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83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 및 방법에 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는, OBD-Ⅱ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정보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 기설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정보를 대입하여 차량의 연료 소모량을 연산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F 17/10 (2006.01) G06F 19/00 (2011.01)
CPC B60R 16/0231(2013.01) B60R 16/0231(2013.01) B60R 16/023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11203 (2011.02.08)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68532-0000 (2011.09.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9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2.0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준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이민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박용국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자부품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2.08 수리 (Accepted) 1-1-2011-0090309-1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2.25 수리 (Accepted) 1-1-2011-0140759-46
3 우선심사신청관련 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Related to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11.04.20 수리 (Accepted) 1-1-2011-0294624-1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25 수리 (Accepted) 9-1-2011-0046222-1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49269-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02 수리 (Accepted) 1-1-2011-0596367-7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96366-2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27561-7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OBD-Ⅱ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정보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의 고속 CAN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확인된 상기 차량의 실제 연료 소모량과 상기 차량 정보의 상관 관계에 의하여 기산출된 다항식에 상기 차량 정보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연료 소모량을 연산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되,상기 다항식은,, ,,,(여기서, x는 RPM 데이터, y는 TPS 데이터, ,, 95% 신뢰 범위(Confidence bounds)에서 q00 = 0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정보는,속도,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부는,상기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의 시스템 용량 및 연산 능력을 고려하여 상기 차량의 연료 소모량을 산출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항식을 결정하는 것인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연산된 상기 연료 소모량을 시각적인 형태 또는 청각적인 형태로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
7 7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에 의한 연료 소모량 연산 방법으로서,차량의 OBD-Ⅱ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정보를 수신하여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고속 CAN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확인된 상기 차량의 실제 연료 소모량과 상기 차량 정보의 상관관계에 의하여 기산출된 다항식에 상기 차량 정보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연료 소모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다항식은, , ,, ,(여기서, x는 RPM 데이터, y는 TPS 데이터, , , 95% 신뢰 범위(Confidence bounds)에서 q00 = 0
8 8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전자부품연구원 지식경제 기술혁신사업(국가플랫폼기술개발사업) 친환경 및 고안전 차량 프레임워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