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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Ⅴ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 그리고 이를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097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 그리고 이를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체감형 수의 비율 및 측정 수학 학습 통합 서버(1), 통신망(30), 그리고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마트 TV(40)를 포함하며, 체감형 수의 비율 및 측정 수학 학습 통합 서버(1)는 콘텐츠 서버(10) 및 학습데이터 서버(20)를 포함하는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율 및 측정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에 있어서, 스마트 TV(40)는, 학습데이터 서버(20)에 의해 구축된 각 단계별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를 콘텐츠 서버(10)로부터 통신망(30)을 통해 수신하여 체감형 수의 비교 게임 어플리케이션에 로딩(loading) 한 뒤, 출력부(42) 상에서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두 개의 수에 중간에 의문부호"?"를 넣은 문제 아이콘을 임의의 상단 영역으로부터 임의의 하단 영역으로 이동시키는 문제 아이콘 영역(A1)을 구현하여, 카메라(41)에 의해 인식되는 학습자의 손의 포인트 제스쳐(Point Gesture)에 의한 부등호 선택과 손의 그랩 제스쳐(Grab Gesture)에 의한 선택된 부등호의 입력을 통해 임의의 하단 영역을 지나 문제 아이콘 영역(A1)이 사라지기 전까지 부등호 정답을 입력이 수행되도록 한다.이에 의해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문제로 제공되는 숫자의 크기에 맞게 부등호 정보에 대한 선택을 학습자에 의한 단순한 2개의 제스쳐에 의해 수행시 영상인식을 통해 정답 및 오답을 처리함으로써, 직관적으로 누구라도 손쉽게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을 제공받을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또한, 본 발명은, 스마트 TV용 수학 교육용 콘텐츠인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는 댁내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 TV를 통해 수학 학습을 제공받을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하며, 학습자는 앉아서 학습하지 않고 활동적으로 움직이면서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모 등의 보호자에 의해 스마트 TV 화면을 지켜보며 학습자가 수학을 학습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본 발명은, 종래의 기술과 같은 단순한 자료 입력 방식이 아닌 학습자의 손의 제스쳐를 활용한 데이터 입력 방식으로 학습자의 흥미 요소와 재미 요소를 증가시키고 결국 수학 학습 증대로 이어지도록 할 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어린 연령을 고려 두 가지의 정형적인 손의 제스쳐 만으로 수학 학습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직관적인 방식을 제공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
CPC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7430 (2013.12.30)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스윙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78227 (2015.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3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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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주식회사 스윙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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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홍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3 양희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4 황기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5 정호열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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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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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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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1-1-2013-1207111-8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8.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9.15 수리 (Accepted) 9-1-2014-0074004-8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31369-0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940462-8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9.25 수리 (Accepted) 1-1-2015-0940455-63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34329-6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03.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85894-9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24 수리 (Accepted) 1-1-2016-0285881-03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4.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51426-5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체감형 수의 비율 및 측정 수학 학습 통합 서버(1), 통신망(30), 그리고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마트 TV(40)를 포함하며, 체감형 수의 비율 및 측정 수학 학습 통합 서버(1)는 콘텐츠 서버(10) 및 학습데이터 서버(20)를 포함하는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율 및 측정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에 있어서, 스마트 TV(40)는,학습데이터 서버(20)에 의해 구축된 각 단계별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를 콘텐츠 서버(10)로부터 통신망(30)을 통해 수신하여 체감형 수의 비교 게임 어플리케이션에 로딩(loading) 한 뒤, 출력부(42) 상에서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두 개의 수에 중간에 의문부호"?"를 넣은 문제 아이콘을 임의의 상단 영역으로부터 임의의 하단 영역으로 이동시키는 문제 아이콘 영역(A1)을 구현하여, 카메라(41)에 의해 인식되는 학습자의 손의 포인트 제스쳐(Point Gesture)에 의한 부등호 선택과 손의 그랩 제스쳐(Grab Gesture)에 의한 선택된 부등호의 입력을 통해 임의의 하단 영역을 지나 문제 아이콘 영역(A1)이 사라지기 전까지 부등호 정답을 입력이 수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스마트 TV(40)는각 댁내에서 출력부(41)와 카메라(42)를 활용하여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를 이용해 학습을 진행하기 위해 통신망(30)을 통해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를 구현하는 체감형 수의 비교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앱센터(50)에 액세스(Access)하여, 체감형 수의 비교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스마트 TV(40)는출력부(41) 상에 문제 아이콘 영역(A1) 뿐만 아니라, 포인트 제스쳐에 의한 부등호 선택의 대상이 되는 부등호 정보를 적어도 두 개 이상 포함하는 부등호 선택 영역(A2)을 함께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스마트 TV(40)는 포인트 제스쳐에 대한 카메라(41)에 의해 인식된 좌표 영역으로부터 방향 제스쳐 입력이 인식된 경우, 포인트 제스쳐에 대한 카메라(41)에 의해 인식된 좌표 영역으로부터 손의 방향 제스쳐 입력이 인식된 거리 만큼에 대한 좌표 영역이 이동된 출력부(42) 상의 부등호 정보를 분석한 뒤, 분석된 출력부(42) 상의 부등호 정보의 좌표 영역에서 손의 그랩 제스쳐가 인식된 경우, 부등호 정보의 좌표 영역의 부등호가 선택된 것으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스마트 TV(40)는 포인트 제스쳐에 대한 카메라(41)에 의해 인식된 좌표 영역에서 손의 그랩 제스쳐가 인식된 경우, 손의 그랩 제스쳐가 인식된 좌표 영역의 부등호 정보가 선택된 것으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
6 6
스마트 TV(40)가 체감형 수의 비교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앱센터(50)에 액세스(Access)하여, 체감형 수의 비교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은 뒤, 실행하는 제 1 단계; 스마트 TV(40)가 체감형 수의 비교 수학 학습 통합 서버(1)의 콘텐츠 서버(10)에 액세스하는 제 2 단계;스마트 TV(40)가 체감형 수의 비교 수학 학습 통합 서버(1)의 학습데이터 서버(20)에 액세스하여 각 단계별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를 수신하는 제 3 단계; 스마트 TV(40)가 각 단계별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를 체감형 수의 비교 게임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로딩(loading) 하여 카메라(41)에 의한 학습자의 손 제스쳐 인식 기반에 의해 각 단계별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 게임을 통해, 각 단계별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에 포함된 수의 비교 문제 정보를 출력부(42) 상으로 순차적으로 출력하는 제 4 단계;스마트 TV(40)가 손 제스쳐 입력을 기반으로 각 단계별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 게임에 포함된 각 문제에 대한 정답 비율에 따라 각 단계별 미션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 제 5 단계; 및 스마트 TV(40)가 각 단계별 미션 성공시 다음 단계에 해당하는 문제 정보에 대한 미션으로 이동을 수행하며, 6단계로 구성된 모든 미션에 대한 성공시 6단계로 구성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에 포함된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점수를 출력부(42)로 구현하고 저장하는 제 6 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제 4 단계에서의 체감형 수의 비교 게임 어플리케이션은 출력부(42) 상에서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두 개의 수에 중간에 의문부호"?"를 넣은 문제 아이콘을 임의의 상단 영역으로부터 임의의 하단 영역으로 이동시키는 문제 아이콘 영역(A1)을 구현하여 카메라(41)에 의해 인식되는 학습자의 손의 제스쳐에 의해 임의의 하단 영역을 지나 문제 아이콘 영역(A1)이 사라지기 전까지 판단하여 정답에 해당하는 부등호 정보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 제스쳐 기반의 스마트 TV를 활용한 체감형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시스템을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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