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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하비스터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 및 자기 부상 열차가 주행하는 인프라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1045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에너지 하비스터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는 열차의 본체; 상기 자기 부상 열차가 주행하는 방향를 따라 상기 본체의 좌우 측면에 배치된 전자석; 및 상기 본체에 배치되고, 본체의 진동에 기초하여 전력을 생성하는 하나 이상의 에너지 하비스터를 포함하되, 상기 에너지 하비스터는 본체의 진행 방향을 따라 발생하는 진동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제 1 발전 모듈; 본체에 작용하는 안내력의 방향을 따라 발생하는 진동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제 2 발전 모듈; 및 본체에 작용하는 부상력의 방향을 따라 발생하는 진동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제 3 발전 모듈을 포함한다.
Int. CL B61C 17/06 (2006.01.01) B61B 13/08 (2006.01.01) H02N 2/18 (2006.01.01) H02K 35/02 (2014.01.01)
CPC B61C 17/06(2013.01) B61C 17/06(2013.01) B61C 17/06(2013.01) B61C 17/06(2013.01) B61C 1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75810 (2017.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99790-0000 (2019.07.08)
공개번호/일자 10-2019-0074451 (2019.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7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2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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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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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정열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이관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
3 장용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이창영 경기도 부천시 범안로번길 ,
5 이진호 서울특별시 양천구
6 옥민환 경기도 의왕시 부곡초
7 김재훈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8 조정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9 김이현 경기도 의왕시 부곡복지관길
10 최수용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11 최재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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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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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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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20 수리 (Accepted) 1-1-2017-1269576-7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02029-7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219220-7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04 수리 (Accepted) 1-1-2019-0219219-2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69166-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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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자기 부상 열차에 있어서,열차의 본체;상기 자기 부상 열차가 주행하는 방향을 따라 상기 본체의 좌우 측면에 배치된 전자석; 및상기 본체에 배치되고, 본체의 진동에 기초하여 전력을 생성하는 하나 이상의 에너지 하비스터를 포함하되,상기 에너지 하비스터는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진행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 연장형성된 복수의 철심 및 상기 각각의 철심에 권선된 코일을 포함하고, 본체의 진행 방향을 따라 발생하는 진동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제 1 발전 모듈; 상기 철심으로부터 상기 전자석이 위치한 방향으로 연장형성된 복수의 수평 철심 및 상기 각각의 수평 철심에 권선된 수평 코일을 포함하고, 본체에 작용하는 안내력의 방향을 따라 발생하는 진동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제 2 발전 모듈; 및 본체에 작용하는 부상력의 방향을 따라 발생하는 진동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제 3 발전 모듈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상기 제1 내지 제3 발전 모듈은 상기 전자석에 의하여 발생하는 자기선속에 의해 전기 에너지를 발생하는 것인 자기 부상 열차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발전 모듈은 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진행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고, 좌측에 배치된 전자석의 상부 전자석의 위치와 대응되도록 배치된 제 1 측 상부 철심; 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진행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고, 좌측에 배치된 전자석의 하부 전자석의 위치와 대응되도록 배치된 제 1 측 하부 철심; 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진행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고, 우측에 배치된 전자석의 상부 전자석의 위치와 대응되도록 배치된 제 2 측 상부 철심; 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진행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고, 우측에 배치된 전자석의 하부 전자석의 위치와 대응되도록 배치된 제 2 측 하부 철심;상기 제 1 측 상부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상부 코일 모듈; 상기 제 1 측 하부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하부 코일 모듈; 상기 제 2 측 상부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상부 코일 모듈; 및 상기 제 2 측 하부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하부 코일 모듈을 포함하는 것인 자기 부상 열차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발전 모듈은 상기 제 1 측 상부 철심으로부터 본체의 좌측면을 향하여 연장 형성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상부 수평 철심; 상기 제 1 측 하부 철심으로부터 본체의 좌측면을 향하여 연장 형성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하부 수평 철심; 상기 제 2 측 상부 철심으로부터 본체의 우측면을 향하여 연장 형성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상부 수평 철심; 상기 제 2 측 하부 철심으로부터 본체의 우측면을 향하여 연장 형성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하부 수평 철심;상기 제 1 측 상부 수평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상부 수평 코일 모듈; 상기 제 1 측 하부 수평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하부 수평 코일 모듈;상기 제 2 측 상부 수평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상부 수평 코일 모듈; 및 상기 제 2 측 하부 수평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하부 수평 코일 모듈을 포함하는 것인 자기 부상 열차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 3 발전 모듈은 상기 제 1 측 상부 철심으로부터 상기 제 1 측 하부 철심을 향하여 연장 형성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수직 철심; 상기 제 2 측 상부 철심으로부터 상기 제 2 측 하부 철심을 향하여 연장 형성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수직 철심;상기 제 1 측 수직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수직 코일 모듈; 및 상기 제 2 측 수직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수직 코일 모듈을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3 발전 모듈은 상기 제 1 측 상부 철심과 상기 제 1 측 상부 수평 철심의 접촉 지점과 그 하부에 위치한 상기 제 1 측 하부 철심과 상기 제 1 측 하부 수평 철심의 접촉 지점을 연결하는 하나 이상의 제 1 측 수직 철심;상기 제 2 측 상부 철심과 상기 제 2 측 상부 수평 철심의 접촉 지점과 그 하부에 위치한 상기 제 2 측 하부 철심과 상기 제 2 측 하부 수평 철심의 접촉 지점을 연결하는 하나 이상의 제 2 측 수직 철심;상기 제 1 측 수직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1 측 수직 코일 모듈; 및 상기 제 2 측 수직 철심을 중심축으로 하여 권선된 하나 이상의 제 2 측 수직 코일 모듈을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
6 6
제1항에 따른 자기 부상 열차가 주행하는 인프라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주행 경로를 따라 각 측면에 설치된 하나 이상의 부상용 코일;상기 부상용 코일에 유도된 전기 에너지를 저장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상기 부상용 코일과 에너지 저장 장치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 상기 자기 부상 열차가 상기 부상용 코일을 통과함에 따라 발생하는 유도기전력이 상기 에너지 저장 장치에 저장되도록 제어하는 것인 인프라 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부상용 코일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교류 전원을 직류 전원으로 변환하는 정류회로,상기 정류회로의 출력을 일정 수준의 값으로 조정하여 상기 에너지 저장 장치로 공급하는 레귤레이터를 더 포함하는 인프라 시스템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저장 장치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상기 인프라 시스템 동작 상태를 감지하는 하나 이상의 센서를 더 포함하는 인프라 시스템
9 9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저장 장치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는 인프라 시스템
10 10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저장 장치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비상 제동 동작을 수행하는 제동 모듈을 더 포함하는 인프라 시스템
11 11
제6항에 있어서,상기 부상용 코일과 벽면 사이에 위치하는 하나 이상의 추진용 코일을 더 포함하는 인프라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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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EP03653462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2 KR101945235 KR 대한민국 FAMILY
3 KR101950477 KR 대한민국 FAMILY
4 KR101996388 KR 대한민국 FAMILY
5 KR102000740 KR 대한민국 FAMILY
6 KR102000741 KR 대한민국 FAMILY
7 WO2019045422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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