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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파 데이터를 이용한 VR 캐릭터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118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뇌파 데이터를 이용한 VR 캐릭터 제어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개시된 장치는 VR 컨텐츠를 체험하는 사용자들로부터 뇌파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뇌파로부터 알파파 및 베타파를 추출하는 뇌파 분류부; 미리 설정된 연산 주기마다 상기 추출된 알파파들의 평균을 통해 알파 스코어를 연산하는 알파 스코어 연산부; 미리 설정된 연산 주기마다 상기 추출된 베타파들의 평균을 통해 베타 스코어를 연산하는 베타 스코어 연산부; 상기 미리 설정된 연산 주기가 아닌 시점의 알파 스코어 및 베타 스코어를 선형 보간을 통해 획득하는 선형 보간부; 상기 알파 스코어 및 베타 스코어를 이용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캐릭터 움직임 제어부; 및 상기 알파 스코어 및 베타 스코어를 이용하여 상기 캐릭터의 주변에 표시되는 객체인 파티클의 수와 형태를 제어하는 파티클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캐릭터 움직임 제어부는 상기 베타 스코어가 미리 설정된 제1 경계값 이상일 경우 상기 베타 스코어와 상기 제1 경계값의 차에 상응하여 상승 높이를 결정하고, 상기 알파 스코어가 미리 설정된 제2 경계값 이하일 경우 상기 제2 경계값과 상기 알파 스코어의 차에 상응하여 하강 높이를 결정하며, 상기 상승 높이와 상기 하강 높이에 기초하여 상기 캐릭터가 상할 움직이도록 상기 캐릭터 움직임을 제어한다. 개시된 장치는 뇌파의 존재 및 뇌파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뇌파를 통해 캐릭터와의 상호 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G06F 3/01 (2006.01.01) G06T 19/00 (2011.01.01) A61B 5/374 (2021.01.01) A61B 5/378 (2021.01.01) G06T 13/40 (2011.01.01)
CPC G06F 3/015(2013.01) G06T 19/003(2013.01) A61B 5/374(2013.01) A61B 5/378(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9675 (2020.11.25)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0741 (2022.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5)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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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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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원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이성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3 박재완 서울특별시 송파구
4 쑤롱 서울특별시 은평구
5 최수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6 최복규 서울특별시 서초구
7 게쑤 서울특별시 서초구
8 이지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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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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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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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6855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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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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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컨텐츠를 체험하는 사용자들로부터 뇌파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뇌파로부터 알파파 및 베타파를 추출하는 뇌파 분류부;미리 설정된 연산 주기마다 상기 추출된 알파파들의 평균을 통해 알파 스코어를 연산하는 알파 스코어 연산부;미리 설정된 연산 주기마다 상기 추출된 베타파들의 평균을 통해 베타 스코어를 연산하는 베타 스코어 연산부;상기 미리 설정된 연산 주기가 아닌 시점의 알파 스코어 및 베타 스코어를 선형 보간을 통해 획득하는 선형 보간부;상기 알파 스코어 및 베타 스코어를 이용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캐릭터 움직임 제어부; 및상기 알파 스코어 및 베타 스코어를 이용하여 상기 캐릭터의 주변에 표시되는 객체인 파티클의 수와 형태를 제어하는 파티클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캐릭터 움직임 제어부는 상기 베타 스코어가 미리 설정된 제1 경계값 이상일 경우 상기 베타 스코어와 상기 제1 경계값의 차에 상응하여 상승 높이를 결정하고, 상기 알파 스코어가 미리 설정된 제2 경계값 이하일 경우 상기 제2 경계값과 상기 알파 스코어의 차에 상응하여 하강 높이를 결정하며, 상기 상승 높이와 상기 하강 높이에 기초하여 상기 캐릭터가 상할 움직이도록 상기 캐릭터 움직임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VR 캐릭터 움직임 제어 방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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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형 보간부는 다음의 수학식과 같이 선형 보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R 캐릭터 움직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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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파티클 제어부는 상기 알파 스코어에 기초하여 상기 알파 스코어와 관련하여 미리 설정된 형태의 파티클의 수를 결정하고, 상기 베타 스코어에 기초하여 상기 베타 스코어와 관련하여 미리 설정된 형태의 파티클의 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R 캐릭터 움직임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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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과학문화전시서비스역량강화지원(R&D) 뇌과학 가치확산을 위한 과학문화 전시 VR/AR 콘텐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