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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전시회의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736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람회 또는 박람회와 같은 문화 이벤트에서 목표 전시회에 관심을 가질 사용자를 추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목표 전시회와 유사한 전시회의 관람 여부로만 목표 전시회의 사용자를 추천하는 대신, 전시회 클래스에 따라 클래스 레벨 가중치를 부여하여 생성한 사용자 프로파일과 전시회의 유사값으로부터 목표 전시회에 추천할 사용자를 결정함으로써 종래 협업 필터링 방식에 의한 희소성(sparsity)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목표 전시회의 사용자 추천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Q 30/02A0 (2013.01) G06Q 50/10 (2013.01)
CPC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17357 (2011.02.25)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55118-0000 (2012.06.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7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2.2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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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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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최일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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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논현동) ***호(스카이국제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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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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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2.25 수리 (Accepted) 1-1-2011-0140479-67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50759-25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3.04 수리 (Accepted) 1-1-2011-0158300-7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16 수리 (Accepted) 9-1-2011-0098680-6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52167-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17 수리 (Accepted) 1-1-2012-0130552-5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30557-8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15964-3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9 수리 (Accepted) 4-1-2015-5029677-0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5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추천 서버에서 목표 전시회의 목표 사용자를 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전시회 클래스 레벨에 따라 진행 또는 계획 중인 전시회를 분류하고, 상기 분류 결과에 따라 사용자가 관람한 전시회에 클래스 레벨 가중치를 부여하여 사용자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목표 전시회의 상위 클래스와 동일한 상위 클래스를 가지는 비교 전시회와 상기 목표 전시회 사이의 유사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한 유사값에 기초하여 상기 비교 전시회 중 상기 목표 전시회와의 유사값이 임계 유사값 이상인 비교 전시회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한 비교 전시회에 대한 유사값과 상기 선택한 비교 전시회에 대한 가중치에 기초하여 상기 목표 전시회에 대한 목표 사용자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클래스 레벨 가중치는상기 사용자가 관람한 전시회로부터 상위 클래스 레벨의 전시회로 순차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사용자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목표 전시회를 관람하지 않은 후보 사용자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후보 판단한 사용자에 대해 상기 목표 전시회와 상기 선택한 비교 전시회의 유사값 및 상기 선택한 비교 전시회의 클래스 레벨 가중치로부터 추천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한 추천값에 기초하여 상기 추천값이 임계 추천값 이상인 후보 사용자를 상기 목표 전시회의 목표 사용자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비교 전시회와 상기 목표 전시회 사이의 유사값(sim(T, b))은 아래의 수학식(1)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1]여기서 n은 사용자의 수를 의미하며, riT와 rib는 각각 사용자(i)의 목표 전시회와 비교 전시회에 대한 클래스 레벨 가중치를 의미하며, r''T와 rb는 각각 목표 전시회와 비교 전시회에 모든 사용자의 클래스 레벨 가중치의 평균값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추천값(RV(i, T))은 아래의 수학식(2)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2] 여기서 s는 상기 선택한 비교 전시회의 수를 의미하며 rik는 상기 판단한 후보 사용자에 대한 상기 선택한 비교 전시회의 클래스 레벨 가중치를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6 6
제 3 항에 있어서, 목표 사용자가 전시회 부스를 방문시 상기 목표 사용자가 소지하는 단말기에 상응하는 사용자 식별 번호를 인식하는 단계;상기 목표 사용자가 상기 전시회에서 방문한 부스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사용자 식별 번호에 따른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을 저장하는 단계;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 정보 및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과거 사용자 중 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를 방문한 동일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으로부터 상기 현재 방문 부스 다음으로 방문할 예상 부스의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과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의 유사값을 계산하고, 상기 예상 부스 확률과 상기 부스 방문 이력 유사값으로부터 상기 목표 사용자에 추천할 부스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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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예상 부스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 정보 및 과거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과거 사용자 중 상기 목표 사용자의 현재 방문 부스를 방문한 동일 과거 사용자를 검색하는 단계;상기 검색한 동일 과거 사용자 중 상기 현재 방문 부스를 최종 방문 부스로 하는 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동일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방문 부스 다음으로 방문할 예상 부스의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추천 부스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목표 사용자의 부스 방문 이력으로부터 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목표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과 상기 과거 사용자의 단위 방문 부스 그룹 사이의 유사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예상 부스 확률과 상기 단위 방문 부스 그룹의 유사값으로부터 상기 예상 부스의 추천값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한 추천값에 기초하여 상기 목표 사용자에 추천할 부스를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표 사용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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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경희대학교산학협력단 지식서비스 USN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지능형 전시마케팅을 위한 개인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