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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구현되는 모바일 단말에서 수행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에 있어서,360도 영상의 로딩을 요청하는 단계;상기 360도 영상에 대하여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하는 단계; 및상기 보정된 기울기 및 상기 보정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에 따른 재생 영역을 노출함으로써 상기 360도 영상을 재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360도 영상은 360도 전방위 시점을 가진 영상 컨텐츠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화면에 실제로 노출되는 범위(player view angle)인 상기 재생 영역을 제외하고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의 영역에서 결측 영역(missing area)이 존재하고,상기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360도 영상의 수직 방향의 영역에 대하여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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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모바일 단말에서 수집된 기울기 값을 평균하여 평균 기울기 값을 기준으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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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재생 영역 보정 방법은,상기 모바일 단말에 로딩된 어플리케이션의 타임 라인 또는 웹 페이지 상에 360도 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상기 모바일 단말에서 감지된 기울기 값을 기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기록된 기울기 값을 평균하여 평균 기울기 값을 기준으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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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모바일 단말에 로딩된 어플리케이션 상의 캐시 또는 브라우저 상의 쿠키나 캐시에 기록된 기울기 값을 평균하여 평균 기울기 값을 기준으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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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360도 영상을 제공하는 서버 상에 저장된 상기 모바일 단말의 평균 기울기 값을 기준으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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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모바일 단말에서 발생된 제스처 입력에 따른 센싱 값을 평균하여 평균 센싱 값을 기준으로 제스처 입력의 센싱 감도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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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재생 영역 보정 방법은,상기 모바일 단말에 로딩된 어플리케이션의 타임 라인 또는 웹 페이지 상에 360도 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상기 모바일 단말에서 발생된 제스처 입력에 따른 센싱 값을 기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기록된 센싱 값을 평균하여 평균 센싱 값을 기준으로 제스처 입력의 센싱 감도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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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360도 영상을 재생하는 단계는,상기 재생되는 360도 영상에 대하여 자동 재생 기능이 실행되는 경우 현재 재생 영역을 기본 재생 영역으로 이동하여 노출함으로써 자동 재생을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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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자동 재생을 실행하는 단계는,상기 360도 영상의 현재 재생 영역을 상기 360도 영상에 설정된 초기 시야각 정보에 해당되는 기본 재생 영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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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자동 재생을 실행하는 단계는,상기 360도 영상의 픽셀 정보 또는 메타 정보를 바탕으로 기본 재생 영역을 추출한 후 상기 360도 영상의 현재 재생 영역을 상기 추출된 기본 재생 영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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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구현되는 서버에서 수행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단말로부터 360도 영상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토콜 또는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토콜 또는 메시지에 포함된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컨텐츠 소비 환경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컨텐츠 소비 환경이 모바일 환경인 경우 상기 360도 영상에 대해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의 보정을 지원하기 위한 설정 정보를 연결하는 단계; 및상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토콜 또는 메시지에 대한 응답으로 상기 설정 정보가 연결된 360도 영상을 상기 모바일 단말로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연결하는 단계는,상기 360도 영상에 대해 기본 재생 영역인 초기 시야각 정보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360도 영상의 수직 영역 중 상기 360도 영상의 픽셀 정보를 바탕으로 한 센터 영역을 이용하여 상기 초기 시야각 정보를 설정하고,상기 모바일 단말에서는 상기 응답에 따라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한 후 상기 보정된 기울기 및 상기 보정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에 따른 재생 영역을 노출함으로써 상기 360도 영상을 재생하고,상기 360도 영상은 360도 전방위 시점을 가진 영상 컨텐츠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화면에 실제로 노출되는 범위(player view angle)인 상기 재생 영역을 제외하고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의 영역에서 결측 영역(missing area)이 존재하고,상기 모바일 단말에서는 상기 360도 영상의 수직 방향의 영역에 대하여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생 영역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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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영역 보정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해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에 있어서,상기 재생 영역 보정 방법은 상기 컴퓨터로 구현되는 모바일 단말에서 수행되는 것으로,360도 영상의 로딩을 요청하는 단계;상기 360도 영상에 대하여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하는 단계; 및상기 보정된 기울기 및 상기 보정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에 따른 재생 영역을 노출함으로써 상기 360도 영상을 재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360도 영상은 360도 전방위 시점을 가진 영상 컨텐츠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화면에 실제로 노출되는 범위(player view angle)인 상기 재생 영역을 제외하고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의 영역에서 결측 영역(missing area)이 존재하고,상기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360도 영상의 수직 방향의 영역에 대하여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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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구현되는 모바일 단말에 있어서,상기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명령을 실행하도록 구현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360도 영상의 로딩을 요청하는 과정;상기 360도 영상에 대하여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하는 과정; 및,상기 보정된 기울기 및 상기 보정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에 따른 재생 영역을 노출함으로써 상기 360도 영상을 재생하는 과정을 처리하고,상기 360도 영상은 360도 전방위 시점을 가진 영상 컨텐츠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화면에 실제로 노출되는 범위(player view angle)인 상기 재생 영역을 제외하고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의 영역에서 결측 영역(missing area)이 존재하고,상기 보정하는 과정은,상기 360도 영상의 수직 방향의 영역에 대하여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단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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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구현되는 서버에 있어서,상기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명령을 실행하도록 구현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사용자 단말로부터 360도 영상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토콜 또는 메시지를 수신하는 과정;상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토콜 또는 메시지에 포함된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컨텐츠 소비 환경을 판단하는 과정;상기 컨텐츠 소비 환경이 모바일 환경인 경우 상기 360도 영상에 대해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의 보정을 지원하기 위한 설정 정보를 연결하는 과정; 및,상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토콜 또는 메시지에 대한 응답으로 상기 설정 정보가 연결된 360도 영상을 상기 모바일 단말로 송신하는 과정을 처리하고,상기 연결하는 과정은,상기 360도 영상에 대해 기본 재생 영역인 초기 시야각 정보를 설정하는 과정을 포함하고,상기 설정하는 과정은,상기 360도 영상의 수직 영역 중 상기 360도 영상의 픽셀 정보를 바탕으로 한 센터 영역을 이용하여 상기 초기 시야각 정보를 설정하고,상기 모바일 단말에서는 상기 응답에 따라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한 후 상기 보정된 기울기 및 상기 보정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에 따른 재생 영역을 노출함으로써 상기 360도 영상을 재생하고,상기 360도 영상은 360도 전방위 시점을 가진 영상 컨텐츠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화면에 실제로 노출되는 범위(player view angle)인 상기 재생 영역을 제외하고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의 영역에서 결측 영역(missing area)이 존재하고,상기 모바일 단말에서는 상기 360도 영상의 수직 방향의 영역에 대하여 상기 360도 영상의 재생 영역을 결정하기 위한 상기 모바일 단말의 기울기 및 제스처 입력과 관련된 설정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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