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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파를 이용한 게임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099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뇌파를 이용한 게임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뇌파를 이용한 게임 장치는, 사용자로부터 뇌파 신호를 검출하는 뇌파 신호 검출부, 상기 뇌파 신호를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의 집중도(Attention) 및 명상도(Medit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 상기 집중도 및 상기 명상도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사용자가 플레이 하는 게임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A63F 13/21 (2014.01.01) A63F 13/80 (2014.01.01) A63F 13/45 (2014.01.01) G06F 3/01 (2006.01.01) A63F 11/00 (2006.01.01)
CPC A63F 13/21(2013.01) A63F 13/21(2013.01) A63F 13/21(2013.01) A63F 13/21(2013.01) A63F 13/21(2013.01) A63F 13/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3958 (2017.01.31)
출원인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9183 (2018.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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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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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건욱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2 박연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한병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4 강협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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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두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층(논현동,시그너스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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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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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31 수리 (Accepted) 1-1-2017-0102931-3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6 수리 (Accepted) 4-1-2019-516348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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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로부터 뇌파 신호를 검출하는 뇌파 신호 검출부;상기 뇌파 신호를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의 집중도(Attention) 및 명상도(Medit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상기 집중도 및 상기 명상도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사용자가 플레이 하는 게임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뇌파를 이용한 게임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뇌파 신호의 잡음을 제거하는 잡음 제거부를 더 포함하는 뇌파를 이용한 게임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집중도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상인 경우 상기 사용자에게 유리한 효과를 상기 게임상에 발생시키는 뇌파를 이용한 게임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명상도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상인 경우 상기 게임의 난이도를 향상시키는 뇌파를 이용한 게임 장치
5 5
사용자로부터 뇌파 신호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뇌파 신호를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의 집중도(Attention) 및 명상도(Medit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집중도 및 상기 명상도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사용자가 플레이 하는 게임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뇌파를 이용한 게임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집중도 및 명상도 중 적어도 하나를 판단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뇌파 신호의 잡음을 제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뇌파를 이용한 게임 방법
7 7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게임을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집중도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상인 경우 상기 사용자에게 유리한 효과를 상기 게임상에 발생시키는 뇌파를 이용한 게임 방법
8 8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게임을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명상도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상인 경우 상기 게임의 난이도를 향상시키는 뇌파를 이용한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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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0.5)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