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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을 이용한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714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동영상을 이용한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동영상을 이용한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은 다중 교차로의 교통 상태를 포함하는 영상을 딥 러닝 모델에 입력하여, 다중 교차로의 교통 상태와 다중 교차로에 포함된 각 교차로의 각각의 신호 제어 동작에 대한 교통 상태 변화에 따른 보상을 근사화한 Q-함수값을 각각 출력하는 단계; 및 상기 Q-함수값이 최대가 되는 다중 교차로에 포함된 각각의 교차로에 대한 각각의 신호 제어 동작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딥 러닝 모델의 최종 히든층과 각 교차로의 신호 제어 동작에 대한 출력층을 연결하는 가중치 파라미터는 설정된 값으로 고정될 수 있다.
Int. CL G08G 1/081 (2006.01.01) G06N 3/08 (2006.01.01)
CPC G08G 1/081(2013.01) G06N 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2500 (2019.09.11)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84914-0000 (2020.11.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1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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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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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기민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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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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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동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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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11 수리 (Accepted) 1-1-2019-0933982-9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21798-5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51163-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0.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114184-8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0.21 수리 (Accepted) 1-1-2020-1114183-3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97448-3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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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교차로의 교통 상태를 포함하는 영상을 딥 러닝 모델에 입력하여, 다중 교차로의 교통 상태와 다중 교차로에 포함된 각 교차로의 각각의 신호 제어 동작에 대한 교통 상태 변화에 따른 보상을 근사화한 Q-함수값을 각각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Q-함수값이 최대가 되도록 다중 교차로내의 각각의 교차로에 대한 각각의 신호 제어 동작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딥 러닝 모델의 최종 히든층과 각 교차로의 신호 제어 동작에 대한 출력층을 연결하는 가중치 파라미터는 기설정된 값으로 고정되며,상기 딥 러닝 모델은, 각각의 교차로에 대한 교통 상태를 포함하는 영상을 입력받아 특징맵을 추출하는 복수의 공유 콘볼루션층을 포함하되, 상기 복수의 공유 콘볼루션층에서 출력된 각 교차로의 특징맵을 통합(concatenate)한 하나의 특징맵으로 생성된 후 완전 연결층(FC)으로 출력되되,복수의 공유 콘볼루션층은 각각의 교차로에 대해 공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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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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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은 교차로 영역 이외의 영역은 제로 패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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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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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딥 러닝 모델부는, 각 교차로의 각 신호 제어 동작을 나타내는 부분 연결층을 더 포함하되, 상기 완전 연결층은, 상기 각 교차로의 특징맵을 통합한 하나의 특징맵을 입력받는 제1 완전 연결층; 및상기 제1 완전 연결층과 연결되는 복수의 그룹으로 구분된 제2 완전 연결층-상기 복수의 그룹은 각각 서로 다른 교차로에 해당됨-을 포함하며, 상기 제2 완전 연결층은 상기 각 교차로의 각 신호 제어 동작을 나타내는 부분 연결층에 각각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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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 상기 최종 히든층인 상기 부분 연결층과 상기 출력층을 연결하는 가중치 파라미터의 값은 기설정된 값으로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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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공유 콘볼루션층으로 입력되는 각 교차로의 영상은 각 교차로의 교통 상태를 포함하는 영역만 잘려진 영상이되, 각 교차로에 대한 영역 이외의 영역은 제로 패딩되며,제로 패딩된 영상은 상기 딥 러닝 모델에 입력되는 영상과 크기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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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 제3항, 제5항 내지 제7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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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교차로의 교통 상태를 포함하는 영상을 딥 러닝 모델에 입력하여, 다중 교차로의 교통 상태와 다중 교차로에 포함된 각 교차로의 각각의 신호 제어 동작에 대한 교통 상태 변화에 따른 보상을 근사화한 Q-함수값을 각각 출력하는 딥 CNN 모델부; 및 상기 Q-함수값이 최대가 되도록 다중 교차로내의 각각의 교차로에 대한 각각의 신호 제어 동작을 결정하는 신호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딥 러닝 모델부의 최종 히든층과 각 교차로의 신호 제어 동작에 대한 출력층을 연결하는 가중치 파라미터는 설정된 값으로 고정되며,상기 딥 러닝 모델부는, 각각의 교차로에 대한 교통 상태를 포함하는 영상을 입력받아 특징맵을 추출하는 복수의 공유 콘볼루션층을 포함하되, 상기 복수의 공유 콘볼루션층에서 출력된 각 교차로의 특징맵을 통합(concatenate)한 하나의 특징맵으로 생성된 후 완전 연결층(FC)으로 출력되되,복수의 공유 콘볼루션층은 각각의 교차로에 대해 공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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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교통물류연구(R&D)(일반) 교통플랫폼 기반 신규 교통서비스 솔루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