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고소 작업 차량의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고소 작업 차량과 결합된 아웃 트리거들에 설치되어 상기 아웃 트리거들 별로 인가되는 하중을 센싱하여 센싱된 데이터를 마이크로 컴퓨터로 무선 전송하는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고소 작업 차량 또는 상기 고소 작업 차량에 탑재되는 베이스에 설치되어 상기 고소 작업 차량의 수평 상태를 센싱하여 센싱된 데이터를 상기 마이크로 컴퓨터로 무선 전송하는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상기 고소 작업 차량에 탑재된 다단 붐의 각 위치 별로 설치되어 상기 다단 붐의 각 위치 별 변동 길이와 변동 각도를 센싱하고 센싱된 데이터를 상기 마이크로 컴퓨터로 무선 전송하는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상기 다단 붐의 선단의 관절에 구성되는 탑승함에 설치되어 상기 탑승함의 하중을 센싱하고 센싱된 데이터를 상기 마이크로 컴퓨터로 무선 전송하는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상기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 상기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에서 센싱된 데이터를 조합하여 산출한 결과값이 제1 임계치에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결과 값이 상기 제1 임계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다단붐의 부러짐을 경고하고, 상기 결과값이 상기 제1 임계치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상기 센싱된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다단 붐의 위치 별 스트레스 지수를 산출하고, 상기 스트레스 지수가 제2 임계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다단 붐의 부러짐을 경고하도록 구현되는 마이크로 컴퓨터를 포함하고, 상기 마이크로 컴퓨터는 상기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 상기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로부터 수신한 센싱 데이터에 대한 CRC(cyclic redundancy check)를 수행하여 상기 센싱 데이터에 대한 에러 발생 여부를 탐색하고, 상기 센싱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센싱 데이터에 대한 에러가 발생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싱 데이터에 대한 재전송을 요청하도록 구현되고,상기 스트레스 지수는 상기 다단 붐의 변동 길이와 변동 각도를 상기 탑승함의 하중과 조합하여 산출된 값으로서 상기 다단 붐이 부러질 가능성이 있는 조건을 기반으로 산출된 값인 고소 작업 차량의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마이크로 컴퓨터는,상기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에서 센싱된 센싱 데이터 및 상기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에서 센싱된 센싱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아웃 트리거 별로 인간되는 하중을 상기 아웃 트리거의 위치별 임계치와 비교하여 상기 아웃 트리거 별로 인간되는 하중이 상기 아웃 트리거의 위치별 임계치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도록 구현되고,상기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 상기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로부터 수신한 경로 설정을 위한 리퀘스트 메시지를 기반으로 상기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 상기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과 경로를 설정하도록 구현되는 고소 작업 차량의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
3 |
3
고소 작업 차량의 상태 모니터링 방법에 있어서,아웃 트리거들에 설치된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을 사용하여 상기 아웃 트리거들 별로 인가되는 하중을 센싱하고 센싱된 값을 마이크로 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고소 작업 차량 또는 상기 고소 작업 차량에 탑제되는 베이스에 설치된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을 사용하여 상기 고소 작업 차량의 수평 상태를 센싱하여 센싱된 데이터를 상기 마이크로 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고소 작업 차량에 탑재된 다단 붐의 각 위치 별로 설치된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을 사용하여 상기 다단 붐의 각 위치별 변동 길이와 변동 각도를 센싱하고 센싱된 데이터를 상기 마이크로 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다단 붐의 선단의 관절에 구성되는 탑승함에 설치된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을 사용하여 상기 탑승함의 하중을 센싱하고 센싱된 데이터를 마이크로 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마이크로 컴퓨터에서 상기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 상기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에서 센싱된 데이터를 조합하여 산출한 결과값이 제1 임계치에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결과 값이 상기 제1 임계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다단붐의 부러짐을 경고하고, 상기 결과값이 상기 제1 임계치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상기 센싱된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다단 붐의 위치 별 스트레스 지수를 산출하고, 상기 스트레스 지수가 제2 임계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다단 붐의 부러짐을 경고하는 단계; 및상기 마이크로 컴퓨터에서 상기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 상기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로부터 수신한 센싱 데이터에 대한 CRC(cyclic redundancy check)를 수행하여 상기 센싱 데이터에 대한 에러 발생 여부를 탐색하고, 상기 센싱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센싱 데이터에 대한 에러가 발생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싱 데이터에 대한 재전송을 요청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스트레스 지수는 상기 다단 붐의 변동 길이와 변동 각도를 상기 탑승함의 하중과 조합하여 산출된 값으로서 상기 다단 붐이 부러질 가능성이 있는 조건을 기반으로 산출된 값인 고소 작업 차량의 상태 모니터링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마이크로 컴퓨터에서 상기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에서 센싱된 센싱 데이터 및 상기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에서 센싱된 센싱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아웃 트리거 별로 인간되는 하중을 상기 아웃 트리거의 위치별 임계치와 비교하여 상기 아웃 트리거 별로 인간되는 하중이 상기 아웃 트리거의 위치별 임계치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마이크로 컴퓨터에서 상기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 상기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로부터 수신한 경로 설정을 위한 리퀘스트 메시지를 기반으로 상기 제1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2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상기 제3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 및 상기 제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모듈과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고소 작업 차량의 상태 모니터링 방법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