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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및 장치,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록매체(ANIMATION PRODUCTION METHOD AND APPARATUS FOR ROCKWALL CLIMBING TRAINING, RECORDING MEDIUM FOR PERFORMING THE METHOD)

  • 기술번호 : KST201601859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및 장치,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록매체가 개시된다.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장치는 역운동학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가상의 캐릭터가 암벽을 등반하는 초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고, 역운동학 알고리즘에 따라 생성된 암벽 등반 자세 및 동작의 부자연스러움을 극복하기 위해 모션 캡쳐를 통해 획득한 실제 암벽 등반 시 등반가의 생체학적 특성을 초기 애니메이션에 반영하여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 G06Q 50/20 (2012.01) G09B 5/00 (2006.01)
CPC G06Q 50/10A0(2013.01)G06Q 50/10A0(2013.01)G06Q 50/1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55839 (2015.04.21)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25098 (2016.10.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4.2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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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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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호 대한민국 서울시 동작구
2 허명현 대한민국 서울시 동작구
3 차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동작구
4 이은영 대한민국 서울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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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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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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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4.21 수리 (Accepted) 1-1-2015-0386010-1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22542-54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4.15 수리 (Accepted) 1-1-2016-0361047-1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4.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361051-96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07409-6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4-1-2016-5110636-5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11 수리 (Accepted) 1-1-2016-0779513-1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08.1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79512-7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58127-91
10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6.11.22 수리 (Accepted) 7-8-2016-0039771-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실제 암벽 등반의 미리 정해진 이동 순서에 따라 가상의 캐릭터의 이동 동작 순서를 선정하는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을 생성하고, 역운동학 알고리즘 및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을 이용하여 초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실제 암벽 등반 장면에 대한 모션 캡쳐를 통해 암벽 등반에 관련된 생체역학적 특성을 획득하고, 상기 획득한 생체역학적 특성을 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에 반영하여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것은,가상의 인공 암벽을 생성하고, 상기 역운동학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에 따라 이동하는 위치마다 상기 가상의 인공 암벽 상에 상기 가상 캐릭터의 등반 자세를 생성하고,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에 따라 이동하는 위치마다 생성된 등반 자세 및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에 따라 이동하는 이동 동작으로 애니메이션을 구성하여 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을 생성하는 것은,실제 암벽 등반에서 미리 정의된 Left-Right Rule에 따른 이동 경로에 따라 상기 가상의 캐릭터의 손발 이동 순서를 선정하여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을 생성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캡쳐를 통해 암벽 등반에 관련된 생체역학적 특성을 획득하는 것은,상기 실제 암벽 등반 장면에 대한 모션 캡쳐를 통해 실제 암벽을 등반하는 등반가의 관절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관절 데이터를 분석하여 실제 암벽 등반 시 홀드 간 이동 주기 내에서 각 관절의 사용 범위 정보를 획득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각 관절의 사용 범위 정보는 실제 암벽 등반 시 홀드 간 이동 주기 내에서 각 관절이 회전하는 회전 각도 범위와 각 관절이 이동하는 이동 속도 범위를 포함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획득한 생체역학적 특성을 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에 반영하는 것은,상기 관절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획득한 각 관절의 회전 각도 범위 및 속도 범위 정보를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에 따라 이동하는 가상 캐릭터에 반영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획득한 생체역학적 특성을 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에 반영하여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것은,상기 관절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획득한 각 관절의 회전 각도 범위 및 속도 범위에 따라 홀드 간 이동 주기 내에서 상기 가상 캐릭터 관절의 회전 각도 및 이동 속도를 제한하여 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을 보정하고, 보정된 초기 애니메이션으로 상기 등반 자세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8 8
제 1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라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9 9
실제 암벽 등반의 미리 정해진 이동 순서에 따라 가상의 캐릭터의 이동 동작 순서를 선정하는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을 생성하고, 역운동학 알고리즘 및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을 이용하여 초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제작부; 및실제 인공 암벽을 등반하는 장면에 대한 모션 캡쳐를 통해 암벽 등반에 관련된 생체역학적 특성을 획득하고, 상기 획득한 생체역학적 특성에 따라 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을 보정하여 등반 자세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보정부를 포함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제작부는,가상의 인공 암벽을 생성하고, 상기 역운동학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에 따라 이동하는 위치마다 상기 가상의 인공 암벽 상에 상기 가상 캐릭터의 등반 자세를 생성하고,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에 따라 이동하는 위치마다 생성된 등반 자세 및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에 따라 이동하는 이동 동작으로 애니메이션을 구성하여 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장치
11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제작부는,실제 암벽 등반에서 미리 정의된 Left-Right Rule에 따른 이동 경로에 따라 상기 가상의 캐릭터의 손발 이동 순서를 선정하여 상기 동작 애니메이션 로직을 생성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장치
12 12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보정부는,상기 실제 암벽 등반 장면에 대한 모션 캡쳐를 통해 실제 암벽을 등반하는 등반가의 관절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관절 데이터를 분석하여 실제 암벽 등반 시 홀드 간 이동 주기 내에서 각 관절의 회전 각도 범위와 이동 속도 범위 정보를 획득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장치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보정부는,상기 관절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획득한 각 관절의 회전 각도 범위 및 속도 범위에 따라 홀드 간 이동 주기 내에서 상기 가상 캐릭터 관절의 회전 각도 및 이동 속도를 제한하여 상기 초기 애니메이션을 보정하고, 보정된 초기 애니메이션으로 상기 등반 자세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암벽 등반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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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2014 스포츠산업기술개발사업 스포츠 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한 ICT 기반 인터랙티브 인공 암벽장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