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터치데이터가 입력되는 터치기기(20);상기 터치데이터가 포함된 인코딩이미지(50)를 디코딩하여 상기 터치데이터를 추출하는 디코딩수단(500); 상기 터치데이터를 햅틱 렌더링하여 가상환경을 제공하는 제어수단(400); 및상기 터치데이터를 저장하고, 상기 제어수단(400)의 제어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수단(30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데이터를 이용한 햅틱 렌더링 생성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터치데이터는 터치이미지(30) 또는 메타데이터로서,상기 터치데이터의 데이터(70)는 2차원 값 또는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 값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데이터를 이용한 햅틱 렌더링 생성장치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수단(400)은 상기 터치데이터의 데이터(70)가 2차원 값인 경우에는 상기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 값으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데이터를 이용한 햅틱 렌더링 생성장치
|
4 |
4
터치기기(20)가 터치데이터를 입력받는 제 1 단계(S110);제어수단(400)이 상기 터치데이터의 헤더(60) 및 데이터(70)를 생성하는 제 2 단계(S120);압축수단(200)이 상기 터치데이터를 압축하는 제 3 단계(S130);인코딩수단(100)이 상기 압축된 터치데이터를 원이미지(40)에 인코딩하여 인코딩이미지(50)를 생성하는 제 4 단계(S140); 및상기 제어수단(400)이 상기 인코딩이미지(50)를 상기 터치기기(20)에 저장하는 제 5 단계(S1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데이터를 인코딩하는 방법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단계(S110)의 상기 터치데이터는 터치이미지(30) 또는 메타데이터로서,상기 터치이미지(30)는 포인팅장치(10)를 이용하여 상기 터치기기(20)에 복수의 터치이미지(30)를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데이터를 인코딩하는 방법
|
6 |
6
청구항 6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7 |
7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단계(S120)의 상기 헤더(60)는,상기 터치데이터의 갯수(61), 상기 터치데이터의 데이터타입(63), 및 상기 터치데이터의 데이터크기(65)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데이터를 인코딩하는 방법
|
8 |
8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터치데이터의 데이터(70)는 2차원 값 또는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 값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데이터를 인코딩하는 방법
|
9 |
9
청구항 9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0 |
10
청구항 10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1 |
11
청구항 11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2 |
12
청구항 12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3 |
13
제어수단(400)이 데이터파일을 로드하는 제 1 단계(S210);상기 제어수단(400)은 상기 데이터파일이 인코딩이미지(50)인지 확인하는 제 2 단계(S220);상기 제어수단(400)이 상기 인코딩이미지(50)로부터 디코딩을 수행하여 터치데이터를 추출하는 제 3 단계(S230);상기 제어수단(400)이 상기 터치데이터와 원이미지(40)를 이용하여 햅틱 렌더링하는 제 4 단계(S2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코딩이미지를 이용한 햅틱 렌더링 생성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단계(S220)는,상기 제어수단(400)이 상기 데이터파일에 헤더(60) 및 데이터(70)가 존재하는지 여부로 인코딩이미지(50)인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코딩이미지를 이용한 햅틱랜더링 생성방법
|
15 |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제 3 단계(S230) 후,상기 제어수단(400)이 상기 헤더(60)의 데이터타입(63)이 2차원 값인 경우에는 상기 2차원 값을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 값으로 변환하는 제 3-1 단계(S23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코딩이미지를 이용한 햅틱 렌더링 생성방법
|
16 |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제 4 단계(S240)의 상기 햅틱 렌더링은 진동 렌더링 또는 포스 렌더링 방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코딩이미지를 이용한 햅틱 렌더링 생성방법
|
17 |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렌더링 방식은 진동모터의 PWM 듀티비를 터치지점의 상기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 값의 함수로 맵핑하여 진동을 느낄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코딩이미지를 이용한 햅틱 렌더링 생성방법
|
18 |
18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제 4 단계(S240)의 상기 포스 렌더링은,상기 제어수단(400)이 상기 터치데이터의 상기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 값의 함수로 버택스 값을 결정하는 제 4-1 단계(S241);상기 제어수단(400)이 상기 버택스 값으로 메쉬를 생성하는 제 4-2 단계(S243);상기 제어수단(400)이 상기 메쉬를 프락시 모델을 이용하여 햅틱렌더링이미지(80)를 생성하는 제 4-3 단계(S24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코딩이미지를 이용한 햅틱 렌더링 생성방법
|
19 |
19
제 5 항에 따른 터치이미지를 인코딩하는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
20 |
2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