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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반송 시스템과 과업 분배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657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 반송 시스템 및 과업 분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과업 분배 방법은 이기종의 복수의 자동 유도 차량 각각에 대한 구조적 특성과 적재 가능 하중이 등록되는 단계와, 각각 픽업 노드, 배송 노드, 및 요구 하중을 포함한 복수의 과업이 등록되는 단계와, 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대해 상기 과업과 해당 자동 유도 차량의 초기 노드가 정점으로 설정되는 단계와, 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대해 상기 정점들 간의 주행 비용이 기 등록된 비용 산출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되는 단계와, 상기 주행 비용, 상기 자동 유도 차량 및 상기 정점이 주쌍 휴리스틱(Primal-dual heuristic) 기법에 적용되어 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상기 과업이 분배되는 단계와, 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의 상기 적재 가능 하중과 각각의 상기 과업의 상기 요구 하중에 따른 하중 제약 조건이 반영되어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복수의 상기 과업에 재분배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5B 19/418 (2006.01.01) G05D 1/02 (2020.01.01)
CPC G05B 19/41895(2013.01) G05B 19/41895(2013.01) G05B 19/41895(2013.01) G05B 19/41895(2013.01) G05B 19/4189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50821 (2018.11.29)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65151 (2020.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2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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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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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우진 서울특별시 종로구
2 배정연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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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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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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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29 수리 (Accepted) 1-1-2018-1195208-6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51899-9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72158-04
6 [공지예외적용대상(신규성, 출원시의 특례)증명서류]서류제출서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Submission of Document
2020.07.29 수리 (Accepted) 1-1-2020-0793367-0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29 수리 (Accepted) 1-1-2020-0793372-29
8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0.07.29 수리 (Accepted) 1-1-2020-0793370-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 반송 시스템의 과업 분배 방법에 있어서,이기종의 복수의 자동 유도 차량 각각에 대한 구조적 특성과 적재 가능 하중이 등록되는 단계와,각각 픽업 노드, 배송 노드, 및 요구 하중을 포함한 복수의 과업이 등록되는 단계와,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대해 상기 과업과 해당 자동 유도 차량의 초기 노드가 정점으로 설정되는 단계와,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대해 상기 정점들 간의 주행 비용이 기 등록된 비용 산출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되는 단계와,상기 주행 비용, 상기 자동 유도 차량 및 상기 정점이 주쌍 휴리스틱(Primal-dual heuristic) 기법에 적용되어 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상기 과업이 분배되는 단계와,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의 상기 적재 가능 하중과 각각의 상기 과업의 상기 요구 하중에 따른 하중 제약 조건이 반영되어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복수의 상기 과업에 재분배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의 과업 분배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동 유도 차량의 상기 구조적 특징은 전진 이동 속도와 회전 속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의 과업 분배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용 산출 알고리즘으로 알고리즘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의 과업 분배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대한 정점 와 정점 간의 주행 비용은 정점 에서의 최종 노드로부터 정점 에서의 개시 노드 간의 최단 경로의 주행 시간과, 정점 를 수행하는 최단 경로의 주행시간의 합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의 과업 분배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쌍 휴리스틱(Primal-dual heuristic) 기법에서는 각각의 상기 과업이 복수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도달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진입 엣지(Entering edge)를 갖는 제약조건과, 각각의 상기 과업이 한번 만 수행되는 제약조건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의 과업 분배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약조건은 LP 완화(Relaxation)되어 상기 주쌍 휴리스틱(Primal-dual heuristic) 기법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의 과업 분배 방법
7 7
자동 반송 시스템에 있어서,구조적 특성과 적재 가능 하중이 상이한 이기종의 복수의 자동 유도 차량과,각각 픽업 노드, 배송 노드 및 요구 하중을 포함하는 복수의 과업을 복수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분배하는 메인 센터를 포함하며;상기 메인 센터는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대해 상기 과업과 해당 자동 유도 차량의 초기 노드를 정점으로 설정하고,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대해 상기 정점들 간의 주행 비용이 기 등록된 비용 산출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하고,상기 주행 비용, 상기 자동 유도 차량 및 상기 정점을 주쌍 휴리스틱(Primal-dual heuristic) 기법에 적용하여 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상기 과업을 1차적으로 분배하고,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의 상기 적재 가능 하중과 각각의 상기 과업의 상기 요구 하중에 따른 하중 제약조건이 반영되어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복수의 상기 과업을 분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자동 유도 차량의 상기 구조적 특징은 전진 이동 속도와 회전 속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비용 산출 알고리즘으로 알고리즘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센터는 각각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에 대한 정점 와 정점 간의 주행 비용을 정점 에서의 최종 노드로부터 정점 에서의 개시 노드 간의 최단 경로의 주행 시간과, 정점 를 수행하는 최단 경로의 주행시간의 합에 의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주쌍 휴리스틱(Primal-dual heuristic) 기법에서는 각각의 상기 과업이 복수의 상기 자동 유도 차량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도달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진입 엣지(Entering edge)를 갖는 제약조건과, 각각의 상기 과업이 한번 만 수행되는 제약조건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약조건은 LP 완화(Relaxation)되어 상기 주쌍 휴리스틱(Primal-dual heuristic) 기법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반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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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연구재단 고려대학교산학협력단 (이공)중견연구자-도약(후속) 혼잡한 생활도로환경에서 안전하게 동작하는 무인자동차의 지능성장형 자율주행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