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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환경을 스캔하여 가상현실 데이터를 생성하는 실제 환경 스캔부;상기 가상현실 데이터를 이용하여 3차원 가상현실환경을 구축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작자에게 상기 가상현실 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여, 가상훈련 시 소정의 객체와 훈련자 입력 간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선정하게 하며, 선정된 객체를 포함하는 가상훈련환경을 연출하거나, 대처를 위한 액션집합이나 애니메이션 효과를 지정하게 하는 가상환경 구축부; 및상기 가상훈련환경의 유형에 따라 설정된 대처절차를 상기 3차원 가상현실환경에 적용한 가상훈련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시나리오 편집부;를 포함하고,상기 가상환경 구축부는 상기 가상현실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해, 상기 툴을 통해 입력된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바운딩 박스를 만들고, 상기 바운딩 박스 내부의 3차원 포인트를 취하며, 이후 원하는 오브젝트의 바운더리를 따라 분할영역으로 추출하기 위해 상기 3차원 포인트를 기반으로 PCA(Principal Component Analysis)를 적용하여 세가지 주축을 추출하고, 상기 PCA 주축을 기준으로 상기 3차원 포인트를 2차원에 투영시키며, 상기 투영된 2차원 평면에 대해서 사용자에 의해 세그먼테이션을 진행하고, 상기 2차원으로 투영된 부분의 세그먼테이션을 합침으로써 3차원 상에서 세그먼테이션을 완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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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환경 구축부는,시나리오 편집 대화상자에서 미션에 따른 플레이어마다 타임라인에 기반하여 태스크를 부여하는 방법으로 훈련 시나리오를 제작하는 방식의 상기 툴을 제공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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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환경 구축부는,상기 실제 환경 스캔부로부터 실시간으로 렌더링되는 상기 3차원 가상현실환경 속에서 훈련자 입력과 상호 작용 가능한 객체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에 연이어 펼침 메뉴로 나타나는 액션 목록에서 하나의 액션을 선택하는 것으로 인터랙티브한 태스크를 정의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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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환경 구축부는,시뮬레이션의 대상이 될 훈련 내용에 따라 미리 정해진 소정의 객체들과 상기 객체에 관련된 액션들을 옵션으로 사전에 정의하여 저장해둔 다음,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을 제작할 시 상기 옵션들을 가상환경에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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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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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환경 구축부는, 상기 PCA 주축을 이용하여 3차원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에서의 데이터간의 가장 큰 분산을 가지는 축을 이용하고, 상기 축과 직교되는 두 번째로 분산이 큰 축 및 세 번째로 분산이 큰 축을 추출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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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환경 구축부는,상기 2차원으로 투영된 부분의 세그먼테이션을 합치기 위해 각 2차원 세그먼테이션 결과의 교집합을 취하거나 union-exclusive를 통해 세그먼테이션에 포함되지 않은 부분을 제거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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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환경을 스캔하여 가상현실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가상현실 데이터를 이용하여 3차원 가상현실환경을 구축하는 단계;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작자에게 상기 가상현실 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여, 가상훈련 시 소정의 객체와 훈련자 입력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선정하게 하는 단계;상기 선정된 객체를 포함하는 가상훈련환경을 연출하거나, 대처를 위한 액션집합이나 애니메이션 효과를 지정하는 단계; 및상기 가상훈련환경의 유형에 따라 설정된 대처절차를 상기 3차원 가상현실환경에 적용한 상기 가상훈련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가상 현실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해, 상기 툴을 통해 입력된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바운딩 박스를 만드는 단계;상기 바운딩 박스 내부의 3차원 포인트를 취하며, 이후 원하는 오브젝트의 바운더리를 따라 분할영역으로 추출하기 위해 상기 3차원 포인트를 기반으로 PCA(Principal Component Analysis)를 적용하여 세가지 주축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PCA 주축을 기준으로 상기 3차원 포인트를 2차원에 투영시키며, 상기 투영된 2차원 평면에 대해서 사용자에 의해 세그먼테이션을 진행하는 단계; 및상기 2차원으로 투영된 부분의 세그먼테이션을 합침으로써 3차원 상에서 세그먼테이션을 완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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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가상훈련 시나리오를 훈련자의 HMD(Head mounted display)에 제공하여 상기 3차원 가상현실환경과 함께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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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가상현실환경을 구축하는 단계는, 시나리오 편집 대화상자에서 미션에 따른 플레이어마다 타임라인에 기반하여 태스크를 부여하는 방법으로 훈련 시나리오를 제작하는 방식의 상기 툴을 제공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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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실시간으로 렌더링되는 상기 3차원 가상현실환경 속에서 훈련자 입력과 상호 작용 가능한 객체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에 연이어 펼침 메뉴로 나타나는 액션 목록에서 하나의 액션을 선택하는 것으로 인터랙티브한 태스크를 정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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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시뮬레이션의 대상이 될 훈련 내용에 따라 미리 정해진 소정의 객체들과 상기 객체에 관련된 액션들을 옵션으로 사전에 정의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을 제작할 시 상기 옵션들을 가상환경에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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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PCA 주축을 이용하여 3차원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에서의 데이터간의 가장 큰 분산을 가지는 축을 이용하고, 상기 축과 직교되는 두 번째로 분산이 큰 축 및 세 번째로 분산이 큰 축을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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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2차원으로 투영된 부분의 세그먼테이션을 합치기 위해 각 2차원 세그먼테이션 결과의 교집합을 취하거나 union-exclusive를 통해 세그먼테이션에 포함되지 않은 부분을 제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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