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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제작에서 관절형 객체 자세 변경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782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영상 제작에서 관절형 객체의 움직임 변경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영상 제작 시스템에서의 관절형 객체 자세를 변경하는 방법에 있어서, 관절형 객체의 초기 자세, 기준점, 작용점, 목표점 및 자세 변경 방법을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제 1단계와, 사용자가 입력한 기준점과 작용점 사이의 관절의 수가 3개 이상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제 2단계와, 제 2단계의 판단 결과, 관절수가 2개 이하일 때 자세 변경 방법이 2분절 또는 3분절 우선인지 그 외의 경우인지를 판단하는 제 3단계와, 제 3단계의 판단 결과, 2분절 또는 3분절 우선인 경우에 기준점과 작용점 사이의 관절 수를 판단하는 제 4단계와, 제 4단계의 판단 결과, 관절 수가 2개 이하일 때 2분절 또는 3분절 자세 변경을 실시하는 제 4단계와, 2분절 또는 3분절 자세 변경에 따라 변경된 체의 자세가 기 설정된 종료 조건에 만족하면 상기 변경된 객체의 자세를 표시부에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여 복잡한 수치 해석적 계산 과정 없이 적은 계산으로 자연스러운 인간의 자세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수치 해석적 방법 없이 수학적인 계산을 통하여 자세 변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시간 구현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Int. CL G06T 17/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10086982 (2001.12.2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26313-0000 (2004.03.26)
공개번호/일자 10-2003-0056699 (2003.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404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1.12.2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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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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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일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2 이지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3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김도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5 남승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6 이인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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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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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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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12.28 수리 (Accepted) 1-1-2001-0351989-8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3.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3.11.14 수리 (Accepted) 9-1-2003-0052569-6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26972-2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영상 제작 시스템에서의 관절형 객체 자세를 변경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관절형 객체의 초기 자세, 기준점, 작용점, 목표점 및 자세 변경 방법을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제 1단계와,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기준점과 작용점 사이의 관절의 수가 3개 이상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제 2단계와,

상기 제 2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관절수가 2개 이하일 때 상기 자세 변경 방법이 2분절 또는 3분절 우선인지 그 외의 경우인지를 판단하는 제 3단계와,

상기 제 3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2분절 또는 3분절 우선인 경우에 상기 기준점과 작용점 사이의 관절 수를 판단하는 제 4단계와,

상기 제 4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관절 수가 2개 이하일 때 상기 2분절 또는 3분절 자세 변경을 실시하는 제 4단계와,

상기 2분절 또는 3분절 자세 변경에 따라 변경된 상기 객체의 자세가 기 설정된 종료 조건에 만족하면 상기 변경된 객체의 자세를 표시부에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제작에서 관절형 객체 자세 변경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관절수가 3개 이상일 때,

상기 작용점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변화될 관절의 개수가 2개 또는 3개가 되도록 하는 상기 기준점에서 상기 작용점 방향으로 이동시키며 가상의 기준점을 성정하고, 상기 가상의 기준점을 중간 작용점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제작에서 관절형 객체 자세 변경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4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관절수가 3개 이상일 때,

상기 작용점을 그대로 두고 상기 기준점을 변화될 관절의 개수가 2개 또는 3개가 되도록 작용점 방향으로 이동시켜 상기 기준점을 변경하는 단계와,

상기 기준점 이동 후에, 2 분절 또는 3 분절 자세 변경을 실시하여 상기 변경된 기준점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제작에서 관절형 객체 자세 변경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자세 변경 방법이 2분절 또는 3분절 우선이 아닌 경우에,

상기 설정된 중간 작용점과 상기 기준점 사이의 분절의 수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분절의 수가 2개 이하일 때 상기 중간 작용점과 작용점을 잇는 하나의 가상 분절을 설정하고, 상기 분절 수가 3개 이상일 때 상기 중간 작용점을 가상 작용점으로 하여 상기 객체의 자세를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제작에서 관절형 객체 자세 변경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2분절 또는 3분절 자세 변경을 실시하는 단계에서 3 분절 자세 변경 방법은,

정사영을 통한 해의 존재 파악, 통상의 2 분절 자세 변경 방법을 이용한 두 분절의 자세 결정 및 이에 따른 나머지 분절의 자세 결정, 기준 관절 회전축과 기준 관절의 회전값을 구하여 작용점이 목표점에 일치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 분절 자세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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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03122831 US 미국 DOCDBFAMILY
2 US6768489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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