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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Ⅴ 플랫폼 게임 기반의 인공지능 수학 문제 출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107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마트 TV 플랫폼 게임 기반의 인공지능 수학 문제 출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체감형 수학 학습 통합 서버(1), 통신망(30), 그리고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마트 TV(40)를 포함하며, 체감형 수학 학습 통합 서버(1)는 콘텐츠 서버(10),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 및 수의 비교 학습데이터 서버(20b)를 포함하는 스마트 TV 플랫폼 게임 기반의 인공지능 수학 문제 출제 시스템에 있어서, 콘텐츠 서버(10)는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의 의해 구축된 단계별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수의 비교 학습데이터 서버(20b)에 의해 구축된 단계별 수의 비교 학습 데이터에 대해 각 스마트 TV(40)를 통해 수학 학습을 수행하는 학습자의 수준에 따른 각 수학 학습 단계에서 수준별 수학 학습 문제 출제가 수행되도록 하는 인공지능 출제 모듈(10a); 을 포함한다.이에 의해 각 단계별로 구분된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과, 수의 비율 학습을 제공시, 각 수학 학습 단계에서 수준별 수학 학습 문제 출제를 통한 체계적인 수학 학습을 수행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수학 학습 문제로 제공되는 정답을 학습자에 의한 단순한 2개의 제스쳐에 의해 수행시 영상인식을 통해 정답 및 오답을 처리함으로써, 직관적으로 누구라도 손쉽게 수학 학습을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자가 댁내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 TV를 통해 수학 학습을 제공받을 수 있다.
Int. CL G06Q 50/20 (2012.01) H04N 7/173 (2011.01)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7437 (2013.12.30)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스윙크
등록번호/일자 10-1623775-0000 (2016.05.18)
공개번호/일자 10-2015-0078230 (2015.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5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3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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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주식회사 스윙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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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홍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3 양희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4 황기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5 정호열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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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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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주식회사 스윙크 서울특별시 마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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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1-1-2013-1207137-6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1 수리 (Accepted) 9-1-2014-0086023-7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31370-4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940442-7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9.25 수리 (Accepted) 1-1-2015-0940425-0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34330-1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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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감형 수학 학습 통합 서버(1), 통신망(30), 그리고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마트 TV(40)를 포함하며, 체감형 수학 학습 통합 서버(1)는 콘텐츠 서버(10),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 및 수의 비교 학습데이터 서버(20b)를 포함하는 스마트 TV 플랫폼 게임 기반의 인공지능 수학 문제 출제 시스템에 있어서,콘텐츠 서버(10)는,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의 의해 구축된 단계별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수의 비교 학습데이터 서버(20b)에 의해 구축된 단계별 수의 비교 학습 데이터에 대해 각 스마트 TV(40)를 통해 수학 학습을 수행하는 학습자의 수준에 따른 각 수학 학습 단계에서 수준별 수학 학습 문제 출제가 수행되도록 하되, 각 스마트 TV(40)를 통해 수학 학습을 수행하는 학습자의 학습 이력 정보를 기초로 분석된 학습 패턴에 따른 수학 학습 문제 정보의 지속적인 변환을 수행하여 각기 다른 학습자가 동시에 각 단계 중 초기 단계의 수학 학습 문제 정보는 동일하게 구현되도록 하나, 최종적으로 학습하는 수학 학습 문제 정보는 각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것이 구현되도록 하는 인공지능 출제 모듈(10a);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에 의한 학습 난이도에 따른 수의 비율 및 측정에 관한 수학 학습 데이터베이스(DB)를 구성시 각 단계로의 구분을 위한 단계 정보를 관리자로부터 입력받아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로 제공하며, 수의 비교 학습데이터 서버(20b)에 의한 학습 난이도에 따른 수의 비교에 관한 수학 학습 데이터베이스(DB)를 구성시 각 단계를 구분을 위한 단계 정보를 관리자로부터 입력받아 학습 데이터 서버(20)로 제공하는 게임단계 구성부(11); 각 스마트 TV(40) 상에 앱센터(50)로부터 수신받은 체감형 수학 학습 게임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이 다운로드 되고 스마트 TV(40) 상에서 실행되면,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 및 수의 비교 학습데이터 서버(20b)에 각각 저장된 각 단계별 수의 비율 및 측정에 관한 학습콘텐츠, 그리고 각 단계별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를 통신망(30)을 통해 스마트 TV(40)로 전송하는 이벤트 처리부(12);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 그리고 수의 비교 학습데이터 서버(20b) 각각에 의한 학습 난이도에 따른 수학 학습 데이터베이스(DB)를 구성시 구분된 각 단계별 수의 비율 및 측정 문제 정보, 수의 비교 문제 정보에 대한 상, 중, 하로 구분된 난이도를 혼합하여 구축하도록 제어하며, 난이도 정보를 수의 비율 및 측정 학습데이터 서버(20a), 그리고 수의 비교 학습데이터 서버(20b)로 제공하는 난이도 설정부(13); 학습자의 손 제스쳐에 대한 인식 모듈을 생성하되, 인식 모듈은 수의 비율 및 측정 문제 정보에 대한 스마트 TV(40) 상 구현시의 "제 1 모드"와, 수의 비교 문제 정보에 대한 스마트 TV(40) 상 구현시의 구현시의 "제 2 모드"로 기능하는 컨트롤 설정부(14); 를 포함하고, 이벤트 처리부(12)에서 전송되는 각 단계별 수의 비율 및 측정에 관한 학습콘텐츠, 그리고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콘텐츠의 각 단계(1 내지 6단계)에서의 수준별 프로세스를 포함하여 전송되며, 각 수준별 프로세스는 인공지능 출제 모듈(10a)에 의해 생성되는 것이고,스마트 TV(40)는, 각 단계별 수의 비율 및 측정에 관한 학습 게임을 실행하고자 하는 경우 인식 모듈을 "제 1 모드"로 구동시켜 각 단계별 수의 비율 및 측정에 관한 학습콘텐츠가 출력부(42) 상으로 구현되고 카메라(41)의 인식을 통해 카메라(41)의 화각 내에 촬영된 학습자에 대한 손을 인식한 뒤, 포인트 제스쳐(Point Gesture)에 대한 인식시 무작위로 구현된 다수의 수량 구분 객체(I1)에 대해 카메라(41)에 의한 촬영 영상을 기준으로 상대적 좌표 개념으로 인식한 후, 그랩 제스쳐(Grab Gesture)에 의한 인식시 그랩 제스쳐 이후의 손의 드래그에 따른 좌표 이동 감지를 통해 그랩된 수량 구분 객체(I1)에 대한 각 구획(A,A',A'')을 이동시켜 정답을 풀도록 하는 학습 원리를 제공하고, 각 단계별 수의 비교에 관한 학습 게임을 실행하고자 하는 경우 인식 모듈을 "제 2 모드"로 구동시켜 구비된 카메라(41)에 의한 화각 내에 촬영된 학습자에 대한 손을 인식한 뒤, 인식된 손의 제스처가 포인트 제스쳐(Point Gesture)와 그랩 제스쳐(Grab Gesture) 인지를 분석하고, 포인트 제스쳐(Point Gesture)로 분석된 경우, 포인트 제스쳐에 대한 카메라(41)에 의해 인식된 좌표 영역으로부터 방향 제스쳐 입력과 그랩 제스쳐의 연속적 인식이나, 그랩 제스쳐의 인식을 대기하여 그랩 제스쳐가 인식된 좌표 영역의 부등호 정보를 분석하여 정답을 풀도록 하는 원리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플랫폼 게임 기반의 인공지능 수학 문제 출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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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동서대학교 지역혁신센터사업 첨단아케이드게임 지역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