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입력된 샘플 텍스처의 구조적 특징을 설정 및 생성하며, 이에 따라 인덱스 차원의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을 생성하는 텍스처 전처리부와,
입력되는 서피스 모델에 대한 초기 방향 벡터를 설정하고, 입력된 정점 데이터에 따라 상기 초기 방향 벡터를 변경시킨 후에, 상기 서피스 모델에 대응하는 서피스 접선 벡터 필드 정보를 생성하는 벡터필드 생성부와,
상기 서피스 모델에 대해 상기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 및 서피스 접선 벡터필드 정보를 이용하여 텍스처 좌표를 계산하며, 상기 샘플 텍스처를 이용한 에지 블랜딩을 처리한 후에, 상기 텍스처 좌표의 계산 및 에지 블랜딩 처리를 다수의 샘플 텍스처에 적용하여 멀티텍스처링된 서피스 모델을 생성하는 텍스처 합성부와,
상기 샘플 텍스처,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 서피스 모델, 서피스 접선 벡터 필드 정보 및 멀티텍스처링된 서피스 모델이 저장된 저장부
를 포함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 전처리부는,
상기 입력된 샘플 텍스처에 포함된 세부 구조의 각각 다른 크기와 모양을 고려하여 각 화소에 대한 네이버후드 윈도우의 모양과 크기를 설정하는 네이버후드 윈도우 설정부와,
상기 설정된 네이버후드 윈도우에 포함된 화소의 순서에 따라 상대적으로 큰 차원의 벡터 데이터를 생성하는 네이버후드 벡터 생성부와,
상기 생성된 벡터 데이터를 다수개의 클러스터로 그룹핑하여 상기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을 생성하는 클러스터 레벨맵 생성부
를 포함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필드 생성부는,
상기 입력된 서피스 모델에 대해 기 설정된 하나의 3차원 벡터의 방향을 기준으로 상기 초기 방향 벡터를 설정하는 초기 방향 벡터 설정부와,
상기 입력된 정점 데이터를 이용하여 그 정점에서 지정된 상기 초기 방향 벡터의 크기와 방향을 변경하는 사용자 입력 적용부와,
상기 서피스 모델에 포함된 각각의 면과 정점에 대응하는 상기 서피스 접선 벡터 필드 정보를 생성하는 정점별 벡터필드 보간부
를 포함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 합성부는,
상기 서피스 모델에 포함된 각 면에 대한 상기 텍스처 합성 순서를 설정하는 텍스처 합성 순서 설정부와,
상기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 상에서 위치를 변화시키면서 상기 텍스처 좌표를 계산하는 텍스처 좌표 결정부와,
상기 서피스 모델의 에지 부분에 대한 상기 에지 블랜딩 처리를 수행하는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 좌표 결정부는, 상기 서피스 접선 벡터필드 정보의 크기와 방향을 바탕으로 상기 서피스 모델의 각 면에 대해 상기 샘플 텍스처의 UV좌표계에서 취하게 될 모양과 크기를 계산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장치
|
6 |
6
입력된 샘플 텍스처를 이용하여 인덱스 차원의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을 생성하는 단계와,
입력되는 서피스 모델에 대한 초기 방향 벡터를 설정하는 단계와,
입력된 정점 데이터에 따라 상기 초기 방향 벡터를 변경시켜 상기 서피스 모델에 대응하는 서피스 접선 벡터 필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 및 서피스 접선 벡터필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서피스 모델에 대한 텍스처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샘플 텍스처를 이용한 에지 블랜딩을 처리하는 단계와,
상기 텍스처 좌표의 계산 및 에지 블랜딩 처리를 다수의 샘플 텍스처에 적용하여 멀티텍스처링된 서피스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입력된 샘플 텍스처에 포함된 세부 구조의 각각 다른 크기와 모양을 고려하여 각 화소에 대한 네이버후드 윈도우의 모양과 크기를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설정된 네이버후드 윈도우에 포함된 화소의 순서에 따라 상대적으로 큰 차원의 벡터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벡터 데이터를 다수개의 클러스터로 그룹핑하여 상기 텍스처 클러스터 레벨맵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방법
|
8 |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서피스 접선 벡터 필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입력된 정점 데이터를 이용하여 그 정점에서 지정된 상기 초기 방향 벡터의 크기와 방향을 변경하는 단계와,
상기 서피스 모델에 포함된 각각의 면과 정점에 대응하는 상기 서피스 접선 벡터 필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방법
|
9 |
9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서피스 접선 벡터필드 정보의 크기와 방향을 바탕으로 상기 서피스 모델의 각 면에 대해 상기 샘플 텍스처의 UV좌표계에서 취하게 될 모양과 크기를 계산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방법
|
10 |
10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서피스 텍스처 매핑 방법은,
상기 서피스 접선 벡터 필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후에, 상기 서피스 모델에 포함된 각 면에 대한 상기 텍스처 합성 순서를 설정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서피스 텍스처 매핑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