각각 수집한 운전자 센싱 정보로부터 상기 운전자 상태 정보를 추출하는,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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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부출연금사업(기관고유사업) 주력 산업 고도화를 위한 지능형 상황인지 기반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