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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충돌안전 제어로직의 작동원인을 분석하는 시스템 및 그의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24000097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문서의 다양한 실시예들은 차량의 충돌안전 제어로직의 작동원인을 분석하는 시스템 및 그의 동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 차량의 충돌안전 제어로직의 작동원인을 분석하는 시스템은, 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로부터 획득되는 충돌 신호를 입력받고, 딥러닝 기반의 충돌안전 제어로직에 따라 상기 충돌 신호에 대응되는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출력하는 충돌안전 모델, 및 상기 충돌 신호와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과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을 분석하는 연관성 분석부를 포함하며, 상기 연관성 분석부는, 상기 충돌 신호에서 제1 충돌 감지 센서의 신호 값을 변환하여 노이즈 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충돌안전 모델을 통해 상기 노이즈 신호에 대응되는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획득하고,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와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비교하여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상기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을 추정할 수 있다.
Int. CL B60W 50/00 (2006.01.01) G06N 3/08 (2023.01.01) G06N 20/00 (2019.01.01)
CPC B60W 50/00(2013.01) G06N 3/08(2013.01) G06N 20/00(2013.01) B60W 2050/0043(2013.01) B60W 2050/0016(2013.01) B60W 2050/008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77383 (2022.06.24)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4-0000771 (2024.0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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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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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형욱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윤성로 서울특별시 관악구
3 이동혁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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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정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호(논현동,썬라이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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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6.24 수리 (Accepted) 1-1-2022-0661774-32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8.11 수리 (Accepted) 4-1-2022-5189083-38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07 수리 (Accepted) 4-1-2022-5235636-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충돌안전 제어로직의 작동원인을 분석하는 시스템에 있어서,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로부터 획득되는 충돌 신호를 입력받고, 딥러닝 기반의 충돌안전 제어로직에 따라 상기 충돌 신호에 대응되는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출력하는 충돌안전 모델; 및상기 충돌 신호와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과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을 분석하는 연관성 분석부를 포함하며,상기 연관성 분석부는, 상기 충돌 신호에서 제1 충돌 감지 센서의 신호 값을 변환하여 노이즈 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충돌안전 모델을 통해 상기 노이즈 신호에 대응되는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획득하고,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와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비교하여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상기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을 추정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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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 및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 각각은, 충돌 유형별 확률 값을 포함하는,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연관성 분석부는,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과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을 비교하여, 상기 신호 값이 변환된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상기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을 추정하는,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연관성 분석부는,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과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이 모두 동일한 경우,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상기 충돌 유형들 간에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추정하는,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연관성 분석부는,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과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을 비교한 결과 제1 충돌 유형에 대한 확률 값이 다른 경우,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상기 제1 충돌 유형이 연관성을 갖는 것으로 추정하는,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연관성은 상기 제1 충돌 유형에 대한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의 중요도를 포함하며,상기 중요도는,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제1 충돌 유형의 확률 값과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제1 충돌 유형의 확률 값의 차이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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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연관성 분석부는, 상기 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 각각에 대해 상기 충돌 유형들과의 연관성을 추정하고,상기 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 각각과 상기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중요도 맵을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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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관성 분석부는, 상기 충돌 신호에 포함된 신호 값들 중 지정된 변환 범위에 포함되는 제1 충돌 감지 센서의 신호 값을 임의의 값으로 변환하여 상기 노이즈 신호를 생성하며,상기 지정된 변환 범위는, 충돌 발생 시점 이후에 상기 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로부터 획득되는 신호 값들을 포함하도록 설정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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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충돌안전 제어로직의 작동원인을 분석하는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로부터 획득되는 충돌 신호, 및 충돌안전 모델을 통해 상기 충돌 신호에 대한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획득하는 동작;상기 충돌 신호에서 제1 충돌 감지 센서의 신호 값을 변환하여 노이즈 신호를 생성하는 동작;상기 충돌안전 모델을 통해 상기 노이즈 신호에 대한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획득하는 동작; 및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와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를 비교하여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복수의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을 추정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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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 및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 각각은, 충돌 유형별 확률 값을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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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복수의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은,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과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을 비교하여 추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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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과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이 모두 동일한 경우,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상기 복수의 충돌 유형들 간에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추정하는,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과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충돌 유형별 확률 값을 비교한 결과 제1 충돌 유형에 대한 확률 값이 다른 경우,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와 상기 제1 충돌 유형이 연관성을 갖는 것으로 추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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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연관성은 상기 제1 충돌 유형에 대한 상기 제1 충돌 감지 센서의 중요도를 포함하며,상기 중요도는, 상기 제1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제1 충돌 유형의 확률 값과 상기 제2 충돌 유형 판단 결과에 포함된 제1 충돌 유형의 확률 값의 차이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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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 각각과 상기 충돌 유형들 간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중요도 맵을 생성하는 동작을 더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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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노이즈 신호는, 상기 충돌 신호에 포함된 신호 값들 중 지정된 변환 범위에 포함되는 제1 충돌 감지 센서의 신호 값을 임의의 값으로 변환하여 생성되며,상기 지정된 변환 범위는, 충돌 발생 시점 이후에 상기 복수의 충돌 감지 센서들로부터 획득되는 신호 값들을 포함하도록 설정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