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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음 인식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881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졸음 인식 장치는 운전자 영상으로부터 눈 영역을 추출한 후에 눈 영역을 자체 신호 처리하여서 직선 성분을 검출하여서 운전자의 졸음을 인식한다.
Int. CL B60R 21/01 (2006.01) B60K 28/00 (2006.01) B60K 28/06 (2006.01)
CPC B60K 28/06(2013.01)B60K 28/06(2013.01)B60K 28/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14633 (2010.11.17)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45846-0000 (2013.03.14)
공개번호/일자 10-2012-0053389 (2012.05.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3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1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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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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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수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이철동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최병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송혁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시
5 박상현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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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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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이에이텍 서울특별시 강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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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17 수리 (Accepted) 1-1-2010-0752302-0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8.01 수리 (Accepted) 9-1-2012-0060833-6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57617-0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13578-1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08 수리 (Accepted) 1-1-2012-0813580-1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14942-6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의 졸음을 인식하는 방법에 있어서,운전자 영상으로부터 얼굴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얼굴 영역으로부터 눈 후보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눈 후보 영역에서 눈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눈 영역에서 직선 성분의 개수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직선 성분의 개수로부터 눈 깜빡임의 빈도 및 상기 눈 깜빡임의 듀티비 중 적어도 하나를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눈 깜빡임의 빈도 및 상기 눈 깜빡임의 듀티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운전자의 상태가 졸음 상태인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졸음 인식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눈 후보 영역을 추출하기 단계 이전에, 얼굴 영역을 보정 처리하는 단계,상기 눈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눈 후보 영역을 보정 처리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검출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눈 영역을 보정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졸음 인식 방법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계산하는 단계는,시간에 따른 직선 성분의 개수로부터 눈 감음과 눈 뜸을 인식하는 단계, 그리고눈 감음 시간과 눈 뜸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눈 깜빡임의 듀티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졸음 인식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눈 영역에 대해 허프 트랜스폼(Hough Transform)을 행하여 직성 성분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졸음 인식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광원으로 가시 광선을 이용하여서 촬영된 운전자 영상을 입력 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졸음 인식 방법
7 7
운전자의 졸음을 인식하는 장치에 있어서,운전자 영상을 촬영하는 촬영부, 그리고상기 운전자 영상으로부터 눈 영역을 추출하고, 상기 눈 영역에 대한 직선 성분을 검출하여서 졸음 상태를 판단하는 졸음 판단부를 포함하며, 상기 졸음 판단부는,상기 눈 영역에 대한 직선 성분의 개수로부터 눈 감음과 눈 뜸을 인식하고, 눈 감음 시간과 눈 뜸 시간의 듀티비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상태가 졸음 상태인지를 결정하는 상태 결정부를 포함하는 졸음 인식 장치
8 8
삭제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졸음 판단부는,상기 운전자 영상으로부터 얼굴 영역을 추출하는 얼굴 영상 추출부, 상기 얼굴 영역으로부터 눈 후보 영역을 추출하는 눈 후보 영역 추출부, 그리고상기 눈 후보 영역으로부터 눈 영역을 추출하는 눈 영역 추출부를 더 포함하는 졸음 인식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얼굴 영상 추출부는,상기 운전자 영상을 히스토그램 평활화를 적용하여 보정 처리하는 보정 처리부를 포함하고,상기 눈 후보 영역 추출부는,상기 얼굴 영역을 히스토그램 평활화를 적용하여 보정 처리하는 보정 처리부를 포함하고,상기 눈 영역 추출부는,상기 눈 후보 영역을 히스토그램 평활화를 적용하여 보정 처리하는 보정 처리부를 포함하는 졸음 인식 장치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졸음 판단부는,상기 눈 영역에 대해 허프 트랜스폼(Hough Transform)을 행하여 직성 성분을 검출하는 졸음 인식 장치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촬영부는 광원으로 가시 광선을 이용하는 졸음 인식 장치
13 13
운전자의 졸음을 인식하는 방법에 있어서,운전자 영상으로부터 눈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눈 영역을 자체 신호 처리하여서 눈 감음과 눈 뜸을 인식하는 단계, 그리고눈 감음 시간과 눈 뜸 시간을 이용하여서 상기 운전자의 졸음을 파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졸음 인식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인식하는 단계는,상기 눈 영역으로부터 직선 성분을 검출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눈 영역의 직선 성분으로부터 눈 감음과 눈 뜸을 인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졸음 인식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눈 영역에 대해 허프 트랜스폼(Hough Transform)을 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졸음 인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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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운전자 친화형 지능형 HVI(Human Vehicle Interface)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