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용자의 감정 표현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수집된 감정 표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판단하는 감정 인식부; 및상기 판단된 감정 상태가 우울 감정이면 기분 전환을 유도하는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고, 상기 제1 차 피드백 제공 후 우울 감정이 지속되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유도하는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피드백 제공부;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감정 표현 데이터는 음성 데이터, 얼굴 이미지 데이터, 문자 메시지 데이터, 이메일 데이터, SNS(Social Network Service) 데이터, 생체 신호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1 차 피드백으로서,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사진 또는 동영상, 상기 사용자가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타인이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또는 사진첩에 소정 횟수 이상 등장하는 타인이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상기 사진첩에서 검색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1 차 피드백으로서, 사진첩에 소정 횟수 이상 등장하는 타인의 연락처,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타인의 연락처, 또는 과거 대화시에 상기 사용자의 즐거운 감정이 포착되었던 타인의 연락처를 검색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1 차 피드백으로서, 운동을 권하거나, 야외 활동을 권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권하거나, 우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자동 실행하거나, 우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영화를 검색하여 시청을 권하거나, 날짜별 날씨를 검색하여 화창한 날짜가 검색되면 해당 날짜에 외출을 권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2 차 피드백으로서, 기 등록된 상담 전문가의 연락처를 출력하며 상기 상담 전문가의 상담 예약을 권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2 차 피드백으로서, 기 등록된 상담 전문가의 상담 시설 서버에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제2 차 피드백으로서,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집에서 소정 반경 내에 있는 상담 시설을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상담 시설을 지도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 제공부는 상기 검색된 상담 시설을 상담 시설 정보와 함께 지도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10 |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상담 시설 정보는 주소, 전화번호, 외관사진, 상담 가능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장치
|
11 |
11
사용자의 감정 표현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감정 표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판단된 감정 상태가 우울 감정이면 기분 전환을 유도하는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차 피드백 제공 후 우울 감정이 지속되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유도하는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감정 표현 데이터는 음성 데이터, 얼굴 이미지 데이터, 문자 메시지 데이터, 이메일 데이터, SNS(Social Network Service) 데이터, 생체 신호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사진 또는 동영상, 상기 사용자가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타인이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또는 사진첩에 소정 횟수 이상 등장하는 타인이 웃고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상기 사진첩에서 검색하여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14 |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사진첩에 소정 횟수 이상 등장하는 타인의 연락처, 상기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타인의 연락처 또는 과거 대화시에 상기 사용자의 즐거운 감정이 포착되었던 타인의 연락처를 검색하여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15 |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운동을 권하거나, 야외 활동을 권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권하거나, 우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자동 실행하거나, 우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영화를 검색하여 시청을 권하거나, 날짜별 날씨를 검색하여 화창한 날짜가 검색되면 해당 날짜에 외출을 권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16 |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기 등록된 상담 전문가의 연락처를 출력하며 상기 상담 전문가의 상담 예약을 권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17 |
17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기 등록된 상담 전문가의 상담 시설 서버에 상기 사용자의 감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18 |
18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차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집에서 소정 반경 내에 있는 상담 시설을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상담 시설을 지도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검색된 상담 시설을 상담 시설 정보와 함께 지도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
20 |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상담 시설 정보는 주소, 전화번호, 외관사진, 상담 가능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우울 감정 해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스마트 피드백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