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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928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현실 공간과 가상 공간을 융합하여 활용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원격지에 존재하는 교사와 학습자가 융합 공간 내에서 만나서 방문교육을 하는 것과 같은 수준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융합 공간 내에서 상대방의 형상과 동작을 인식하여 상대방을 다른 연예인이나 캐릭터로 대체할 수 있게 하여 교육의 몰입도를 높이고, 가상교재를 이용하여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하는 방법과 달리 실재교재를 사용하면서 교재를 대상으로 서로 필기하거나 지우거나 변형하거나 대체하는 모든 작업이 현실과 차이가 없도록 진행하는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제공하기 위한 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6Q 50/20 (2013.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030756 (2011.04.04)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13058 (2012.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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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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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상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재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정효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정일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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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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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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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04 수리 (Accepted) 1-1-2011-0243703-3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참여자의 인물 영상 촬영을 통해 상기 참여자의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외부로부터 제공받은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인물 형상 데이터와 동작 데이터에 대한 렌더링을 수행하는 인물 데이터 처리부와,상기 참여자의 데스크 촬영을 통해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외부로부터 제공받은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데스크 형상 데이터에 대한 렌더링을 수행하는 데스크 데이터 처리부와,상기 참여자가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 환경에서 발생되는 음성 또는 소리를 기반으로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외부로부터 제공받은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출력하는 음성 및 소리 데이터 처리부와,상기 참여자의 인물 형상 데이터, 동작 데이터,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여 통신망을 통해 다른 참여자에게 제공하거나, 상기 다른 참여자로부터 수신한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와 상기 생성된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며,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에서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인물 형상 데이터, 동작 데이터,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생성한 후 이를 상기 인물 데이터 처리부, 데스크 데이터 처리부 및 음성 및 소리 데이터 처리부에 제공하는 가상 공간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물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인물 영상에 연선 영상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3차원 인물 형상을 생성한 후 상기 참여자의 동작에 의해 변화하는 3차원 형상으로부터 구성되는 물체 변형을 분석하여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물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인물 영상에 스테레오 정합 방법을 적용하여 3차원 형상을 생성한 후 물체 변형을 분석하여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물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참여자가 선택 또는 선호하는 캐릭터를 참조하여 상기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변환한 후 이를 상기 가상 공간 처리부에 제공하거나, 상기 가상 공간 처리부에서 제공받은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스크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촬영된 데스크 영상에 증강 또는 감소 현실 방법을 적용하여 증강되거나 감소되는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데스크 데이터 처리부는, 휘도 보정 기반의 감소 현실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 처리부는,상기 참여자의 신체 조건에 따라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에서 상기 다른 참여자의 동작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하거나, 상기 다른 참여자의 음성 데이터를 동작 데이터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8 8
참여자의 인물 영상 촬영을 통해 상기 참여자의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참여자의 데스크를 촬영한 영상을 기반으로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참여자가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 환경에서 발생되는 음성 또는 소리를 기반으로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참여자의 인물 형상 데이터, 동작 데이터,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여 통신망을 통해 다른 참여자에게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다른 참여자로부터 수신한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와 상기 생성된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에서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인물 형상 데이터, 동작 데이터,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생성한 후 이를 각각의 출력 장치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인물 영상에 연선 영상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3차원 인물 형상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참여자의 동작에 의해 변화하는 3차원 형상으로부터 구성되는 물체 변형을 분석하여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인물 영상에 스테레오 정합 방법을 적용하여 3차원 형상을 생성한 후 물체 변형을 분석하여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11 11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참여자가 선택 또는 선호하는 캐릭터를 참조하여 상기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상기 선택 또는 선호하는 캐릭터로 변환하여 인물 형상 및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12 12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촬영된 데스크 영상에 증강 또는 감소 현실 방법을 적용하여 증강되거나 감소되는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휘도 보정 기반의 감소 현실 방법을 이용하는 상기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14 14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출력 장치에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참여자의 신체 조건에 따라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에서 상기 다른 참여자의 동작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하거나, 상기 다른 참여자의 음성 데이터를 동작 데이터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15 15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출력 장치에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참여자의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의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상기 다른 참여자의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의 데스크 형상 데이터간의 비교를 통해 상기 참여자 또는 다른 참여자의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변형하거나 새로운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여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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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9076345 US 미국 FAMILY
2 US20120251995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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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2251995 US 미국 DOCDBFAMILY
2 US9076345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