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상 제작 시스템에서의 관절형 객체 자세를 변경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관절형 객체의 초기 자세, 기준점, 작용점, 목표점 및 자세 변경 방법을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제 1단계와,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기준점과 작용점 사이의 관절의 수가 3개 이상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제 2단계와, 상기 제 2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관절수가 2개 이하일 때 상기 자세 변경 방법이 2분절 또는 3분절 우선인지 그 외의 경우인지를 판단하는 제 3단계와, 상기 제 3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2분절 또는 3분절 우선인 경우에 상기 기준점과 작용점 사이의 관절 수를 판단하는 제 4단계와, 상기 제 4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관절 수가 2개 이하일 때 상기 2분절 또는 3분절 자세 변경을 실시하는 제 4단계와, 상기 2분절 또는 3분절 자세 변경에 따라 변경된 상기 객체의 자세가 기 설정된 종료 조건에 만족하면 상기 변경된 객체의 자세를 표시부에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제작에서 관절형 객체 자세 변경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