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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수직이송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3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승객을 동반한 수용응답형 순환시스템(PRT)용 차량을 연속적으로 안전하게 수직이송시킬 때 설치되는 수직이송장치에 안정적으로 차량을 안착할 수 있도록 차량이 진입장치의 컨베이어에 정확히 유도되기 위한 가이드를 설치하였으며, 특히 자력의 정교한 제어가 필요없이, 차량이 컨베어상에서 수평/수직 이동시 안전하게 고정이 되고 진출시에도 안전하고 부드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진입용 가압롤러를 구비한 차량 수직이송장치에 관한 것으로,본 발명 차량 수직이송장치는 궤도를 따라 운행하는 차량(100)과;수직이송장치로 차량(100)을 진입시키는 진입장치(300)와; 차량을 수직으로 이송시키는 수직이송장치(500)와; 차량을 수직이송장치에서 인출하여 다음 목적지까지 이송시키는 인출장치(7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J 1/08 (2006.01) B66B 9/00 (2006.01) B65G 47/68 (2014.01)
CPC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98886 (2012.09.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8419-0000 (2014.05.16)
공개번호/일자 10-2014-0032587 (2014.03.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5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9.06)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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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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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4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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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조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서초동, 통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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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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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06 수리 (Accepted) 1-1-2012-0721377-6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41314-6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03 수리 (Accepted) 1-1-2014-0103325-4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03327-3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03260-5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궤도를 따라 운행하는 차량(100)과; 수직이송장치로 차량(100)을 진입시키는 진입장치(300)와; 차량을 수직으로 이송시키는 수직이송장치(500)와; 차량을 수직이송장치에서 인출하여 다음 목적지까지 이송시키는 인출장치(700)를 포함하는 수직이송장치에 있어서차량(100)은 수직이송장치(500)에 구비된 진입용 가압롤러(511)와 체결되어 수직으로 이송될 때 차량의 유동 및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한 접촉편(110)이 하부에 다수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송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접촉편(110)에는 진입용 가압롤러(511)와 접촉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충격흡수돌기(111)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송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진입장치(300)는 승객이 탑승한 차량을 수직으로 이송시키기 위하여 구비된 수직이송장치(500)에 차량을 진입시키는 것으로, 도로(10)를 따라 이송된 차량의 일단이 진입하는 정차대(310)와;정차대(310)의 상부에 구비되어 차량이 정차대(310)에 안전하고 정확한 위치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한 가이드(31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송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수직이송장치(500)는 진입장치(300)에 의해 진입된 차량을 수직으로 이송시키는 것으로, 진입장치(300)에 의해 차량의 일부가 진입되면 수평 컨베이어(510)가 회전되어 차량이 수직이송장치(500) 내에 안정되게 안착될 수 있도록 하되, 수평 컨베이어(510)에 다수 구비되어 차량(100)의 접촉편(110)과 접촉되어 접촉편(100)을 푸싱하여 수직이송장치(500)의 수평 컨베이어(510) 상부에 차량이 안착되도록 하는 진입용 가압롤러(511)와;수평 켄베이어(510)의 상부에 안착된 차량이 앞으로 움직이지 못하도록 구비되어 차량을 고정하는 역할과 동시에 진출시 인출장치(700)와의 연결부분을 부드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하여 차량이 인출시 충격을 완화시켜 부드럽게 인출할 수 있도하는 고정블록(513)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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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진입용 가압롤러(511)의 외주면에 충격흡수패드를 더 구비하여 차량을 푸싱할 때 충격을 완화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송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