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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3325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제 1 크레인과, 상기 제 1 크레인과 이격되어 작업하는 하나의 제 2 크레인 및 상기 두 크레인에 설치되어 크레인들 간의 이격거리에 따라 활성화되는 근거리 감지 장치 및 원거리 감지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리고, 본 발명은 고주파와 저주파를 이용한 무선 모듈을 통해 두 크레인간의 원거리 및 근거리 이격 간격을 감지하여 크레인 간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다. 크레인, 충돌 방지, 고주파, 저주파, 무선 모듈, 송수신
Int. CL G06Q 50/10D0 (2013.01) B66C 13/40 (2013.01) B66C 15/04 (2013.01)
CPC B66C 15/045(2013.01) B66C 15/045(2013.01) B66C 15/045(2013.01) B66C 15/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32348 (2009.12.29)
출원인 재단법인 광양만권 유아이티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0974946-0000 (2010.08.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008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29)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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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광양만권 유아이티연구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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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병록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2 노형주 대한민국 전라남도 광양시
3 송법성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4 장재호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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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동식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 제이앤케이디지털타워(테크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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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광양시 전라남도 광양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29 수리 (Accepted) 1-1-2009-0809848-11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9.1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9-0100507-6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1.13 수리 (Accepted) 1-1-2010-0021641-10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03.17 수리 (Accepted) 1-1-2010-0168891-7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99179-4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7.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447521-1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7.12 수리 (Accepted) 1-1-2010-0447504-4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33548-0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2.07 수리 (Accepted) 4-1-2010-5229927-7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제 1 크레인; 상기 제 1 크레인과 이격되어 작업하는 하나의 제 2 크레인; 및 상기 두 크레인에 설치되어 크레인들 간의 이격거리를 감지하는 근거리 감지 장치 및 원거리 감지 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근거리 감지 장치는, 상기 제 1 크레인에 설치된 저주파 송수신기와, 상기 저주파 송수신기의 신호를 수신하여 활성화 되는 제 2 크레인에 설치된 액티브 태그를 포함하며, 상기 저주파 송수신기는, 저주파 송신 신호를 지속적으로 송신하는 제 1 송수신기; 상기 액티브 태그로부터 태그 고주파 전파 방식으로 제공된 액티브 태그의 ID를 수신받는 제 2 송수신기; 인가된 액티브 태그 ID를 처리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 상기 처리된 액티브 태그 ID 신호를 서버로 전송하는 TCP/IP 포트; 상기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을 제어하는 내부 프로그램을 입력하는 포트; 및 각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송수신기로 19KHz 무선 트랜스미터(RF Transmitter)를 사용하고, 상기 제 2 송수신기로는 2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액티브 태그는, 상기 저주파 송수신기의 저주파 송신 신호를 감지하는 제 3 송수신기; 자신의 ID 신호를 고주파 전파 방식으로 전송하는 제 4 송수신기; 상기 제 3 송수신기의 감지신호에 의해 상기 액티브 태그를 활성화시키고, 태그 ID값을 제 4 송수신기에 제공하는 태그 마이크로컨트롤 유닛; 상기 태그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을 제어하는 내부 프로그램을 입력하는 태그 포트; 및 각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태그 전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송수신기로 19KHz 무선 트랜스미터를 사용하고, 상기 제 4 송수신기로 2
7 7
제 3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 송수신기와 상기 액티브 태그 각각은 고주파 신호 및 저주파 신호에 의한 동작을 나타내는 동작 LED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8 8
제 3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 송신 신호로 19Khz 대역의 신호를 사용하고, 상기 고주파 신호로 2
9 9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원거리 감지 장치는, 상기 제 1 크레인에 설치되어 고주파 신호를 송출하는 고주파 송수신기와, 상기 제 2 크레인에 설치되어 상기 고주파 신호에 따라 응답 신호를 송출하는 고주파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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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크레인은 작업자에 의해 이동하는 통 크레인이고, 상기 제 2 크레인은 자동으로 이동하는 픽업 크레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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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크레인과 적어도 하나의 제 2 크레인이 서로 이동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의 충돌 방지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 1 크레인에서 송신한 저주파 송신 신호를 상기 제 2 크레인의 태그에서 감지하였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판단 결과 감지되지 않은 경우, 상기 제 2 크레인의 태그는 휴면 모드로 동작하고, 상기 제 1 및 제 2 크레인 간의 거리를 측정하는 원거리 감지 모드를 실행하는 단계; 판단 결과 감지된 경우, 상기 제 2 크레인의 태그를 활성화시키는 단계; 상기 제 2 크레인의 태그의 ID 신호를 상기 제 1 크레인에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크레인의 작업자 또는 이에 연결된 서버에 상기 태그 ID를 갖는 상기 제 2 크레인의 충돌 위험을 알리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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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 송신 신호로 19KHz 대역의 전파를 사용하고, 상기 원거리 감지 모드에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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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 송신 신호의 전파 영역은 1 내지 10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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