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메쉬, 스윕 데이터 및 외부 힘을 입력받는 입력부와,
상기 외부 힘이 적용되는 위치에 대응되는 스윕 데이터의 형상을 변형시키는 스윕 형상 변형부와,
상기 변형된 스윕 데이터를 상기 위치의 메쉬 데이터에 바인딩시켜 변형시키는 메쉬 형상 변형부
를 포함하는 스윕을 이용한 국소 부위 형상 변형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형상 변형 장치는, 바인딩 가중치 정보를 설정할 수 있는 바인딩 가중치 편집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메쉬 형상 변형부는, 상기 설정된 바인딩 가중치 정보를 적용하여 상기 바인딩된 메쉬 데이터를 변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윕을 이용한 국소 부위 형상 변형 장치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바인딩 가중치 정보는, 2차원 가우시안 함수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윕을 이용한 국소 부위 형상 변형 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형상 변형 장치는, 상기 스윕의 파라미터를 변경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부를 제공하며,
상기 메쉬 형상 변형부는, 상기 변경된 파라미터에 의거하여 상기 바인딩된 메쉬의 형상을 변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윕을 이용한 국소 부위 형상 변형 장치
|
5 |
5
메쉬, 스윕 데이터 및 외부 힘을 입력받는 단계와,
상기 외부 힘이 적용되는 위치에 대응되는 스윕 데이터의 형상을 변형시키는 단계와,
상기 변형된 스윕 데이터를 상기 위치의 메쉬에 이동시키는 단계와,
바인딩될 상기 메쉬 데이터의 정점들을 선택하여 상기 변형된 스윕 데이터와 메쉬 데이터를 바인딩시키는 단계와,
상기 바인딩 시 적용되는 가중치의 조정을 통해 상기 메쉬의 형상을 변형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스윕을 이용한 국소 부위 형상 변형 방법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바인딩 시 적용되는 상기 가중치는, 2차원 가우시안 함수를 이용하여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윕을 이용한 국소 부위 형상 변형 방법
|
7 |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바인딩된 메쉬의 형상을 변형시키는 단계는,
상기 스윕의 파라미터를 변경하는 단계와,
상기 파라미터 변경에 의거하여 상기 바인딩된 메쉬의 형상을 변형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윕을 이용한 국소 부위 형상 변형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