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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문장의 구문 분석을 통해 수지 신호 및 비수지 신호를 결정하는 구문 분석기;상기 구문 분석기로부터의 구문 분석 결과를 근거로, 각 어휘를 수화 표현을 위한 어휘로 변경하고, 상기 비수지 신호를 해당 문맥에 상응하도록 변환하는 변환 처리기;상기 변환 처리기로부터의 결과를 바탕으로 수지 신호 및 비수지 신호의 공간 정보 및 프레임 수를 결정하여 액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스크립트 생성기;상기 생성된 액션 스크립트에 해당하는 수화 동작을 기 저장된 동작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불러와 재생하는 애니메이션 생성기;어휘별 품사 정보, 의미, 수화 동작을 위한 손의 수, 서술어의 유형, 수지 신호 또는 비수지 신호 여부가 표시된 어휘 사전 데이터베이스;각 어휘의 카테고리(관계어)에 따른 대체어가 매핑된 수화 어휘 변환 데이터베이스;의미에 따른 수지 신호의 위치 정보가 저장된 공간 정보 데이터베이스;및프레임별 프레임 수가 저장된 프레임 데이터베이스;를 더 포함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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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문 분석기는 결합범주문법을 이용한 구문 분석을 통해 각 서술어의 주어와 목적어를 구분하고, 각 어휘에 맞는 수지 및 비수지 신호의 종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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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문 분석기는 상기 입력된 문장이 관형절 내포문 또는 병렬문인지를 분석하고, 분석결과에 따라 어휘의 수화 표현 순서를 바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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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변환 처리기는, 상기 구문 분석기에서 분석된 각 어휘에 대해 그 어휘가 속하는 카테고리를 판단하고, 상기 수화 어휘 변환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상기 판단된 카테고리에 매핑된 대체어로 어휘를 변환하는 수화 어휘 변환부;상기 구문 분석기로부터의 구문 분석 결과를 근거로 문맥을 파악한 후, 그 문맥에 맞도록 상기 비수지 신호를 변환하는 비수지 신호 동기화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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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립트 생성기는, 상기 공간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수지 신호의 방향 및 위치를 결정하는 공간 정보 설정부;상기 프레임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각 프레임별 프레임 수를 결정하는 프레임 수 결정부;및상기 공간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설정된 수지 신호의 위치 및 방향, 상기 프레임 수 결정부에서 결정된 프레임 수를 표시하여 액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액션 스크립트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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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액션 스크립트는 재생 프레임 수, 수지신호, 수지 신호 동작에 필요한 손의 수, 수지 신호의 방향, 수지 신호의 위치, 비수지 신호, 비수지 신호의 방향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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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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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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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휘별 품사 정보, 수지 또는 비수지 신호 여부가 표시된 어휘 사전 데이터베이스;각 어휘의 카테고리(관계어)에 따른 대체어가 매핑된 수화 어휘 변환 데이터베이스;입력된 문장의 구문 분석을 통해 수지 신호 및 비수지 신호를 결정하는 구문 분석기;및상기 구문 분석기에서 분석된 각 어휘에 대해 그 어휘가 속하는 카테고리를 판단하고, 상기 수화 어휘 변환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상기 판단된 카테고리와 매핑된 대체어로 어휘를 변환하는 변환 처리기;를 포함하되,상기 구문 분석기는 상기 입력된 문장이 관형절 내포문 또는 병렬문인지를 분석하고, 분석결과에 따라 어휘의 수화 표현 순서를 바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구문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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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 처리기는 상기 구문 분석기로부터의 구문 분석 결과를 근거로 문맥을 파악하고, 그 문맥에 상응하도록 상기 비수지 신호를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구문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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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입력된 문장에서 수지 신호 또는 비수지 신호를 결정하기 위하여 구문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b)상기 구문 분석 결과를 근거로 각 어휘에 대해 수화 표현을 위한 어휘로의 변경 필요 여부를 판단하고, 그 판단결과에 따라 해당 어휘를 변경하며, 상기 비수지 신호를 해당 문맥에 상응하도록 변환하는 단계;(c)상기 (b)단계가 수행된 문장에서 수지 신호와 비수지 신호의 공간 정보 및 프레임 수를 결정하여 액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및(d)상기 생성된 액션 스크립트에 해당하는 수화 동작을 기 저장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불러와 재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d)단계는, 수지 신호와 비수지 신호의 프레임 수를 일치시켜 해당 수화 동작을 재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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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문장에서 수지 신호 또는 비수지 신호를 결정하기 위하여 구문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구문 분석 결과를 근거로 각 어휘에 대해 수화 표현을 위한 어휘로의 변경 필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및상기 판단결과 해당 어휘의 변경이 필요하면, 기 저장된 수화 어휘 변환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해당 어휘가 속하는 카테고리와 매핑된 대체어로 어휘를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구문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에서, 상기 입력된 문장이 관형절 내포문 또는 병렬문을 포함하는 것으로 분석되면 어휘의 수화 표현 순서를 바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구문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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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상기 구문 분석 결과를 근거로 문맥을 파악한 후, 그 문맥에 맞도록 상기 비수지 신호를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수화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구문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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