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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승부 예측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250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게임 승부 예측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게임 승부 예측 방법은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제1 팀 및 제2 팀의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기초하여, 선택 조합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선택 조합 정보에 대하여 데이터 전처리를 수행하는 단계, 데이터 전처리가 수행된 선택 조합 정보를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임베딩 모델에 입력하여 각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대한 특징 값을 획득하는 단계 및 특징 값을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0 (2012.01.01) G06N 3/04 (2006.01.01) G06N 3/08 (2006.01.01)
CPC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7511 (2019.06.07)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54828-0000 (2020.09.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90055465   |   2019.05.13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0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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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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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원 서울특별시 동작구
2 김철기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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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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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동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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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07 수리 (Accepted) 1-1-2019-0584922-7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09 수리 (Accepted) 9-1-2019-0055339-5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64918-5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06 수리 (Accepted) 1-1-2020-0699384-9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99385-3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81134-5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 승부 예측 방법에 있어서,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제1 팀 및 제2 팀의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 조합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선택 조합 정보에 대하여 데이터 전처리를 수행하는 단계;상기 데이터 전처리가 수행된 선택 조합 정보를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임베딩 모델(embedding model)에 입력하여 상기 각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대한 특징 값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특징 값을 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인공 신경망(Artificial Neural Network: ANN)에 입력하여,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은,상기 임베딩 모델 및 상기 인공 신경망이 결합된 결합 모델이고,상기 임베딩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로부터 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추출하고, 상기 제2 팀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로부터 상기 제2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추출하고,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 및 상기 제2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포함하는 입력 값을 상기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상기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 정보를 출력하는,게임 승부 예측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전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선택 조합 정보에 대하여 정규화를 수행하고, 상기 선택 조합에 포함된 각 게임 캐릭터들의 정보에 기초하여 각 게임 캐릭터들에 대한 정렬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게임 승부 예측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값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데이터 전처리가 수행된 선택 조합 정보 및 상기 선택 조합에 포함된 각 게임 캐릭터들이 선택된 순서 정보를 상기 임베딩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각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대한 특징 값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게임 승부 예측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은,상기 선택 조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 정보를 출력하는,게임 승부 예측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임베딩 모델은,양방향 LSTM(Long Short Term Memory)이고,상기 특징 값은,상기 양방향 LSTM으로부터 출력되어 상기 인공 신경망의 입력 데이터로 입력되는,게임 승부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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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은,과거에 수행된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제1 팀 및 제2 팀의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 및 상기 과거에 수행된 게임 플레이의 결과 정보에 기초하여 학습된,게임 승부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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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택 조합 정보는,상기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제1 팀 및 제2 팀의 팀별 게임 캐릭터 각각의 공격력, 방어력 및 마법 공격력을 포함하고, 상기 게임 캐릭터에 대응하는 변수 데이터를 포함하는,게임 승부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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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승부 예측 모델을 학습시키는 학습 방법에 있어서,과거에 수행된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제1 팀 및 제2 팀의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 조합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선택 조합 정보에 대하여 데이터 전처리를 수행하는 단계;상기 데이터 전처리가 수행된 선택 조합 정보를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임베딩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각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대한 특징 값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특징 값을 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을 포함하는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출력 데이터와 상기 과거에 수행된 게임 플레이의 결과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임베딩 모델 및 상기 인공 신경망의 파라미터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은,상기 임베딩 모델 및 상기 인공 신경망이 결합된 결합 모델이고,상기 임베딩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로부터 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추출하고, 상기 제2 팀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로부터 상기 제2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추출하고,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 및 상기 제2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포함하는 입력 값을 상기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 정보를 출력하는,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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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승부 예측 방법을 수행하는 게임 승부 예측 장치에 있어서,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제1 팀 및 제2 팀의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 조합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선택 조합 정보에 대하여 데이터 전처리를 수행하는 데이터 전처리부;상기 데이터 전처리가 수행된 선택 조합 정보를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임베딩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각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대한 특징 값을 획득하고, 상기 특징 값을 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 정보를 획득하는 게임 승부 예측부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은,상기 임베딩 모델 및 상기 인공 신경망이 결합된 결합 모델이고,상기 임베딩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로부터 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추출하고, 상기 제2 팀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로부터 상기 제2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추출하고,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 및 상기 제2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포함하는 입력 값을 상기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상기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 정보를 출력하는,게임 승부 예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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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승부 예측 모델을 학습시키는 학습 방법을 수행하는 학습 장치에 있어서,과거에 수행된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제1 팀 및 제2 팀의 팀별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 조합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선택 조합 정보에 대하여 데이터 전처리를 수행하는 데이터 전처리부; 및게임 승부 예측 모델로부터 상기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을 포함하는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출력 데이터 및 상기 과거에 수행된 게임 플레이의 결과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의 파라미터를 조정하는 학습부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승부 예측 모델은,임베딩 모델 및 인공 신경망이 결합된 결합 모델이고,상기 임베딩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로부터 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추출하고, 상기 제2 팀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의 선택 조합 정보로부터 상기 제2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추출하고,상기 제1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 및 상기 제2 팀에 대응하는 특징 값을 포함하는 입력 값을 상기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게임 승부에 대한 예측 정보를 출력하는,학습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지원사업 초고속영상 기반의 지능형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기술연구 및 인력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