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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02050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자상거래에서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도를 계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주변 사용자의 평판값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친밀도를 고려한 사용자에 개인화된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주변 사용자의 평판값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친밀도를 반영하여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를 계산함으로써, 사용자에 개인화된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은 사용자가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이용한 시간 또는 횟수에 따라 증가하는 친밀도를 반영하여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를 계산함으로써,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사용자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를 계산할 수 있다.
Int. CL G06F 17/00 (2006.01) G06F 19/00 (2011.01)
CPC G06Q 30/0601(2013.01) G06Q 30/06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9642 (2011.11.16)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23535-0000 (2013.10.23)
공개번호/일자 10-2013-0053927 (2013.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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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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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오병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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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논현동) ***호(스카이국제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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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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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6 수리 (Accepted) 1-1-2011-0906358-0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14527-8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17 수리 (Accepted) 1-1-2012-1050181-9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50185-7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56929-6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34150-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17 수리 (Accepted) 1-1-2013-0534149-6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21787-5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9 수리 (Accepted) 4-1-2015-5029677-0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5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자상거래 사이트 추천 서버에서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도를 계산하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주변 사용자의 기저장된 전자상거래 사이트 평판값을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고 추출한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 평판값의 평균으로부터 평균 평판값을 계산하는 단계;(b)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친밀도 속성을 계산하고, 상기 친밀도 속성으로부터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친밀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c) 계산한 상기 평균 평판값, 상기 계산한 친밀도, 상기 사용자의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이용 횟수 또는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누적 전체 이용시간에 따라 비례하여 증가하는 친밀도 계수로부터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신뢰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친밀도 속성은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감정도,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상기 사용자 사이의 상호 관계도 및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개인 정보 개방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l)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친밀도(nl)은 아래의 수학식(1)에 의해 계산되며, [수학식 1]여기서 aAl, bAl,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친밀도 속성을 구성하는 각 친밀도 속성에 대한 가중치는 서로 동일하며, 상기 친밀도는 상기 친밀도 속성값의 평균값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감정도는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부여한 상기 사용자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평판값 및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추출한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감정 언어로부터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
6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상기 사용자 사이의 상호 관계도는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부여한 이벤트의 참여 횟수,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즐겨찾기 추가 여부,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게시글 기재 횟수 중 적어도 어느 하나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
7 7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개인 정보 개방도는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설정된 프라이버시 레벨 또는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등록한 상기 사용자의 개인 정보의 종류 또는 수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
8 8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친밀도 계수(β)는 아래의 수학식(2)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2]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신뢰도(Tl)는 아래의 수학식(3)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3]여기서 상기 φl은 상기 사용자가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방문한 횟수이고, 상기 ρl은 상기 사용자가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처음 방문한 후 현재까지 방문 이용한 전체 누적 시간이고, 상기 π는 상기 사용자가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선택시 고려하는 상기 친밀도의 가중치이고, 상기 rl은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평균 평판값이고 상기 nl은 상기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친밀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신뢰도 계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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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유비쿼터스컴퓨팅 및 네트워크 원천기술개발사업 뉴지능공간의 시멘틱 라이프케어 인덱스 및 메타서비스 프레임워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