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동차 후륜 현가계용 튜블러 토션 빔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1676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후륜 현가계용 튜블러 토션빔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핫 포밍 공법을 적용하여 성형시 에너지 소비를 줄여 제품 원가 절감 및 환경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자동차 후륜 토션 빔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자동차 후륜 현가계용 튜블러 토션빔을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a) 일정길이의 V-형상 관재를 준비하는 단계; (b) 상기 V-형상 관재를 가열로에서 A3 변태점 이상인 900 ~ 950°C로 가열하여 오스테나이트 조직으로 만드는 열처리 단계; (c) 상기 (b)단계를 통하여 가열된 V-형상 관재를 가열로에서 취출하여 가열로 밖에 위치한 하부 금형의 중앙부 상면에 안착되도록 이송시키는 이송 단계; (d) 상기 V-형상 관재의 양 끝단에서 관재의 안쪽으로 측면 맨드릴 금형을 각각 삽입한 후 상기 관재의 축방향을 따라 상기 관재의 양끝에서 중앙부로 가압하여 V-형상 관재의 양끝단을 장방형 형상으로 확관시키는 단계; 및 (e) 상기 (a) 내지 (d)단계를 통하여 고온 성형이 완료된 상기 관재를 급격한 온도강하를 유도하는 냉매에 담금질하여 급랭시키는 쿼언칭 단계;를 포함한다. 토션빔, 핫 포밍, 맨드릴, 금형, 가열
Int. CL C21D 9/08 (2006.01) B21D 9/04 (2006.01) B21D 9/18 (2006.01) B21D 53/88 (2006.01)
CPC B21D 47/01(2013.01) B21D 47/01(2013.01) B21D 47/01(2013.01) B21D 47/01(2013.01) B21D 47/01(2013.01) B21D 47/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8927 (2009.05.04)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07955-0000 (2012.01.12)
공개번호/일자 10-2010-0119976 (2010.11.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0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석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장야징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3 윤철호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4 채명수 대한민국 경상북도 칠곡군
5 박병철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6 문기준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천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04 수리 (Accepted) 1-1-2009-0268880-72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11.05 수리 (Accepted) 1-1-2009-0680209-1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2011-0019645-9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19999-6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27 수리 (Accepted) 1-1-2011-0488449-6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88467-8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2880-1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용 토션빔을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a) 길이 중간의 간극이 2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d)단계는 상기 관재의 양 끝단부에 주름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부 금형으로 상기 관재의 양 끝단 부를 눌러주는 단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후륜 현가계용 튜블러 토션 빔 제조방법
4 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