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전, 후 양방향 주행이 가능함은 물론 필요에 따라 전, 후방의 조향을 동일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되어 주정차 및 승강장의 진출입이 선회주행이 아닌 직선주행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 공간적 활용을 높일 수 있도록 궤도(1)와 상기 궤도(1)와 연결된 승강장(2)을 주행 및 주정차하며, 승객이 탑승하는 캐빈(3)과 상기 캐빈(3)의 하부에 배치되며 동력을 전달받아 궤도(1)를 주행하는 전륜(4)과 후륜(5)이 구비된 바디(6)를 포함하는 수요응답형 순환교통 시스템용 차량(C)에 있어서; 상기한 전륜(4) 및 후륜(5)은 각각 동력을 전달받아 독립된 주행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비되며, 각각 독립된 조향수단(9)이 구비되어 양축 조향이 이루어지도록 된 수요응답형 순환교통 시스템용 차량에 관한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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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2D 9/00 (2006.01) B62D 11/04 (2006.01) B62D 11/18 (2006.01) |
CPC | B60K 17/356(2013.01) B60K 17/356(2013.01) B60K 17/356(2013.01) B60K 17/35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20062587 (2012.06.12)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297073-0000 (2013.08.09)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30814)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2.06.12)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