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제 1 크레인과, 상기 제 1 크레인과 이격되어 작업하는 하나의 제 2 크레인 및 상기 두 크레인에 설치되어 크레인들 간의 이격거리에 따라 활성화되는 근거리 감지 장치 및 원거리 감지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리고, 본 발명은 고주파와 저주파를 이용한 무선 모듈을 통해 두 크레인간의 원거리 및 근거리 이격 간격을 감지하여 크레인 간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다. 크레인, 충돌 방지, 고주파, 저주파, 무선 모듈, 송수신 |
---|---|
Int. CL | G06Q 50/10D0 (2013.01) B66C 13/40 (2013.01) B66C 15/04 (2013.01) |
CPC | B66C 15/045(2013.01) B66C 15/045(2013.01) B66C 15/045(2013.01) B66C 15/045(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90132348 (2009.12.29) |
출원인 | 재단법인 광양만권 유아이티연구소 |
등록번호/일자 | 10-0974946-0000 (2010.08.03)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0081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발송처리완료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9.12.29) |
심사청구항수 | 11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재단법인 광양만권 유아이티연구소 | 대한민국 |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조병록 | 대한민국 | 전라남도 순천시 |
2 | 노형주 | 대한민국 | 전라남도 광양시 |
3 | 송법성 | 대한민국 | 전라남도 순천시 |
4 | 장재호 | 대한민국 | 전라남도 순천시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민동식 | 대한민국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 제이앤케이디지털타워(테크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광양시 | 전라남도 광양시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9.12.29 | 수리 (Accepted) | 1-1-2009-0809848-11 |
2 |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
2009.12.2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09-0100507-66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10.01.13 | 수리 (Accepted) | 1-1-2010-0021641-10 |
4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
2010.03.17 | 수리 (Accepted) | 1-1-2010-0168891-75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0.05.1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199179-47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0.07.12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447521-19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0.07.12 | 수리 (Accepted) | 1-1-2010-0447504-43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0.08.0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333548-03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0.12.07 | 수리 (Accepted) | 4-1-2010-5229927-71 |
번호 | 청구항 |
---|---|
1 |
1 삭제 |
2 |
2 삭제 |
3 |
3 제 1 크레인; 상기 제 1 크레인과 이격되어 작업하는 하나의 제 2 크레인; 및 상기 두 크레인에 설치되어 크레인들 간의 이격거리를 감지하는 근거리 감지 장치 및 원거리 감지 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근거리 감지 장치는, 상기 제 1 크레인에 설치된 저주파 송수신기와, 상기 저주파 송수신기의 신호를 수신하여 활성화 되는 제 2 크레인에 설치된 액티브 태그를 포함하며, 상기 저주파 송수신기는, 저주파 송신 신호를 지속적으로 송신하는 제 1 송수신기; 상기 액티브 태그로부터 태그 고주파 전파 방식으로 제공된 액티브 태그의 ID를 수신받는 제 2 송수신기; 인가된 액티브 태그 ID를 처리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 상기 처리된 액티브 태그 ID 신호를 서버로 전송하는 TCP/IP 포트; 상기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을 제어하는 내부 프로그램을 입력하는 포트; 및 각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송수신기로 19KHz 무선 트랜스미터(RF Transmitter)를 사용하고, 상기 제 2 송수신기로는 2 |
5 |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액티브 태그는, 상기 저주파 송수신기의 저주파 송신 신호를 감지하는 제 3 송수신기; 자신의 ID 신호를 고주파 전파 방식으로 전송하는 제 4 송수신기; 상기 제 3 송수신기의 감지신호에 의해 상기 액티브 태그를 활성화시키고, 태그 ID값을 제 4 송수신기에 제공하는 태그 마이크로컨트롤 유닛; 상기 태그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을 제어하는 내부 프로그램을 입력하는 태그 포트; 및 각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태그 전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송수신기로 19KHz 무선 트랜스미터를 사용하고, 상기 제 4 송수신기로 2 |
7 |
7 제 3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 송수신기와 상기 액티브 태그 각각은 고주파 신호 및 저주파 신호에 의한 동작을 나타내는 동작 LED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
8 |
8 제 3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 송신 신호로 19Khz 대역의 신호를 사용하고, 상기 고주파 신호로 2 |
9 |
9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원거리 감지 장치는, 상기 제 1 크레인에 설치되어 고주파 신호를 송출하는 고주파 송수신기와, 상기 제 2 크레인에 설치되어 상기 고주파 신호에 따라 응답 신호를 송출하는 고주파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
10 |
10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크레인은 작업자에 의해 이동하는 통 크레인이고, 상기 제 2 크레인은 자동으로 이동하는 픽업 크레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
11 |
11 제 1 크레인과 적어도 하나의 제 2 크레인이 서로 이동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의 충돌 방지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 1 크레인에서 송신한 저주파 송신 신호를 상기 제 2 크레인의 태그에서 감지하였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판단 결과 감지되지 않은 경우, 상기 제 2 크레인의 태그는 휴면 모드로 동작하고, 상기 제 1 및 제 2 크레인 간의 거리를 측정하는 원거리 감지 모드를 실행하는 단계; 판단 결과 감지된 경우, 상기 제 2 크레인의 태그를 활성화시키는 단계; 상기 제 2 크레인의 태그의 ID 신호를 상기 제 1 크레인에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크레인의 작업자 또는 이에 연결된 서버에 상기 태그 ID를 갖는 상기 제 2 크레인의 충돌 위험을 알리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방법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 송신 신호로 19KHz 대역의 전파를 사용하고, 상기 원거리 감지 모드에는 2 |
13 |
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 송신 신호의 전파 영역은 1 내지 10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레인 충돌 방지 방법 |
14 |
14 삭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0974946-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91229 출원 번호 : 1020090132348 공고 연월일 : 20100810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00802 청구범위의 항수 : 11 유별 : B66C 15/04 발명의 명칭 :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및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재단법인 광양만권 유아이티연구소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 |
2 |
(의무자) 재단법인 광양만권 유아이티연구소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 |
2 |
(권리자) 광양시 전라남도 광양시... |
2 |
(권리자)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순천시... |
3 |
(말소권자)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순천시... |
제 1 - 3 년분 | 금 액 | 237,000 원 | 2010년 08월 04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282,000 원 | 2013년 07월 22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282,000 원 | 2014년 07월 16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282,000 원 | 2015년 05월 20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518,000 원 | 2016년 07월 26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518,000 원 | 2017년 08월 03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259,000 원 | 2018년 08월 03일 | 납입 |
제 10 년분 | 금 액 | 422,500 원 | 2019년 08월 05일 | 납입 |
제 11 년분 | 금 액 | 422,500 원 | 2020년 08월 04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9.12.29 | 수리 (Accepted) | 1-1-2009-0809848-11 |
2 | 보정요구서 | 2009.12.2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09-0100507-66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10.01.13 | 수리 (Accepted) | 1-1-2010-0021641-10 |
4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 2010.03.17 | 수리 (Accepted) | 1-1-2010-0168891-75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10.05.1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199179-47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0.07.12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447521-19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0.07.12 | 수리 (Accepted) | 1-1-2010-0447504-43 |
8 | 등록결정서 | 2010.08.0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333548-03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0.12.07 | 수리 (Accepted) | 4-1-2010-5229927-71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415100381 |
---|---|
세부과제번호 | KI002044 |
연구과제명 | IT특화연구소설립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601~2012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기타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415107235 |
---|---|
세부과제번호 | KI002044 |
연구과제명 | IT특화연구소설립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601~2012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기타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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