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고객 원천 데이터, 고객 원천 데이터에서 각 고객의 특성을 추출한 상황 정보 테이블 및 상기 상황 정보 테이블을 고객 선정 규칙 생성의 전처리를 위한 요약 테이블을 저장하는 지식 저장소;상기 지식 저장소의 상기 요약 테이블을 기반으로 고객 선정 규칙을 생성하는 규칙 관리자;상기 규칙 관리자에서 생성된 고객 선정 규칙을 저장하는 규칙 데이터 베이스; 상기 요약 테이블 정보와 상기 고객 선정 규칙 데이터를 매칭하여 해당 프로모션 조건에 맞는 고객을 선별하는 규칙 매칭 모듈;상기 선별된 고객이 상기 고객 선정 규칙의 중복 적용 여부를 필터링하는 규칙 필터링 모듈; 및상기 필터링 된 고객에게 프로모션 정보를 전송하는 인터페이스 수단을 포함하며,상기 규칙관리자에서 생성하는 고객 선정 규칙은 조건-결과(If-Then)규칙으로 구성되며, 상기 요약테이블에서 해당 프로모션에 적합한 고객을 선정하는 조건 규칙, 해당 조건 규칙에 맞는 고객에게 전달하는 내용 및 전달방법에 대한 결과규칙 및 고객에게 적어도 한 번 이상 실행한 규칙의 반응정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식 저장소의 상황 정보 테이블은 고객의 프로파일 정보, 활동 정보 및 반응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식 저장소의 상황 정보 테이블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고객의 상황 정보가 변경된 경우 상기 규칙 매칭 모듈에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식 저장소의 요약 테이블은 사용자 행동 정보 요약, 고객의 점포 방문 특성 요약 및 표준 분류에 따른 상품 분류별로 구매 누적 횟수를 요약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식 저장소의 상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고객의 상황 정보가 변경된 경우 상기 규칙 매칭 모듈에 변경된 상황 정보를 전달하는 상황 관리자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시스템
|
6 |
6
고객 원천 데이터를 각 고객의 특성을 추출하여 상황 정보 테이블로 재작성하여 저장하는 단계;상기 재작성된 상황 정보 테이블을 고객 관리 규칙 생성의 전처리를 위한 요약 테이블을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상기 요약 테이블을 기반으로 고객 선정 규칙을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상기 요약 테이블 정보와 상기 저장된 고객 선정 규칙 데이터를 매칭하여 해당 조건에 맞는 고객을 선별하는 단계;상기 선별된 고객이 상기 고객 선정 규칙의 중복 적용 여부를 필터링하는 단계; 및상기 필터링 된 고객에게 프로모션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고객 선정 규칙을 생성하는 단계에서 상기 고객 선정 규칙은 조건-결과(If-then) 규칙으로 구성하여 상기 요약 테이블에서 해당 프로모션에 적합한 고객을 선정하는 조건 규칙, 해당 조건 규칙에 맞는 고객에게 전달하는 내용 및 전달방법에 대한 결과 규칙 및 고객에게 적어도 한 번 이상 실행한 규칙의 반응 정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상황 정보 테이블은 고객의 프로파일 정보, 활동 정보 및 반응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방법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상황 정보 테이블로 재작성하여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상황 정보 테이블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단계; 및상기 모니터링 단계에서 고객의 상황 정보가 변경된 경우 고객 선정 규칙 데이터를 매칭하는 단계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 선정 규칙의 중복 적용 여부를 필터링하는 단계에서 미리 결정된 고객 선정 규칙의 우선 순위 조건에 따라 필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우선 순위 조건은 임의의 고객에게 결과가 같은 조건이 여러 개가 있는 경우 반응 정도가 없는 신규 규칙, 반응 정도가 높은 순으로 결정하고, 여러 고객 선정 규칙이 있으나 결과가 다른 경우는 반응 정도가 없는 신규 규칙들 중 먼저 입력된 순, 반응 정도가 높은 순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체계 기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