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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침해 염려도를 고려한 서비스/제품 광고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543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서비스 또는 제품의 광고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침해 염려도를 고려하여 사용자의 상황 정보에 상응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을 광고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고려한 광고 방법은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에 상응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정보만을 사용자에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 또는 제품을 광고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현재 외부 자극과 관련한 서비스 또는 제품을 실시간으로 효율적으로 광고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고려한 광고 방법은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와 관련한 다양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판단함으로써,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에 해당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만을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침해, 상황 정보, 동적 정보, 정적 정보,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
Int. CL G06Q 30/02C0 (2006.01)
CPC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1635 (2009.04.13)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83208-0000 (2011.11.07)
공개번호/일자 10-2010-0113199 (2010.10.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1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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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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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오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연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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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논현동) ***호(스카이국제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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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13 수리 (Accepted) 1-1-2009-0219597-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2.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1.18 수리 (Accepted) 9-1-2011-0004961-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84838-0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75091-8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14 수리 (Accepted) 1-1-2011-0275092-2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38330-1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9 수리 (Accepted) 4-1-2015-5029677-0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5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b) 정보 온톨로지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정적 정보와 동적 정보로부터 사용자의 확장된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c) 상기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 상기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로부터 사용자의 상황 정보를 판단하는 단계; (d) 상기 사용자 상황 정보에 관련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서비스/제품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고, 상기 검색한 서비스/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침해 염려도를 측정하는데 사용하는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을 선택하는 단계; (e) 상기 선택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에서 상기 검색한 서비스/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침해 염려도를 종속 변인으로 하는 독립 변인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한 독립 변인 중 상기 사용자 정적 정보, 동적 정보, 확장된 정적 정보 또는 확장된 동적 정보에 유의한 독립 변인을 추출하는 단계; (f) 상기 유의한 독립 변인 사이의 상관계수로부터 상관 행렬을 생성하고, 상기 상관 행렬을 이산화하여 이산화된 상관 행렬을 생성하는 단계; (g) 상기 생성한 이산화된 상관 행렬과 상기 유의한 독립 변인들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값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 레벨을 평가하고, 상기 검색한 서비스/제품 중 상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 레벨에 상응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감안한 광고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상황 정보는 사례기반추론 방식에 따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감안한 광고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c1) 상기 사용자 동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동적 정보와 유사한 사례를 상황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는 단계; (c2) 상기 검색한 사례 중 상기 사용자 정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와 유사한 사례를 상기 상황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는 단계; 및 (c3) 상기 검색한 사례들 중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에 가장 유사한 사례를 사용자 상황 정보로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감안한 광고 방법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g) 단계는 상기 상황 정보에 관련한 서비스 또는 제품을 검색하기 위한 명령을 외부 서비스 광고서버 또는 제품 광고서버로 송신하는 단계; 상기 검색 명령에 응답하여 상기 상황 정보와 관련한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한 서비스 또는 제품 중 상기 판단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 레벨에 상응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에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고려한 광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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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g) 단계는 사용자에 출력한 서비스 또는 제품 중 사용자가 실제 선택한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프라이버시 염려 레벨을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 레벨은 상기 저장한 프라이버시 염려 레벨을 고려하여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고려한 광고 방법
7 7
사용자 상황 정보와 관련된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판단하는 프라이버시 염려 판단부; 및 상기 사용자의 상황 정보와 관계된 서비스 또는 제품 중 상기 판단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에 해당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만을 추출하여 사용자에게 상기 추출한 서비스 또는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제품 광고부를 포함하며, 여기서 상기 프라이버시 염려 판단부는 사용자의 정적 정보, 동적 정보를 획득하는 사용자 정보 획득부; 정보 온톨로지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로부터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사용자의 정적 정보, 동적 정보 및 상기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로부터 사용자의 상황 정보를 판단하는 상황정보 판단부; 상기 사용자 상황 정보에 관련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서비스/제품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고, 상기 검색한 서비스/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침해 염려도를 측정하는데 사용하는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을 선택하며, 상기 선택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에서 상기 1차 검색한 서비스/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침해 염려도를 종속 변인으로 하는 독립 변인을 추출하여 상기 추출한 독립 변인 중 상기 사용자 정적 정보, 동적 정보, 확장된 정적 정보 또는 확장된 동적 정보에 유의한 독립 변인을 추출하고 상기 유의한 독립 변인 사이의 상관계수로부터 상관 행렬을 생성하고, 상기 상관 행렬을 이산화하여 이산화된 상관 행렬을 생성하는 상관 행렬 생성부; 및 상기 생성한 이산화된 상관 행렬과 상기 유의한 독립 변인들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값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 레벨을 평가하는 프라이버시 염려 레벨 판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라이버시 염려도를 고려한 광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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