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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자의 인물 영상 촬영을 통해 상기 참여자의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외부로부터 제공받은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인물 형상 데이터와 동작 데이터에 대한 렌더링을 수행하는 인물 데이터 처리부와,상기 참여자의 데스크 촬영을 통해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외부로부터 제공받은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데스크 형상 데이터에 대한 렌더링을 수행하는 데스크 데이터 처리부와,상기 참여자가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 환경에서 발생되는 음성 또는 소리를 기반으로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외부로부터 제공받은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출력하는 음성 및 소리 데이터 처리부와,상기 참여자의 인물 형상 데이터, 동작 데이터,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여 통신망을 통해 다른 참여자에게 제공하거나, 상기 다른 참여자로부터 수신한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와 상기 생성된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며,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에서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인물 형상 데이터, 동작 데이터,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생성한 후 이를 상기 인물 데이터 처리부, 데스크 데이터 처리부 및 음성 및 소리 데이터 처리부에 제공하는 가상 공간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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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물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인물 영상에 연선 영상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3차원 인물 형상을 생성한 후 상기 참여자의 동작에 의해 변화하는 3차원 형상으로부터 구성되는 물체 변형을 분석하여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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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물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인물 영상에 스테레오 정합 방법을 적용하여 3차원 형상을 생성한 후 물체 변형을 분석하여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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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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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물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참여자가 선택 또는 선호하는 캐릭터를 참조하여 상기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변환한 후 이를 상기 가상 공간 처리부에 제공하거나, 상기 가상 공간 처리부에서 제공받은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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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스크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촬영된 데스크 영상에 증강 또는 감소 현실 방법을 적용하여 증강되거나 감소되는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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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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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데스크 데이터 처리부는, 휘도 보정 기반의 감소 현실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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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 처리부는,상기 참여자의 신체 조건에 따라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에서 상기 다른 참여자의 동작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하거나, 상기 다른 참여자의 음성 데이터를 동작 데이터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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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자의 인물 영상 촬영을 통해 상기 참여자의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참여자의 데스크를 촬영한 영상을 기반으로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참여자가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 환경에서 발생되는 음성 또는 소리를 기반으로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참여자의 인물 형상 데이터, 동작 데이터,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여 통신망을 통해 다른 참여자에게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다른 참여자로부터 수신한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와 상기 생성된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에서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인물 형상 데이터, 동작 데이터,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음성 또는 소리 데이터를 생성한 후 이를 각각의 출력 장치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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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인물 영상에 연선 영상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3차원 인물 형상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참여자의 동작에 의해 변화하는 3차원 형상으로부터 구성되는 물체 변형을 분석하여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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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인물 영상에 스테레오 정합 방법을 적용하여 3차원 형상을 생성한 후 물체 변형을 분석하여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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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참여자가 선택 또는 선호하는 캐릭터를 참조하여 상기 인물 형상과 동작 데이터를 상기 선택 또는 선호하는 캐릭터로 변환하여 인물 형상 및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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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촬영된 데스크 영상에 증강 또는 감소 현실 방법을 적용하여 증강되거나 감소되는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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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휘도 보정 기반의 감소 현실 방법을 이용하는 상기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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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출력 장치에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참여자의 신체 조건에 따라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데이터에서 상기 다른 참여자의 동작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하거나, 상기 다른 참여자의 음성 데이터를 동작 데이터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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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출력 장치에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참여자의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의 데스크 형상 데이터와 상기 다른 참여자의 가상화된 현실 공간 데이터의 데스크 형상 데이터간의 비교를 통해 상기 참여자 또는 다른 참여자의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변형하거나 새로운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여 상기 현실-가상 융합 공간 내 데스크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현실-가상 융합 공간 기반의 교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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