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855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는 사용자의 감정 표현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상기 수집된 감정 표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판단하는 감정 인식부; 및 상기 판단된 감정 상태가 우울 감정이면 기분 전환을 유도하는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고, 상기 제1 차 피드백 제공 후 우울 감정이 지속되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유도하는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피드백 제공부; 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16H 20/70 (2018.01.01) A61B 5/16 (2006.01.01) G16H 50/30 (2018.01.01) G16H 10/20 (2018.01.01) G16H 50/20 (2018.01.01) G16H 80/00 (2018.01.01)
CPC G16H 20/70(2013.01) G16H 50/30(2013.01) G16H 10/20(2013.01) G16H 50/20(2013.01) G16H 80/00(2013.01) A61B 5/165(2013.01) A61B 5/7465(2013.01) A61M 21/02(2013.01) G06V 40/174(2013.01) G10L 25/63(2013.01) G06F 40/30(2013.01) G06F 16/54(2013.01) G06F 16/74(2013.01) G06F 16/9535(2013.01) G06F 16/90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3104 (2020.12.11)
출원인 서울대학교병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3887 (2022.06.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1)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병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순범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1 수리 (Accepted) 1-1-2020-1345821-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0.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감정 표현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수집된 감정 표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판단하는 감정 인식부; 및상기 판단된 감정 상태가 우울 감정이면 기분 전환을 유도하는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고, 상기 제1 차 피드백 제공 후 우울 감정이 지속되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유도하는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피드백 제공부;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감정 표현 데이터는 음성 데이터, 얼굴 이미지 데이터, 문자 메시지 데이터, 이메일 데이터, SNS(Social Network Service) 데이터, 생체 신호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1 차 피드백으로서,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사진 또는 동영상, 상기 사용자가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타인이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또는 사진첩에 소정 횟수 이상 등장하는 타인이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상기 사진첩에서 검색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1 차 피드백으로서, 사진첩에 소정 횟수 이상 등장하는 타인의 연락처,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타인의 연락처, 또는 과거 대화시에 상기 사용자의 즐거운 감정이 포착되었던 타인의 연락처를 검색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1 차 피드백으로서, 운동을 권하거나, 야외 활동을 권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권하거나, 우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자동 실행하거나, 우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영화를 검색하여 시청을 권하거나, 날짜별 날씨를 검색하여 화창한 날짜가 검색되면 해당 날짜에 외출을 권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2 차 피드백으로서, 기 등록된 상담 전문가의 연락처를 출력하며 상기 상담 전문가의 상담 예약을 권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2 차 피드백으로서, 기 등록된 상담 전문가의 상담 시설 서버에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2 차 피드백으로서,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집에서 소정 반경 내에 있는 상담 시설을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상담 시설을 지도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검색된 상담 시설을 상담 시설 정보와 함께 지도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상담 시설 정보는 주소, 전화번호, 외관사진, 상담 가능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11 11
사용자의 감정 표현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감정 표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판단된 감정 상태가 우울 감정이면 기분 전환을 유도하는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차 피드백 제공 후 우울 감정이 지속되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유도하는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감정 표현 데이터는 음성 데이터, 얼굴 이미지 데이터, 문자 메시지 데이터, 이메일 데이터, SNS(Social Network Service) 데이터, 생체 신호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사진 또는 동영상, 상기 사용자가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타인이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또는 사진첩에 소정 횟수 이상 등장하는 타인이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상기 사진첩에서 검색하여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14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사진첩에 소정 횟수 이상 등장하는 타인의 연락처,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타인의 연락처 또는 과거 대화시에 상기 사용자의 즐거운 감정이 포착되었던 타인의 연락처를 검색하여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15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운동을 권하거나, 야외 활동을 권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권하거나, 우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자동 실행하거나, 우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영화를 검색하여 시청을 권하거나, 날짜별 날씨를 검색하여 화창한 날짜가 검색되면 해당 날짜에 외출을 권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16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기 등록된 상담 전문가의 연락처를 출력하며 상기 상담 전문가의 상담 예약을 권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17 17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기 등록된 상담 전문가의 상담 시설 서버에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18 18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집에서 소정 반경 내에 있는 상담 시설을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상담 시설을 지도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검색된 상담 시설을 상담 시설 정보와 함께 지도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20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상담 시설 정보는 주소, 전화번호, 외관사진, 상담 가능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