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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와 상기 스크립트에 대응하는 음성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스크립트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자음 및 적어도 하나의 모음을 포함하는 자소 시퀀스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음성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자소 시퀀스에 포함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음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모음 각각의 타이밍을 포함하는 타이밍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자소 시퀀스로부터 서로 인접한 종성 자음 및 초성 자음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종성 자음 및 상기 초성 자음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의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순서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을 상기 종성 자음 및 상기 초성 자음에 적용함으로써, 상기 자소 시퀀스를 갱신하여 음소 시퀀스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타이밍 정보 및 상기 음소 시퀀스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입 모양 및 상기 아바타의 혀 모양을 변형함으로써,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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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의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초성 자음이 미리 정해진 자음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상기 종성 자음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을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초성 자음이 상기 미리 정해진 자음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초성 자음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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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소 시퀀스로부터 서로 인접한 종성 자음 및 초성 자음을 추출하는 단계는해당하는 음운구에 포함된 자소들을 순차적으로 읽으면서, 해당 자소가 자음인지 여부 및 해당 자음의 위치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자음의 위치가 종성인 경우, 상기 추출된 자음의 다음 자음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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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자소 시퀀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스크립트에 대응하는 언어의 의미 단위들이 등재된 사전에 기초하여, 상기 스크립트를 적어도 하나의 의미 단위로 분리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의미 단위 별로 상기 의미 단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자소를 순서대로 나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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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음소 시퀀스에 포함된 음소들 각각을 대응하는 입 모양 및 혀 모양에 맵핑하는 단계;상기 아바타의 입 모양 및 상기 아바타의 혀 모양을 상기 타이밍 정보에 기초하여 각 음소에 맵핑된 입 모양 및 혀 모양으로 변형함으로써,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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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립트는 한글로 쓰여진 적어도 하나의 음절을 포함하는 스크립트를 포함하고,상기 음성 신호는 상기 스크립트를 한국어로 발화한 음성 신호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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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타이밍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음성 신호에서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특정 구간을 쉼(pause) 구간으로 표시하는 단계; 및상기 쉼 구간에 대응하는 타이밍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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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쉼 구간을 대응하는 입 모양에 맵핑하는 단계; 및상기 쉼 구간에 대응하는 타이밍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의 입 모양을 상기 쉼 구간에 맵핑된 입 모양으로 변형함으로써,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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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른 특정 구간은미리 정해진 음성 신호의 강도 이하의 신호가 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 지속되는 구간인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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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소 시퀀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스크립트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자소를 미리 정해진 부호로 맵핑하여 자소 시퀀스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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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동시조음 규칙은상기 종성 자음 및 상기 종성 자음의 다음에 위치한 초성 자음을 발음대로 변경하는 규칙인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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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하나의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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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와 상기 스크립트에 대응하는 음성 신호를 수신하여 자소 시퀀스 및 상기 자소 시퀀스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자음 및 적어도 하나의 모음 각각의 타이밍을 포함하는 타이밍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자소 시퀀스로부터 서로 인접한 종성 자음 및 초성 자음을 추출하여 상기 종성 자음 및 상기 초성 자음에 기초한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의 순서를 결정하고, 상기 순서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을 상기 종성 자음 및 상기 초성 자음에 적용함으로써, 상기 자소 시퀀스를 갱신하여 음소 시퀀스를 생성하고, 상기 타이밍 정보 및 상기 음소 시퀀스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입 모양 및 상기 아바타의 혀 모양을 변형함으로써,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 및상기 자소 시퀀스, 상기 음소 시퀀스, 상기 타이밍 정보,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음소에 대응하는 혀 모양 및 입 모양의 맵핑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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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의 순서를 결정하기 위하여,상기 초성 자음이 미리 정해진 자음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상기 종성 자음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을 선택하고, 상기 초성 자음이 상기 미리 정해진 자음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초성 자음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동시조음 규칙을 선택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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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자소 시퀀스로부터 서로 인접한 종성 자음 및 초성 자음을 추출하기 위하여,해당하는 음운구에 포함된 자소들을 순차적으로 읽으면서, 해당 자소가 자음인지 여부 및 해당 자음의 위치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자음의 위치가 종성인 경우, 상기 추출된 자음의 다음 자음을 추출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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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자소 시퀀스를 생성하기 위하여,상기 스크립트에 대응하는 언어의 의미 단위들이 등재된 사전에 기초하여, 상기 스크립트를 적어도 하나의 의미 단위로 분리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의미 단위 별로 상기 의미 단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자소를 순서대로 나열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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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기 위하여,상기 음소 시퀀스에 포함된 음소들 각각을 대응하는 입 모양 및 혀 모양에 맵핑하고, 상기 아바타의 입 모양 및 상기 아바타의 혀 모양을 상기 타이밍 정보에 기초하여 각 음소에 맵핑된 입 모양 및 혀 모양으로 변형함으로써,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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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립트는 한글로 쓰여진 적어도 하나의 음절을 포함하는 스크립트를 포함하고,상기 음성 신호는 상기 스크립트를 한국어로 발화한 음성 신호를 포함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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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타이밍 정보를 생성하기 위하여,상기 음성 신호에서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특정 구간을 쉼(pause) 구간으로 표시하고, 상기 쉼 구간에 대응하는 타이밍 정보를 생성하며,상기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기 위하여,상기 쉼 구간을 대응하는 입 모양에 맵핑하고, 상기 쉼구간에 대응하는 타이밍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의 입 모양을 상기 쉼 구간에 맵핑된 입 모양으로 변형함으로써,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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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자소 시퀀스를 생성하기 위하여,상기 스크립트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자소를 미리 정해진 부호로 맵핑하여 자소 시퀀스를 생성하는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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