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팔레트 빔 처짐방지용 연결부를 갖는 PRT 차량 연속 수직 이송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1705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승객을 동반한 수요응답형 순환시스템(PRT)용 차량을 연속적으로 안전하게 수직이송시킬 때 사용되는 수직이송장치에 설치되는 컨베이어의 팔레트 빔과 팔레트 빔을 연결하는 연결부를 한 방향으로만 회전 가능하도록 하여 제작한 후 각각의 빔을 연결부와 간편하게 연결하여 처짐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필요 한 부분만 팔레트 빔을 설치 즉, PRT 차량의 바퀴가 놓이는 부분만 팔레트 빔을 설치하여 무게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한 팔레트 빔 처짐방지용 연결부를 갖는 PRT 차량 연속 수직 이송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량을 수직으로 이송시킬 때 차량이 상부에 안착되는 팔레트 빔(100)과; 팔레트 빔(100)을 연결하여 상부에 차량이 안착될 수 있도록 하는 연결부(300)를 포함하되;연결부(300)의 삽입부(350)에 단턱(353)을 구비하여 체결된 연결부(300)가 힌지(370)을 기점으로 회전할 때 돌출부(330)가 단턱(353)에 걸려 하향되게는 회동되지 못하도록 하여 차량이 상부에 안착되더라도 팔레트 빔(100)이 처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한다.
Int. CL B65G 17/32 (2014.01) B61J 1/08 (2006.01) B61J 1/10 (2006.01)
CPC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B61J 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99004 (2013.08.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85092-0000 (2015.01.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8.2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강석원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산본로 ***, *
4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5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6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조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서초동, 통영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8.21 수리 (Accepted) 1-1-2013-0758708-7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4932-6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02382-0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58903-1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03 수리 (Accepted) 1-1-2014-1058875-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26959-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을 수직으로 이송시킬 때 차량이 상부에 안착되는 팔레트 빔(100)과; 팔레트 빔(100)을 연결하여 상부에 차량이 안착될 수 있도록 하는 연결부(300)를 포함하되,팔레트 빔(100은 차량을 수직이송장치에 구비되어 차량을 수직으로 이송시킬 때 차량이 안착되는 것으로, 양측면에 연결부(300)의 삽입구(310)에 삽입가능하도록 돌출되게 구비되고, 수직이송장치의 수직체인에 체결하기 위한 체결봉(130)이 삽입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팔레트 빔(100)은 차량의 바퀴만 안착되도록 부분적으로만 연결부(300)에 체결하여 전체 무게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한 팔레트 빔 처짐 방지용 연결부를 갖는 PRT 차량 연속 수직 이송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연결부(300)는 팔레트 빔(100)이 체결되어 차량을 수직으로 이송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팔레트 빔(100)의 돌출체결블록(110)이 삽입되는 삽입구(310)와;일측으로 "003e#"형상으로 형성된 돌출부(330)와 타측으로 돌출부(330)가 삽입되는 삽입부(350)를 구비하여 돌출부(330)가 다른 연결부(300)의 삽입부(350)에 삽입되어 힌지(370)를 통하여 체결되도록 한 팔레트 빔 처짐 방지용 연결부를 갖는 PRT 차량 연속 수직 이송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삽입부(350)에 단턱(353)을 구비하여 체결된 연결부(300)가 힌지(370)을 기점으로 회전할 때 돌출부(330)가 단턱(353)에 걸려 하향되게는 회동되지 못하도록 하여 차량이 상부에 안착되더라도 팔레트 빔(100)이 처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한 팔레트 빔 처짐 방지용 연결부를 갖는 PRT 차량 연속 수직 이송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