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광고 제공 서버가 수행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단말로부터 사용자의 광고 시청 이력을 수집하는 단계; 및상기 수집된 광고 시청 이력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에 대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집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한 시간 및 상기 시간에 노출된 광고의 카테고리를 포함하는 광고 시청 이력을 수집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광고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한 시간대별로 노출된 광고에 대한 분포 현황을 결정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노출된 광고에 대한 분포 현황에 기초해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광고 그룹에 포함된 광고의 비율을 조정하여 사용자에 대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그룹은,광고 제공 서버에 등록된 광고의 등록 일자를 기준으로 사용자에게 노출하기 위해 신규로 추가된 광고(Uprising)를 포함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6 |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그룹은,미리 설정된 광고의 노출 횟수를 기준으로 사용자에게 노출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시청 횟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광고(Steady)를 포함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7 |
7
제4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그룹은,상기 사용자에게 노출된 광고 및 사용자가 시청하는 광고에 대한 선호도를 고려하여 상기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추천이 가능한 광고(Best)를 포함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8 |
8
제4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그룹은,상기 사용자의 프로파일에 기초하여 광고의 노출 시기와 관련된 광고, 디폴트로 설정된 광고 중 적어도 하나의 광고(Serendipity)를 포함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9 |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수집된 광고 시청 이력, 사용자의 광고에 대한 선호도 및 사용자의 프로파일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미리 설정된 우선순위에 따라 광고 그룹에 대한 광고의 비율이 조정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10 |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광고 시청 이력에 따른 사용자에게 광고의 노출이 가능하다고 예상되는 시간에 대응하여 일정 시간 단위로 사용자에게 광고를 추천하기 위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11 |
11
광고 제공 서버가 수행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단말을 통해 노출된 광고를 시청한 사용자의 광고 시청 이력을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한 광고 시청 이력 및 사용자의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시간대별 사용자에게 노출된 광고에 대한 분포 현황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분포 현황에 따라 사용자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광고가 분류된 광고 그룹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에 대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프로파일에 포함된 가구 구성원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 및 가구 구성원의 특성에 따른 분포 현황을 결정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수집된 광고 시청 이력, 사용자의 광고에 대한 선호도 및 사용자의 프로파일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미리 설정된 우선순위에 따라 광고 그룹에 대한 광고의 비율이 조정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14 |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광고 시청 이력에 따른 사용자에게 광고의 노출이 가능하다고 예상되는 시간에 대응하여 일정 시간 단위로 사용자에게 광고를 추천하기 위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
|
15 |
15
사용자 단말로부터 사용자의 광고 시청 이력을 수집하는 수신부;상기 수집된 광고 시청 이력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에 대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프로세서부; 및상기 생성된 광고 편성표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전달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광고 제공 서버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부는,상기 광고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한 시간대별로 노출된 광고에 대한 분포 현황을 결정하는 광고 제공 서버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부는,상기 노출된 광고에 대한 분포 현황에 기초해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광고 그룹에 포함된 광고의 비율을 조정하여 사용자에 대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광고 제공 서버
|
18 |
18
사용자 단말을 통해 노출된 광고를 시청한 사용자의 광고 시청 이력을 수집하는 수신부;상기 수집한 광고 시청 이력 및 사용자의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시간대별 사용자에게 노출된 광고에 대한 분포 현황을 결정하여 사용자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광고가 분류된 광고 그룹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에 대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프로세서부; 및상기 생성된 광고 편성표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전달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광고 제공 서버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부는,상기 사용자의 프로파일에 포함된 가구 구성원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 및 가구 구성원의 특성에 따른 분포 현황을 결정하는 광고 제공 서버
|
20 |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부는,상기 노출된 광고에 대한 분포 현황에 기초해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광고 그룹에 포함된 광고의 비율을 조정하여 사용자에 대한 광고 편성표를 생성하는 광고 제공 서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