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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내 네트워크에서의 통합 게이트웨이 모니터링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354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CAN(Controller Area Network),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FlexRay,MOST(Media Oriented System Transport) 프로토콜을 포함한 시뮬레이션과 게이트웨이(Gateway)의 연동을 이용, 가상의 차량 내부의 네트워크에서 모든 ECU를 통합하여 진단, 관리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서로 다른 프로토콜의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는 기기들을 통합 사용할 수 있으며 이더넷, RS232 포트, 무선 통신을 통하여 차량의 상태 및 이상 유무를 진단하여 네트워크의 효율성 및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CAN, LIN, FlexRay, MOST, 게이트웨이, 이더넷, ECU, 통합 모니터링
Int. CL H04L 12/66 (2006.01) H04L 29/06 (2006.01) H04L 12/26 (2006.01)
CPC H04L 43/045(2013.01)H04L 43/045(2013.01)H04L 43/045(2013.01)H04L 43/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02903 (2009.10.28)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95583-0000 (2011.12.12)
공개번호/일자 10-2011-0046073 (2011.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2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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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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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미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장종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3 신주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4 성상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5 유윤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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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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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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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28 수리 (Accepted) 1-1-2009-0661843-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9 수리 (Accepted) 9-1-2011-0036416-9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89070-48
5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6.17 수리 (Accepted) 1-1-2011-0461979-7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28 수리 (Accepted) 1-1-2011-0585457-2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85458-7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00162-2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07 수리 (Accepted) 4-1-2014-5081860-2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26 수리 (Accepted) 4-1-2015-0010968-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동작 상태와 이상 유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차량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에 있어서, CAN(Controller Area Network)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FlexRay, MOST(Media Oriented System Transport) 프로토콜들을 이용한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를 생성하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시뮬레이션부; 상기 ECU(Electronic Control Unit) 시뮬레이션부에서 생성된 서로 다른 프로토콜의 데이터를 상호 연동 프로토콜로 변환시키고 전송하는 게이트웨이부; 상기 게이트웨이부에서 변환된 데이터 값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여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확인 및 진단할 수 있도록 하는 모니터링부;를 포함하고, 상기 게이트웨이부는 무선 통신부를 구비하여 외부 인터넷과 연결하여 모니터링 장치, 차량 진단용 기기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여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내 네트워크에서의 통합 게이트웨이 모니터링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니터링부는, 상기 게이트웨이부에서 상호 연동 프로토콜로 변환된 데이터를 수신하는 통신부와, 상기 통신부에서 수신된 데이터를 사용자에 의해 요청된 데이터로 구성하는 제어 및 인터페이스부와, 상기 제어 및 인터페이스부에서 구성된 데이터를 받아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확인 및 진단할 수 있도록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내 네트워크에서의 통합 게이트웨이 모니터링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웨이부는, 상기 ECU(Electronic Control Unit) 시뮬레이션부에서 생성된 여러 종류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를 수신하는 RS232 포트와, 상기 RS232 포트를 통하여 전송받은 각 프로토콜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를 변환 및 처리하는 데이터 처리 및 변환부와, 처리된 데이터를 이더넷 포트(Ethernet port)를 통해 모니터링부로 송신 및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내 네트워크에서의 통합 게이트웨이 모니터링 시스템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ECU 시뮬레이션부에서 생성되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FlexRay, MOST(Media Oriented System Transport) 프로토콜들의 하나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내 네트워크에서의 통합 게이트웨이 모니터링 시스템
6 6
차량의 동작 상태와 이상 유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차량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에서의 통합 모니터링을 위하여, 사용자로부터의 차량 진단 및 모니터링 요청에 의해 생성된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차량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의 게이트웨이부에서 서로 다른 프로토콜의 데이터를 상호 연동 프로토콜로 변환시켜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 리스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차량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의 게이트웨이부에서 진단 및 모니터링기기와의 통신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차량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의 게이트웨이부에서 사용자가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차량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를 진단 및 모니터링기기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진단 및 모니터링기기를 통하여 차량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 모니터링을 하고, 차량의 고장 및 이상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진단 및 모니터링기기와의 통신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유선 통신이 불가능하면, 상기 게이트웨이부의 무선통신부를 이용하여 외부 인터넷망에 접속을 하고 외부 무선연결 가능한 모니터링 진단기기를 통하여 차량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를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내 네트워크에서의 통합 게이트웨이 모니터링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FlexRay, MOST(Media Oriented System Transport) 프로토콜들의 하나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내 네트워크에서의 통합 게이트웨이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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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진단 및 모니터링기기와의 통신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진단 및 모니터링기기와 유선으로 통신 가능한 상태에서는 RS232 포트와 이더넷 포트를 이용하여 차량 ECU(Electronic Control Unit)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내 네트워크에서의 통합 게이트웨이 모니터링 방법
9 9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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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T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IT특화연구소설립(부산IT융합부품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