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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효과 분석 장치 및 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196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광고효과 분석 장치는 수신된 시청자 영상으로부터 검출된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에 대응하는 등록된 시청자 정보를 검색하여 시청자를 식별하며, 식별된 등록된 시청자 정보 및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에 기초하여 식별된 시청자의 시청행태 정보를 검출하는 시청자 인식부 및 검출된 시청행태 정보에 기초하여 시청자의 몰입도를 분석하고, 분석된 몰입도에 기초하여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를 생성하는 광고효과 분석부를 포함하며, 시청자를 촬영하여 시청자 영상을 생성하고, 시청자로부터 시청자 등록 정보를 수신하는 정보 수집부를 더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F 19/00 (2011.01)
CPC G06Q 30/0242(2013.01) G06Q 30/02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45655 (2013.11.2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61716 (2015.06.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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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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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용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이한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정영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홍진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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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호실(역삼동, 청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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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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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27 수리 (Accepted) 1-1-2013-1085686-80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04.30 수리 (Accepted) 1-1-2014-0418156-2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신된 시청자 영상으로부터 검출된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에 대응하는 등록된 시청자 정보를 검색하여 시청자를 식별하며, 식별된 상기 등록된 시청자 정보 및 상기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에 기초하여 상기 식별된 시청자의 시청행태 정보를 검출하는 시청자 인식부; 및상기 검출된 시청행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시청자의 몰입도를 분석하고, 상기 분석된 몰입도에 기초하여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를 생성하는 광고효과 분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청자를 촬영하여 상기 시청자 영상을 생성하고, 상기 시청자로부터 시청자 등록 정보를 수신하는 정보 수집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청자 인식부는,수신된 시청자 영상으로부터 검출된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 및 수신된 시청자 등록 정보를 매칭하여 상기 시청자를 등록하여 상기 등록된 시청자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청행태 정보는 상기 시청자의 눈 개폐 상태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시청자가 시청중인 방송/광고 콘텐츠에 대한 정보 및 방송 채널에 대한 정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효과 분석부는, 상기 수신된 시청행태 정보에 포함된 상기 시청자의 눈 개폐 상태를 통해 상기 시청자의 몰입도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효과 분석부는,상기 수신된 시청행태 정보에 포함된 방송 채널에 대한 정보를 통해 상기 시청자가 시청중인 방송 채널의 변경 여부를 통해 상기 시청자의 몰입도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효과 분석부는,별도의 광고기획 관리자로부터 수신된 콘텐츠 정보, 고객 정보 및 광고기획 분류 정보를 포함하는 광고 관련 정보 및 상기 시청행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는 가구별 시청이력 보고서, 광고별 집행실적 보고서, 1차원 광고집행 실적 보고서 및 2차원 광고집행 실적 보고서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는 광고 히트수(Hit Number), 시청가구수, 광고효과 측정 도달범위(Reach), 도달횟수(Freq) 및 광고효과 측정(Growth Rating Point, GRP)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장치
10 10
수신된 시청자 영상으로부터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에 대응하는 등록된 시청자 정보를 검색하여 시청자를 식별하는 단계;식별된 상기 등록된 시청자 정보 및 상기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에 기초하여 상기 식별된 시청자의 시청행태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시청행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시청자의 몰입도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분석된 몰입도에 기초하여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시청자를 촬영하여 상기 시청자 영상을 생성하고, 상기 시청자로부터 시청자 등록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시청자 영상 및 상기 시청자 등록 정보를 매칭하여 상기 시청자를 등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수신된 시청자 영상으로부터 검출된 얼굴 방향별 얼굴 코드값 및 수신된 시청자 등록 정보를 매칭하여 상기 시청자를 등록하여 상기 등록된 시청자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13 13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시청행태 정보는 상기 시청자의 눈 개폐 상태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시청자가 시청중인 방송/광고 콘텐츠에 대한 정보 및 방송 채널에 대한 정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14 14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검출된 시청행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시청자의 몰입도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수신된 시청행태 정보에 포함된 상기 시청자의 눈 개폐 상태를 통해 상기 시청자의 눈이 소정의 횟수 이상 개폐되는 경우 상기 시청자가 몰입하는 것으로 추정하여 몰입도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15 15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검출된 시청행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시청자의 몰입도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수신된 시청행태 정보에 포함된 방송 채널에 대한 정보를 통해 상기 시청자가 시청중인 방송 채널의 변경 여부를 통해 상기 방송 채널이 변경되지 않는 경우 상기 시청자가 몰입하는 것으로 추정하여 몰입도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16 16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검출된 시청행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시청자의 몰입도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수신된 시청행태 정보를 통해 상기 방송 채널이 변경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방송 채널이 변경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수신된 시청행태 정보에 포함된 눈 개폐 상태를 통해 상기 시청자가 눈을 개폐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시청자의 눈이 개폐되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시청자의 눈이 소정의 횟수 이상 개폐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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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된 몰입도에 기초하여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를 생성하는 단계는,별도의 광고기획 관리자로부터 수신된 콘텐츠 정보, 고객 정보 및 광고기획 분류 정보를 포함하는 광고 관련 정보 및 상기 시청행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18 18
제 17항에 있어서,상기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는 가구별 시청이력 보고서, 광고별 집행실적 보고서, 1차원 광고집행 실적 보고서 및 2차원 광고집행 실적 보고서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19 19
제 17항에 있어서,상기 광고효과 분석 보고서는 광고 히트수(Hit Number), 시청가구수, 광고효과 측정 도달범위(Reach), 도달횟수(Freq) 및 광고효과 측정(Growth Rating Point, GRP)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효과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방송통신ETRI연구개발지원사업 Beyond 스마트TV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