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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1055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예제 모션 또는 이미 생성된 객체의 모션에 기초하여, 다른 객체를 제어하는 객체의 모션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을 개시한다. 실시예는 모션 사양에 기초하여 예측된 제1 객체의 모션 및 제1 객체에 의하여 제어되는 제2 객체의 궤적에 기초하여, 제1 객체의 모션을 보정하고, 보정된 모션에 기초하여 생성된 제1 객체의 관절들을 제어하는 벡터에 따라 제1 객체의 모션 및 제2 객체의 궤적을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T 7/215 (2017.01.01) G06T 7/207 (2017.01.01) G06T 7/70 (2017.01.01)
CPC G06T 7/215(2013.01) G06T 7/207(2013.01) G06T 7/70(2013.01) G06T 2207/302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15776 (2020.02.1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01608 (2021.08.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10)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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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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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준용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홍석표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한다성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4 조경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신성용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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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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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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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2.10 수리 (Accepted) 1-1-2020-0138684-2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4.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25250-4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6.23 수리 (Accepted) 1-1-2021-0725540-1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6.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72554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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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모션 사양(motion specification)에 기초하여, 제1 객체의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모션 및 상기 제1 객체에 의하여 제어되는 제2 객체의 궤적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보정하는 단계;상기 보정된 모션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객체의 관절들을 제어하는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벡터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객체의 모션 및 상기 제2 객체의 궤적을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는이전 이터레이션에서 상기 제1 객체의 시뮬레이션된 모션에 기초하여, 현재 이터레이션에서 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객체의 궤적은이전 이터레이션에서 상기 제2 객체의 시뮬레이션된 궤적을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보정된 모션에 포함된 복수의 상태들에 기초하여, 복수의 윈도우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윈도우들 각각에 대응하여, 해당하는 윈도우에 포함된 상기 제1 객체의 상태들 및 상기 해당하는 윈도우에 포함된 상기 제2 객체의 위치들에 기초하여 윈도우 별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는데이터베이스에 기 저장된 예제 모션들 중 상기 모션 사양에 대응하는 예제 모션에 기초하여, 현재 이터레이션에서 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모션 사양 및 상기 제1 객체의 제1 상태에 기반한 제1 비용 함수(cost function)에 기초하여, 상기 예제 모션에 포함된 복수의 참조 상태들 중 제1 참조 상태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참조 상태가 이미 정의된 킥 모션에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상태의 다음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상태의 다음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참조 상태가 상기 이미 정의된 모션에 포함된 경우, 상기 이미 정의된 모션에서 상기 제1 참조 상태의 다음 상태를 상기 제1 상태의 다음 상태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참조 상태가 상기 이미 정의된 모션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상기 제1 상태, 상기 제1 참조 상태, 및 상기 제1 참조 상태의 다음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상태의 다음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보정하는 단계는 킥(kick) 자세를 취한 상기 제1 객체의 상태에 대응되는 킥 프레임에서의 상기 제2 객체의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킥 프레임에서의 상기 제1 객체의 상태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제1 객체 및 상기 제2 객체를 포함하는 동적 시스템에서, 상기 제1 객체의 상기 보정된 모션 및 상기 제2 객체의 궤적에 기반한 제2 비용 함수 및 상기 제1 객체의 관절들과 관련된 제한 조건에 기초하여, 제어 정책(control policy)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 정책에 기초하여 상기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정책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제한 조건을 만족하면서 상기 제2 비용 함수가 미리 정해진 임계치보다 작아지도록, 상기 제어 정책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어 정책은 상기 제1 객체의 모션 및 상기 제2 객체의 궤적에 대응하는 목표 상태 벡터;상기 제1 객체의 관절 토크들에 대응하는 목표 제어 벡터; 및 상기 목표 상태 벡터와 상기 목표 제어 벡터 사이의 비율을 지시하는 목표 피드백 게인(feedback gain)을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는상기 벡터 및 외력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객체의 모션 및 상기 제2 객체의 궤적을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은복수의 프레임들에 대응하는 상기 제1 객체의 상태들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프레임들 중 적어도 하나는 킥(kick) 자세를 취한 상기 제1 객체의 상태에 대응되는 킥 프레임인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13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객체의 모션에 포함된 상태들 각각은 해당 프레임에 대응하는 상기 제1 객체의 관절들의 위치들, 상기 관절들의 회전값들, 상기 위치들의 변위들, 및 상기 회전값들의 변위들을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14 1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사양은모션 타입, 모션 속도 및 모션 각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객체는 축구를 하는 사람을 포함하고,상기 제2 객체는 축구공을 포함하며,상기 모션 타입은 정면 드리블, 측면 드리블 및 슈팅을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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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항 내지 제1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17 17
모션 사양(motion specification)에 기초하여 예측된 제1 객체의 모션 및 상기 제1 객체에 의하여 제어되는 제2 객체의 궤적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보정하며, 상기 보정된 모션에 따라 상기 제1 객체의 관절들을 제어하는 벡터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객체의 모션 및 상기 제2 객체의 궤적을 시뮬레이션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이전 이터레이션에서 상기 제1 객체의 시뮬레이션된 모션에 기초하여, 현재 이터레이션에서 상기 제1 객체의 모션을 예측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장치
19 19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객체의 궤적은이전 이터레이션에서 상기 제2 객체의 시뮬레이션된 궤적을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장치
20 20
제1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보정된 모션에 포함된 복수의 상태들에 기초하여, 복수의 윈도우들을 생성하고, 상기 윈도우들 각각에 대응하여, 해당하는 윈도우에 포함된 상기 제1 객체의 상태들 및 상기 해당하는 윈도우에 포함된 상기 제2 객체의 위치들에 기초하여 윈도우 별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객체의 모션을 생성하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데이터 유도 예측 제어 모델에 기반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심층 학습 프레임워크(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