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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서버에서 추천 부스를 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a) 목표 사용자가 박람회 또는 전시회의 부스를 방문시 상기 목표 사용자가 소지하는 단말기에 상응하는 사용자 식별 번호를 인식하는 단계;(b) 상기 목표 사용자가 상기 박람회 또는 전시회에서 방문한 부스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사용자 식별 번호에 따른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을 저장하는 단계;(c) 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 정보 및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과거 사용자 중 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를 방문한 동일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으로부터 상기 현재 방문 부스 다음으로 방문할 예상 부스의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 및(d)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과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의 유사성을 계산하고, 상기 예상 부스 확률과 상기 유사성으로부터 상기 목표 사용자에 추천할 부스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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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부스 정보는상기 목표 사용자의 방문 부스 식별자, 부스 입장 시각, 부스 퇴장 시각, 부스 관람 시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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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단위 시간(T-1)의 현재 방문 부스 정보 및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과거 사용자 중 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를 방문한 동일 과거 사용자를 검색하는 단계; 상기 검색한 동일 과거 사용자 중 상기 현재 방문 부스를 최종 방문 부스로 하는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방문 부스 다음으로 다음 단위 시간(T)에 방문할 예상 부스의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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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예상 부스 확률(BP)은 아래의 수학식(1)에 따른 베이시안(Bayesian) 확률로 계산되며,[수학식 1]BP(q)=P(BT|B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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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으로부터 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과 상기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 사이의 유사성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예상 부스 확률과 상기 유사성으로부터 상기 예상 부스의 추천값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한 추천값에 기초하여 상기 목표 사용자에 추천할 부스를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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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RC)과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BC) 사이의 유사성(RS)은 아래의 수학식(2)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2]여기서 상기 ST-k는 각 단위 시간(T-k)에서 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구성하는 부스와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구성하는 부스가 동일한 경우 (1/n)k(n은 자연수)의 값을 가지며, 상기 각 단위 시간에서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구성하는 부스와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구성하는 부스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0의 값을 가지는 함수이며, 상기 m은 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과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구성하는 방문 부스의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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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관람 시간이 임계 관람 시간을 초과하는 방문 부스를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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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서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관람 시간이 임계 관람 시간을 초과하는 방문 부스는 관심 방문 부스로 저장하고,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관람 시간이 임계 관람 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방문 부스는 무관심 방문 부스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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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결정한 추천 부스에서 상기 목표 사용자가 방문한 관심 방문 부스와 무관심 방문 부스는 삭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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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사용자가 방문한 부스의 방문 사용자 수와 수용 인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결정한 추천 부스에서 상기 목표 사용자의 무관심 방문 부스 중 수용 인원을 초과하지 않은 무관심 방문 부스와 상기 목표 사용자가 방문한 관심 방문 부스는 삭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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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사용자가 박람회 또는 전시회에서 방문한 부스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목표 사용자가 소지한 단말기에 할당된 사용자 식별 번호에 따라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을 저장 관리하는 부스 방문 이력 관리부;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 정보 및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과거 사용자 중 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를 방문한 동일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으로부터 상기 현재 방문 부스 다음으로 방문할 예상 부스의 확률을 계산하는 예상 부스 판단부;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과 상기 동일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의 유사성을 계산하는 유사성 판단부; 및 상기 예상 부스 확률과 상기 유사성로부터 상기 예상 부스의 추천값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한 추천값에 기초하여 상기 목표 사용자에 추천할 부스를 결정하는 부스 추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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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예상 부스 판단부는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 정보 및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과거 사용자 중 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를 방문한 동일 과거 사용자를 검색하는 과거 사용자 검색부; 상기 검색한 동일 과거 사용자 중 상기 현재 방문 부스를 최종 방문 부스로 하는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구성하는 과거 사용자 그룹 생성부; 및 상기 단위 방문 부스 그룹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방문 부스 다음으로 방문할 예상 부스의 확률을 계산하는 확률 계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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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부스 추천부는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으로부터 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생성하는 목표 사용자 그룹 생성부; 및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과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 사이의 유사성을 계산하는 유사성 계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천 부스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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