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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반의 임직원 맞춤형 인사관리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366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입사부터 퇴사까지 발생하는 다양한 직원 경험간의 복합적인 영향을 고려하여 직원유형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 최적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Q 10/10 (2022.01.01) G06Q 10/06 (2012.01.01) G06N 3/08 (2006.01.01) G06N 20/00 (2019.01.01)
CPC G06Q 10/105(2013.01) G06Q 10/06311(2013.01) G06Q 10/0637(2013.01) G06Q 10/0639(2013.01) G06N 3/08(2013.01) G06N 2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72928 (2022.06.15)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68176 (2022.1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10077460   |   2021.06.15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6.15)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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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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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 찬 서울특별시 관악구
2 박복미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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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서소문동, 정안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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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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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6.15 수리 (Accepted) 1-1-2022-0625282-47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92239-29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6.22 수리 (Accepted) 1-1-2022-0652551-5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6.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683762-00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8.11 수리 (Accepted) 4-1-2022-5189083-38
6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07 수리 (Accepted) 4-1-2022-523563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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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로서, 다수의 직원들의 입사부터 퇴사까지 전 과정에 대해 정의된 직원 경험, 직원 정보 및 환경 변수를 포함하는 다수의 학습데이터들을 수집하는 학습데이터 수집부;상기 다수의 학습데이터들을 이용하여 각 직원의 제1 근속지표, 제2 만족지표 및 제3 성과지표에 관하여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을 학습시키는 직원 분석부;상기 각 직원의 제1 근속지표, 제2 만족지표 및 제3 성과지표를 기반으로 직원유형을 분류하는 직원유형 분류부; 및상기 학습데이터들을 상기 직원유형과 과거에 수행된 직원관리 솔루션에 따라 분류하고 처리함으로써 직원관리계획을 생성하는 직원관리계획 생성부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데이터 수집부는,직원 단말에 제공된 조직 내 구성원으로서 생애 주기 동안의 직원 경험에 관련된 설문에 대해 입력된 설문 답변을 수집하고, 조직 단말로부터 직원 정보 및 환경 정보를 수집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 분석부는,직원에 대해 분석하고자 하는 추가 지표가 발생할 때마다 상기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에 상기 추가 지표에 대해 학습된 레이어를 추가하거나,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하여 상기 추가 지표에 대한 예측을 태스크로 추가하여 멀티태스크 러닝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관리계획 생성부는,추천 인사, 성과 보상, 이동 배치, 교육훈련, 휴직, 상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직원관리계획을 생성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는,타겟 직원에 관한 타겟 학습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타겟 학습데이터를 학습된 상기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타겟 직원에 대응하는 제1 근속지표, 제2 만족지표 및 제3 성과지표를 예측하며, 이를 바탕으로 상기 타겟 직원의 직원유형을 분류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관리계획을 기반으로 상기 타겟 직원의 직원유형에 따른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을 결정하여 조직 단말로 제공하는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부를 더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부는,상기 타겟 직원의 스케줄, 직급, 소속, 연봉을 포함하는 현재 상태에 따라 인사, 성과 보상, 이동 배치, 교육훈련, 상담진행 중 적어도 하나를 맞춤형으로 결정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장치
8 8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으로서, 다수의 직원들의 직원 경험, 직원 정보 및 환경 변수에 대응하는 다수의 학습데이터들을 수집하는 단계;상기 다수의 학습데이터들을 이용하여 각 직원의 제1 근속지표, 제2 만족지표 및 제3 성과지표에 관하여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을 학습시키는 단계;상기 각 직원의 제1 근속지표, 제2 만족지표 및 제3 성과지표를 기반으로 직원유형을 분류하는 단계; 및상기 학습데이터들을 상기 직원유형과 과거에 수행된 직원관리 솔루션에 따라 분류하고 처리함으로써 직원관리계획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데이터들을 수집하는 단계는,직원 단말에 제공된 조직 내 구성원으로서 생애 주기 동안의 직원 경험에 관련된 설문에 대해 입력된 설문 답변을 수집하고, 조직 단말로부터 직원 정보 및 환경 정보를 수집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을 학습시키는 단계는,직원에 대해 분석하고자 하는 추가 지표가 발생할 때마다 상기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에 상기 추가 지표에 대해 학습된 레이어를 추가하거나,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하여 상기 추가 지표에 대한 예측을 태스크로 추가하여 멀티태스크 러닝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
11 11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관리계획 생성 단계는,추천 인사, 성과 보상, 이동 배치, 교육훈련, 휴직, 상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직원관리계획을 생성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
12 12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관리계획 생성 단계 이후,타겟 직원에 관한 타겟 학습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타겟 학습데이터를 기 학습된 상기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타겟 직원에 대응하는 제1 근속지표, 제2 만족지표 및 제3 성과지표를 예측하는 단계; 및상기 제1 근속지표, 제2 만족지표 및 제3 성과지표에 기초하여 상기 타겟 직원의 직원유형을 분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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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관리계획을 기반으로 상기 타겟 직원의 직원유형에 따른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을 결정하여 조직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직원의 스케줄, 직급, 소속, 연봉을 포함하는 현재 상태에 따라 인사, 성과 보상, 이동 배치, 교육훈련, 상담진행 중 적어도 하나를 맞춤형으로 결정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
15 15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시스템으로서,직원들의 직원 경험에 관한 다수의 제1 학습데이터들을 제공하는 직원단말;상기 직원들의 직원 정보 및 환경 변수에 관한 다수의 제2 학습데이터들을 제공하는 조직단말; 및상기 제1 및 제2 학습 데이터들을 이용하여 각 직원의 제1 근속지표, 제2 만족지표 및 제3 성과지표에 관하여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을 학습시키고, 학습된 멀티태스크 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타겟 직원의 직원유형을 분류하여, 분류된 직원유형에 따라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을 결정하여 상기 조직단말에 제공하는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서버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직원 맞춤형 관리 솔루션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