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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433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및 방법에 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는, OBD-Ⅱ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 차량의 MAF 값과 옥탄의 화학반응식에 의해 계산된 탄소 배출량과 상기 차량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함에 따라 기산출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F 17/10 (2006.01) G06F 19/00 (2011.01)
CPC B60R 16/0237(2013.01) B60R 16/023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0760 (2011.05.27)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22332-0000 (2013.10.21)
공개번호/일자 10-2012-0132127 (2012.1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5.2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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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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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준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이민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박용국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4 정경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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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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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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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27 수리 (Accepted) 1-1-2011-0399474-3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59199-74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30 수리 (Accepted) 1-1-2012-0888197-6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88196-18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15522-9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19 수리 (Accepted) 1-1-2013-0345104-3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45103-9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94172-4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옥탄의 화학반응식에 의해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며,상기 기결정된 수학식은, 상기 탄소 배출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1차 함수, 2차 함수 또는 다차원 다항식으로 모델링함에 따라 기산출된 하나 이상의 수학식 후보 중에서, 상기 차량의 시스템의 시스템 용량, 연산 능력이나, 연산 허용 오차를 고려하여 기결정된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2 2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가 상기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x)일 때,상기 연산부는, 다음의 수학식 , , , 에 상기 RPM 데이터(x)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3 3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가 상기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y)일 때,상기 연산부는, 다음의 수학식 , , 에 상기 TPS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4 4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는 상기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x) 및 상기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y)일 때, 상기 연산부는,다음의 수학식에 상기 RPM 데이터(x) 및 상기 TPS 데이터(y)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95%신뢰범위(Confidence bounds)에서 q00 = 1
5 5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는 상기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x) 및 상기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y)일 때, 상기 연산부는, 다음 수학식에 상기 RPM 데이터(x) 및 상기 TPS 데이터(y)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95%신뢰범위(Confidence bounds)에서 p00 = 9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데이터로부터 산출된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시각적인 형태 또는 청각적인 형태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7 7
차량 시스템에 의한 차량 데이터 이용 방법으로서,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옥탄의 화학반응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계산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와 상기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1차 함수, 2차 함수 또는 다차원 다항식으로 모델링하여 하나 이상의 수학식 후보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차량 시스템의 시스템 용량, 연산 능력이나, 연산 허용 오차를 고려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수학식 후보 중에서 수학식을 결정하는 단계;차량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기결정된 상기 수학식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데이터 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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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전자부품연구원 지식경제 기술혁신사업(국가플랫폼기술개발사업) 친환경 및 고안전 차량 프레임워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