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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 정보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975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상 정보에 따라 교통사고로 인한 손상의 위험지수를 연산하고 이에 따라 경고를 제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날짜 정보, 기온, 기압, 강수량, 강수 간격, 적설량, 안개 등을 이용하여 위험지수를 연산하고, 성별, 연령, 운전 유형에 따른 특이 위험지수를 적용함으로, 정확하고 효과적인 교통안전경고의 제공이 가능하다.
Int. CL G06Q 50/30 (2012.01) G06F 19/00 (2011.01)
CPC G06Q 50/30B0(2013.01) G06Q 50/30B0(2013.01) G06Q 50/30B0(2013.01) G06Q 50/30B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1348 (2013.06.21)
출원인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54547-0000 (2014.10.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0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6.2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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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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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혜숙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이원경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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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층(문정동)(특허법인한얼)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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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21 수리 (Accepted) 1-1-2013-0553572-5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02089-2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15 수리 (Accepted) 1-1-2014-0869498-8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869499-2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96838-4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기상 정보 연산부(100)가 날짜 정보 및 기상 정보를 추출하여 위험지수 연산부(200)에 전송하는 단계;(b) 상기 위험지수 연산부(200)의 기온 위험지수 연산 모듈(220)이 상기 기상 정보 중 기온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기온 위험지수(It)를 연산하는 단계;(c) 상기 위험지수 연산부(200)의 가중치 부가 모듈(270)이 가중치(W)를 연산하여 상기 기온 위험지수(It)에 부여하는 단계; 및(d) 경고부(300)가 상기 가중치(W)가 부여된 기온 위험지수(W·It)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기온 위험지수 연산 모듈(220)은, 상기 날짜 정보 중 계절 정보가 여름인 경우, 기온이 증가하면 상기 기온 위험지수(It)는 증가하며, 상기 계절 정보가 가을 또는 겨울인 경우, 기온이 감소하면 상기 기온 위험지수(It)는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상 정보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계절 정보가 겨울이고 상기 기상 정보 중 평균 기온이 -5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기상 정보 연산부(100)가 1일 강수량인 강수 정보를 추출하여 위험지수 연산부(200)에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b) 단계는, 상기 위험지수 연산부(200)의 강수 위험지수 연산 모듈(230)이 상기 강수 정보를 이용하여 강수 위험지수(Ir)를 연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c) 단계는, 상기 가중치 부가 모듈(270)이 연산한 가중치(W)를 상기 강수 위험지수(Ir)에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그리고상기 (d) 단계는, 상기 경고부(300)가 상기 가중치(W)가 부여된 강수 위험지수(W·Ir)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상 정보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강수 위험지수 연산 모듈(230)은, 상기 강수 정보가 3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기상 정보 연산부(100)가 지난 강수와의 간격인 강수 간격을 추출하여 위험지수 연산부(200)에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b) 단계는, 상기 강수 정보가 3
7 7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기상 정보 연산부(100)가 상기 기상 정보로부터 기압, 적설량 및 안개를 포함하는 기타 기상요소를 추출하여 위험지수 연산부(200)에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b) 단계는, 상기 위험지수 연산부(200)의 기타 기상요소 위험지수 연산 모듈(240)이 상기 (a) 단계에서 추출된 기압, 적설량 및 안개를 포함하는 기타 기상요소를 이용하여 기타 기상요소 위험지수(Ie)를 연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c) 단계는, 상기 가중치 부가 모듈(270)이 연산한 가중치(W)를 상기 기타 기상요소 위험지수(Ie)에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그리고상기 (d) 단계는, 상기 경고부(300)가 상기 가중치(W)가 부여된 기타 기상요소 위험지수(W·Ie)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상 정보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방법
8 8
제 1, 3, 4, 5,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연산되는 가중치(W)는, 성별 가중치(Ws), 연령 가중치(Wa) 및 유형 가중치(Wd)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여 각 특성별 위험도의 연산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상 정보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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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가중치가 부여된 기온 위험지수(W·It), 강수 위험지수(W·Ir), 및 기타 기상요소 위험지수(W·Ie)을 이용한 합이 미리 설정된 기준보다 큰 경우 교통 위험지수가 높은 것으로 경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상 정보에 따라 교통사고 손상경고를 제공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