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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 중첩식 가상 공간 설계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0029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도면 중첩식 가상 공간 설계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컴퓨터에 의해 실행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에 있어서, 개발하고자 하는 타겟 게임의 VR(Virtual Reality) 환경과 관련된 조건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 게임을 미리 지정된 복수의 VR(Virtual Reality) 환경 분류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단계, 분류된 상기 VR 환경 분류 기준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layer)를 선택하는 단계, 및 선택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기반으로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F 17/50 (2006.01.01) G06T 19/00 (2011.01.01)
CPC G06F 30/13(2013.01) G06F 3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74612 (2018.06.2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01743 (2020.0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8)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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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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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익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장샤를바장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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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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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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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8 수리 (Accepted) 1-1-2018-0636012-6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6.29 수리 (Accepted) 1-1-2018-0639435-8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0.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2.06 수리 (Accepted) 9-1-2018-0065933-1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16831-5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25015-3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09 수리 (Accepted) 1-1-2019-0925014-9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07876-2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에 의해 실행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에 있어서,개발하고자 하는 타겟 게임의 VR(Virtual Reality) 환경과 관련된 조건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 게임을 미리 지정된 복수의 VR(Virtual Reality) 환경 분류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단계;분류된 상기 VR 환경 분류 기준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layer)를 선택하는 단계; 및 선택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기반으로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분류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게임을 분류된 상기 VR 환경 분류 기준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하위 변수에 따라 세부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레이어를 선택하는 단계는,미리 지정된 복수의 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상기 세부 분류된 하위 변수 별로 해당 변수와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는,상기 세부 분류된 하위 변수 별로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 중 미리 지정된 PAM 레이어와 연관된 레이어를 기반으로 PAM 레이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류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게임을 서술형태(story), 공간형태(space shape), 공간 및 동작 차원(space0026#action dimension), 협업 정도(user complexity) 및 상호교환정도(interaction level)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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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의해 실행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에 있어서,개발하고자 하는 타겟 게임의 VR(Virtual Reality) 환경과 관련된 조건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 게임을 미리 지정된 복수의 VR(Virtual Reality) 환경 분류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단계;분류된 상기 VR 환경 분류 기준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layer)를 선택하는 단계; 및 선택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기반으로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기반으로 플레이어의 경험을 나타내는 PAM 레이어, 스토리 레이어(story layer), 자연경관 레이어(natural environment layer), 인공경관 레이어(artificial environment layer), 및 미디어 레이어(media layer)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는,상기 PAM 레이어, 스토리 레이어(story layer), 자연경관 레이어(natural environment layer), 인공경관 레이어(artificial environment layer), 및 미디어 레이어(media layer)를 오버레이(overlay)하여 상기 가상 공간을 나타내는 마스터 다이어그램(master diagram)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는,상기 스토리 레이어(story layer), 자연경관 레이어(natural environment layer), 인공경관 레이어(artificial environment layer), 및 미디어 레이어(media layer)를 미리 지정된 순서에 따라 상기 PAM 레이어에 오버레이(overlay)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는,상기 PAM 레이어 위에 상기 타겟 게임의 스토리 흐름(story flow) 정보를 포함하는 스토리 레이어(story layer)를 오버레이(overlay)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단계는,상기 PAM 레이어 위에 상기 타겟 게임의 미디어 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포함하는 미디어 레이어(media layer)를 오버레이(overlay)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 공간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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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구현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에 있어서,개발하고자 하는 타겟 게임의 VR(Virtual Reality) 환경과 관련된 조건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타겟 게임을 미리 지정된 복수의 VR(Virtual Reality) 환경 분류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분류부;분류된 상기 VR 환경 분류 기준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layer)를 선택하는 레이어 선택부; 및 선택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기반으로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가상 공간 설계부를 포함하고, 상기 분류부는,상기 타겟 게임을 분류된 상기 VR 환경 분류 기준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하위 변수에 따라 세부 분류하는 것을 포함하고, 상기 레이어 선택부는,미리 지정된 복수의 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상기 세부 분류된 하위 변수 별로 해당 변수와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선택하는 것을 포함하고, 상기 가상 공간 설계부는,상기 세부 분류된 하위 변수 별로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 중 미리 지정된 PAM 레이어와 연관된 레이어를 기반으로 PAM 레이어를 생성하는 것을 포함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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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분류부는,상기 타겟 게임을 서술형태(story), 공간형태(space shape), 공간 및 동작 차원(space0026#action dimension), 협업 정도(user complexity) 및 상호교환정도(interaction level)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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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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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구현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에 있어서,개발하고자 하는 타겟 게임의 VR(Virtual Reality) 환경과 관련된 조건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타겟 게임을 미리 지정된 복수의 VR(Virtual Reality) 환경 분류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분류부;분류된 상기 VR 환경 분류 기준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layer)를 선택하는 레이어 선택부; 및 선택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기반으로 가상 공간을 설계하는 가상 공간 설계부를 포함하고, 상기 가상 공간 설계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레이어를 기반으로 플레이어의 경험을 나타내는 PAM 레이어, 스토리 레이어(story layer), 자연경관 레이어(natural environment layer), 인공경관 레이어(artificial environment layer), 및 미디어 레이어(media layer)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 설계부는,상기 PAM 레이어, 스토리 레이어(story layer), 자연경관 레이어(natural environment layer), 인공경관 레이어(artificial environment layer), 및 미디어 레이어(media layer)를 오버레이(overlay)하여 상기 가상 공간을 나타내는 마스터 다이어그램(master diagram)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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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 설계부는,상기 스토리 레이어(story layer), 자연경관 레이어(natural environment layer), 인공경관 레이어(artificial environment layer), 및 미디어 레이어(media layer)를 대상으로, 미리 지정된 순서에 따라 상기 PAM 레이어에 오버레이(overlay)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
19 19
제1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 설계부는,상기 PAM 레이어 위에 상기 타겟 게임의 스토리 흐름(story flow) 정보를 포함하는 스토리 레이어(story layer)를 오버레이(overlay)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
20 20
제1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 설계부는,상기 PAM 레이어 위에 상기 타겟 게임의 미디어 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포함하는 미디어 레이어(media layer)를 오버레이(overlay)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공간 설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