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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개체를 대상으로 하여 상기 개체의 주변 정보와 모션 캡처 데이터를 이용해 이동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개체 간의 충돌이나 상기 개체와 다른 개체를 포함한 장애물 간의 충돌을 상기 이동 정보를 이용해 측정한 후, 상기 개체 또는 상기 장애물에 올라타기를 할 때에 필요한 모션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이동 정보와 상기 모션 정보를 종합해서 이동 및 올라타기 애니메이션을 결정하여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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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개체의 주변 정보와 모션 캡처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동 모션에 필요한 개별 환경 파라미터를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개별 환경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 정보인 개별 이동 모션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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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션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개체 간 또는 상기 개체와 상기 장애물 간에 중복된 영역을 계산한 데이터를 이용해 올라타기를 수행할 지의 여부와 어떤 개체 또는 장애물이 올라타기를 하게 될 지를 결정하여 상기 모션 정보를 계산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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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모션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중복된 영역을 계산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올라타기 시에 필요한 각도 및 높이를 계산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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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적어도 하나의 개체를 대상으로 하여 상기 개체의 주변 정보와 모션 캡처 데이터를 이용해 이동 정보를 계산하는 이동 정보 계산부와,
상기 개체 간의 충돌이나 상기 개체와 다른 개체를 포함한 장애물 간의 충돌을 상기 이동 정보를 이용해 측정한 후, 상기 개체 또는 상기 장애물에 올라타기를 할 때에 필요한 모션 정보를 계산하는 올라타기 정보 계산부와,
상기 이동 정보와 상기 모션 정보를 종합해서 이동 및 올라타기 애니메이션을 결정하여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계산부
를 포함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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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작 시스템은, 상기 이동 정보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상기 이동 정보를 저장하는 이동 정보 저장부, 상기 올라타기 정보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상기 모션 정보를 저장하는 올라타기 정보 저장부, 상기 애니메이션 계산부에 의해 결정된 상기 이동 및 올라타기 애니메이션을 저장하는 애니메이션 저장부
를 포함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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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정보 계산부는, 상기 개체의 주변 정보와 모션 캡처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동 모션에 필요한 개별 환경 파라미터를 추출하며, 상기 개별 환경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 정보인 개별 이동 모션을 생성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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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올라타기 정보 계산부는, 상기 개체 간 또는 상기 개체와 상기 장애물 간에 중복된 영역을 계산한 데이터를 이용해 올라타기를 수행할 지의 여부와 어떤 개체 또는 장애물이 올라타기를 하게 될 지를 결정하여 상기 모션 정보를 계산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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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올라타기 정보 계산부는, 상기 중복된 영역을 계산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올라타기 시에 필요한 각도 및 높이를 계산하는
이동 동작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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