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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캡처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시스템으로서,출발 단계의 출발 모션 캡처 데이터, 이동 단계의 이동 모션 캡처 데이터 및 도착 단계의 도착 모션 캡처 데이터를 저장하는 모션 캡처 데이터 저장부;시뮬레이션의 최대 이동 속도를 상기 이동 모션 캡처 데이터에서 산출된 속도로 하여, 각 캐릭터 별로 전체 이동 거리와 출발 및 도착 시에 정지한 시간, 출발 전과 도착 후의 정지 시간을 각각 계산하는 시뮬레이션 계산부;전체 이동 거리가 상기 도착 단계 모션 캡처 데이터의 이동 거리보다 짧을 경우, 상기 도착 단계의 모션 일부를 전체 이동 거리에 맞게 추출해서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을 구성하고, 애니메이션의 전체 모션에 대응하는 전체 시간을 충족시키는 애니메이션 계산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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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모션 캡처 데이터를 출발 단계의 출발 모션 캡처 데이터, 이동 단계의 이동 모션 캡처 데이터 및 도착 단계의 도착 모션 캡처 데이터로 각기 구분해서 상기 모션 캡처 데이터 저장부에 저장하는 모션 캡처 데이터 수신부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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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각 캐릭터 별로 전체 이동 거리와 출발 및 도착 시에 정지한 시간, 출발 전과 도착 후의 정지 시간을 각각 계산하는 것은 시뮬레이션을 위한 사용자 요구에 대응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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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계산부는, 상기 전체 이동 거리가 상기 도착 단계 모션 캡처 데이터의 이동 거리 이상일 경우, 상기 전체 이동 거리에서 상기 도착 단계의 이동 거리를 감산하고, 상기 감산 결과에서 상기 이동 단계 모션 캡처 데이터의 이동 거리 값을 더 이상 감산할 수 없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감산하며, 상기 감산에 사용된 부분의 모션 캡처 데이터를 전체 애니메이션에 연결하여 붙이고, 애니메이션의 전체 모션에 대응하는 전체 시간을 충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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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감산에 사용된 부분의 모션 캡처 데이터를 전체 애니메이션에 연결하는 것은 상기 감산 회수 만큼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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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내지 청구항 5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의 전체 모션에 대응하는 전체 시간을 충족시키는 것은 전체 이동 거리의 소요 시간의 값과 출발 전의 정지 시간의 값의 비율, 및 전체 이동 거리의 소요 시간의 값과 도착 후의 정지 시간의 값의 비율에 대응하게 애니메이션의 앞뒤에 상기 출발 단계의 정지 부분 모션 캡처 데이터와 상기 도착 단계의 정지 부분 모션 캡처 데이터를 각각 붙여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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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내지 청구항 5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계산부에 의거하여, 상기 애니메이션의 전체 모션에 대응하는 전체 시간을 충족시킨 것을 저장하는 애니메이션 저장부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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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모션 캡처 데이터 수신부는 상기 모션 캡처 데이터를 모션 캡처 시스템으로부터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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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단계의 출발 모션 캡처 데이터, 이동 단계의 이동 모션 캡처 데이터 및 도착 단계의 도착 모션 캡처 데이터로 각기 구분된 모션 캡처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시스템에서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으로서,(a) 시뮬레이션의 최대 이동 속도를 이동 모션 캡처 데이터에서 산출된 속도로 하여, 각 캐릭터 별로 전체 이동 거리와 출발 및 도착 시에 정지한 시간, 출발 전과 도착 후의 정지 시간을 각각 계산하는 단계;(b) 전체 이동 거리가 도착 단계 모션 캡처 데이터의 이동 거리보다 짧을 경우, 상기 도착 단계의 모션 일부를 전체 이동 거리에 맞게 추출해서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단계;(c) 애니메이션의 전체 모션에 대응하는 전체 시간을 충족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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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단계(a)는 사용자 요구에 대응하여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전체 이동 거리와 출발 및 도착 시에 정지한 시간, 출발 전과 도착 후의 정지 시간을 상기 각 캐릭터 별로 각각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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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단계(c)는 전체 이동 거리의 소요 시간의 값과 출발 전의 정지 시간의 값의 비율, 및 전체 이동 거리의 소요 시간의 값과 도착 후의 정지 시간의 값의 비율에 대응하게 애니메이션의 앞뒤에 상기 출발 단계의 정지 부분 모션 캡처 데이터와 상기 도착 단계의 정지 부분 모션 캡처 데이터를 각각 붙여서 상기 애니메이션의 전체 모션에 대응하는 전체 시간을 충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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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 내지 청구항 11 중 어느 항 항에 있어서,(f) 상기 단계(b)에서 상기 전체 이동 거리가 상기 도착 단계 모션 캡처 데이터의 이동 거리 이상일 경우, 상기 전체 이동 거리에서 상기 도착 단계의 이동 거리를 감산하는 단계;(g) 상기 감산 결과에서 상기 이동 단계 모션 캡처 데이터의 이동 거리 값을 더 이상 감산할 수 없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감산하는 단계;(h) 상기 감산에 사용된 부분의 모션 캡처 데이터를 전체 애니메이션에 연결하여 붙이고, 상기 단계(c)를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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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단계(h)는 상기 감산에 사용된 부분의 모션 캡처 데이터를 전체 애니메이션에 상기 감산 회수 만큼 연결하여 붙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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