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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 및 그와 통신하는 차량

  • 기술번호 : KST202300448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프라 및 그와 통신하는 차량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인프라는, 카메라; 카메라의 상하 높이를 조절하는 제1조절부; 카메라의 좌우 길이를 조절하는 제2조절부; 및 카메라에 의해 획득된 영상 정보에 기초하여 도로 영역과 장애물을 인식하고, 도로 영역 중 시야가 확보되는 제1영역과 도로 영역 중 장애물에 의해 시야가 가려지는 제2영역을 인식하고, 영상 정보의 도로 영역에 대한 제2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이상이면, 제1, 2조절부를 제어하여 카메라의 촬영 영역이 변경되도록 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차량은, 인프라와 통신을 수행하고 인프라의 제1카메라의 영상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 표시부; 제2카메라; 및 통신부를 통해 인프라의 제1카메라의 제1영상 정보가 수신되면 제1영상 정보에 기초하여 도로 영역과 장애물을 인식하고, 도로 영역 중 장애물에 의해 시야가 가려지는 히든 영역을 인식하고, 제1영상 정보의 도로 영역에 대한 히든 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이상이면, 제1카메라의 조절 명령을 인프라에 전송하고, 히든 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미만이면 제2카메라의 제2영상 정보에 히든 영역에 대한 영상을 매칭시켜 탑 뷰 영상을 생성하고 생성된 탑 뷰 영상의 표시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Int. CL H04N 23/60 (2023.01.01) H04N 7/18 (2023.01.01) G06V 20/56 (2022.01.01) G06V 20/58 (2022.01.01) G08G 1/04 (2006.01.01)
CPC H04N 23/61(2013.01) H04N 23/695(2013.01) H04N 7/181(2013.01) G06V 20/588(2013.01) G06V 20/58(2013.01) G08G 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05599 (2022.01.14)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09843 (2023.07.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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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주 부산광역시 남구
2 권용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허진영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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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층(서초동, 태우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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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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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14 수리 (Accepted) 1-1-2022-0049484-18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11 수리 (Accepted) 4-1-2022-5237662-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카메라;상기 카메라의 상하 높이를 조절하는 제1조절부;상기 카메라의 좌우 길이를 조절하는 제2조절부; 및상기 카메라에 의해 획득된 영상 정보에 기초하여 도로 영역과 장애물을 인식하고, 상기 도로 영역 중 시야가 확보되는 제1영역과 상기 도로 영역 중 장애물에 의해 시야가 가려지는 제2영역을 인식하고, 상기 영상 정보의 도로 영역에 대한 상기 제2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이상이면, 상기 제1, 2조절부를 제어하여 상기 카메라의 촬영 영역이 변경되도록 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인프라
2 2
제 1 항에 있어서, 통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변경된 촬영 영역에 대한 영상 정보를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전송하도록 상기 통신부를 제어하는 인프라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카메라의 촬영 영역을 변경한 후 기준 시간이 경과되면 상기 카메라의 촬영 영역이 기준 촬영 영역이 되도록 상기 제1, 2조절부를 제어하는 인프라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영상 정보의 도로 영역에 대한 상기 제2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미만이면, 상기 제1, 2조절부를 제어하여 상기 카메라의 촬영 영역이 기준 촬영 영역으로 변경되도록 하는 인프라
5 5
제 4 항에 있어서, 통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기준 촬영 영역에 대한 영상 정보를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전송하도록 상기 통신부를 제어하는 인프라
6 6
제 1 항에 있어서,통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통신부를 통해 차량으로부터 조절 명령이 수신되면 상기 수신된 조절 명령에 대응하여 상기 제1조절부와 제2조절부를 제어하고 상기 제1, 2 조절부의 조절이 완료되면 상기 카메라에 의해 획득된 영상 정보를 상기 차량에 전송하도록 하는 인프라
7 7
인프라와 통신을 수행하고 상기 인프라의 제1카메라의 영상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 표시부;제2카메라; 및상기 통신부를 통해 인프라의 제1카메라의 제1영상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제1영상 정보에 기초하여 도로 영역과 장애물을 인식하고, 상기 도로 영역 중 장애물에 의해 시야가 가려지는 히든 영역을 인식하고, 상기 제1영상 정보의 도로 영역에 대한 상기 히든 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이상이면, 상기 제1카메라의 조절 명령을 상기 인프라에 전송하고, 상기 히든 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미만이면 상기 제2카메라의 제2영상 정보에 상기 히든 영역에 대한 영상을 매칭시켜 탑 뷰 영상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탑 뷰 영상의 표시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차량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히든 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미만이면 상기 제1카메라의 높이를 제1높이로 유지시키는 명령 및 상기 제1카메라의 길이를 제1길이로 유지시키는 명령을 상기 인프라에 전송하는 차량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1카메라의 조절 명령은, 상기 제1카메라의 높이를 제2높이로 조절하고, 상기 제1카메라의 길이를 제2길이로 조절하도록 하는 명령을 포함하는 차량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카메라의 조절 시점으로부터 기준 시간이 경과하였다고 판단되면 상기 제1카메라의 높이를 제1높이로 변경하고 상기 제1카메라의 길이를 제1길이로 변경하기 위한 조절 명령을 전송하는 차량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카메라의 조절 명령을 전송한 후 상기 인프라에서 재전송된 영상 정보에 기초하여 도로 영역과 히든 영역을 재인식하고 상기 재인식한 도로 영역에 대한 재인식한 히든 영역의 비율을 획득하고 상기 재인식한 히든 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미만이면 상기 제2카메라의 제2영상 정보에 상기 재인식한 히든 영역에 대한 영상을 매칭시켜 탑 뷰 영상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탑 뷰 영상의 표시를 제어하는 차량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재인식한 히든 영역의 비율이 기준 비율 이상이면 주행 속도의 감소를 제어하는 차량
13 13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인프라로부터 히든 영역에 대한 영상 정보의 제공을 요청하고, 상기 인프라에서 전송된 히든 영역에 대한 영상 정보에 기초하여 탑 뷰 영상을 생성하는 차량
14 14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히든 영역에 기초하여 충돌 가능성을 판단하는 차량
15 15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히든 영역에 기초하여 자율 주행을 제어하는 차량
16 16
카메라;상기 카메라의 상하 높이를 조절하는 제1조절부;상기 카메라의 좌우 길이를 조절하는 제2조절부; 차량과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 및상기 차량의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카메라에서 획득된 영상 정보를 상기 차량에 전송하도록 하고,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카메라의 조절 명령이 수신되면 상기 수신된 조절 명령에 기초하여 제1, 2 조절부를 제어하고 상기 제1, 2 조절부의 조절이 완료되면 상기 카메라에 의해 획득된 영상 정보를 차량에 재 전송하도록 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인프라
17 17
제16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2 조절부의 조절이 완료된 시점부터 기준 시간이 경과하면 상기 제1, 2 조절부를 제어하여 상기 카메라를 기준 위치로 복귀시키는 인프라
18 18
제17 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기준 위치는, 상기 제1조절부에 의해 제1높이로 조절되고 상기 제2조절부에 의해 제1길이로 조절된 상태에서의 위치를 포함하고, 상기 카메라의 조절 명령은, 상기 제1높이보다 높은 제2높이로의 조절 및 상기 제1길이보다 긴 제2길이로의 조절에 대한 명령을 포함하는 인프라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