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및 방법에 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는, OBD-Ⅱ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 차량의 MAF 값과 옥탄의 화학반응식에 의해 계산된 탄소 배출량과 상기 차량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함에 따라 기산출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
Int. CL | G06F 17/10 (2006.01) G06F 19/00 (2011.01) |
CPC | B60R 16/0237(2013.01) B60R 16/0237(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10050760 (2011.05.27) |
출원인 | 전자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322332-0000 (2013.10.21) |
공개번호/일자 | 10-2012-0132127 (2012.12.0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3102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1.05.27) |
심사청구항수 | 7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유준재 | 대한민국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
2 | 이민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송파구 |
3 | 박용국 | 대한민국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
4 | 정경권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동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지명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전자기술연구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1.05.27 | 수리 (Accepted) | 1-1-2011-0399474-35 |
2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2.09.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559199-74 |
3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2.10.30 | 수리 (Accepted) | 1-1-2012-0888197-64 |
4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2.10.3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2-0888196-18 |
5 |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
2013.03.2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215522-96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4.17 | 수리 (Accepted) | 4-1-2013-0013766-37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04.19 | 수리 (Accepted) | 1-1-2013-0345104-38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04.19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345103-93 |
9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3.08.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594172-42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8.24 | 수리 (Accepted) | 4-1-2020-5189497-57 |
번호 | 청구항 |
---|---|
1 |
1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옥탄의 화학반응식에 의해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며,상기 기결정된 수학식은, 상기 탄소 배출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1차 함수, 2차 함수 또는 다차원 다항식으로 모델링함에 따라 기산출된 하나 이상의 수학식 후보 중에서, 상기 차량의 시스템의 시스템 용량, 연산 능력이나, 연산 허용 오차를 고려하여 기결정된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
2 |
2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가 상기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x)일 때,상기 연산부는, 다음의 수학식 , , , 에 상기 RPM 데이터(x)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
3 |
3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가 상기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y)일 때,상기 연산부는, 다음의 수학식 , , 에 상기 TPS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
4 |
4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는 상기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x) 및 상기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y)일 때, 상기 연산부는,다음의 수학식에 상기 RPM 데이터(x) 및 상기 TPS 데이터(y)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95%신뢰범위(Confidence bounds)에서 q00 = 1 |
5 |
5 차량의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상기 차량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차량 데이터와 상기 기산출된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하여 기결정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는 상기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x) 및 상기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y)일 때, 상기 연산부는, 다음 수학식에 상기 RPM 데이터(x) 및 상기 TPS 데이터(y)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95%신뢰범위(Confidence bounds)에서 p00 = 9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데이터로부터 산출된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시각적인 형태 또는 청각적인 형태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
7 |
7 차량 시스템에 의한 차량 데이터 이용 방법으로서,차량 엔진의 RPM(Revolutions Per Minute) 데이터 및 차량 TPS(Throttle Position Sensor)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하고, 옥탄의 화학반응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MAF(Mass Air Flow) 값에 대응하는 이산화탄소의 무게로부터 계산된 탄소 배출량을 종속변수로 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와 상기 탄소 배출량의 상관관계를 1차 함수, 2차 함수 또는 다차원 다항식으로 모델링하여 하나 이상의 수학식 후보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차량 시스템의 시스템 용량, 연산 능력이나, 연산 허용 오차를 고려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수학식 후보 중에서 수학식을 결정하는 단계;차량 OBD(On Board Diagnostics)-Ⅱ 인터페이스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기결정된 상기 수학식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데이터 이용 방법 |
8 |
8 삭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지식경제부 | 전자부품연구원 | 지식경제 기술혁신사업(국가플랫폼기술개발사업) | 친환경 및 고안전 차량 프레임워크 개발 |
특허 등록번호 | 10-1322332-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10527 출원 번호 : 1020110050760 공고 연월일 : 20131028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30827 청구범위의 항수 : 7 유별 : G06F 19/00 발명의 명칭 :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및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59,000 원 | 2013년 10월 21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35,800 원 | 2016년 10월 18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35,800 원 | 2017년 09월 15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97,000 원 | 2018년 10월 08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183,000 원 | 2019년 10월 01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183,000 원 | 2020년 10월 20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1.05.27 | 수리 (Accepted) | 1-1-2011-0399474-35 |
2 | 의견제출통지서 | 2012.09.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559199-74 |
3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2.10.30 | 수리 (Accepted) | 1-1-2012-0888197-64 |
4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2.10.3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2-0888196-18 |
5 | 최후의견제출통지서 | 2013.03.2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215522-96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4.17 | 수리 (Accepted) | 4-1-2013-0013766-37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04.19 | 수리 (Accepted) | 1-1-2013-0345104-38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04.19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345103-93 |
9 | 등록결정서 | 2013.08.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594172-42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8.24 | 수리 (Accepted) | 4-1-2020-5189497-57 |
기술번호 | KST2014054335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한국전자기술연구원 |
기술명 |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및 방법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및 방법에 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는, OBD-Ⅱ인터페이스로부터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수신부; 및 차량의 MAF 값과 옥탄의 화학반응식에 의해 계산된 탄소 배출량과 상기 차량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모델링함에 따라 기산출된 수학식에, 상기 차량 데이터를 대입하여 상기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개발상태 | 특허만신청(등록)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라이센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415115911 |
---|---|
세부과제번호 | 10033847 |
연구과제명 | 친환경 및 고안전 차량 프레임워크 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전자부품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906~201305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415096870 |
---|---|
세부과제번호 | 10033847 |
연구과제명 | 친환경및고안전차량프레임워크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전자부품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906~201305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415115911 |
---|---|
세부과제번호 | 10033847 |
연구과제명 | 친환경 및 고안전 차량 프레임워크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전자부품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906~201305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1020110077517] | 차량 배터리 잔존용량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
[1020110052074] | 자동차등 자동 제어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50760] | 차량 데이터 이용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48575] | 차량의 실시간 연료 소모량 산출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11203] |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133016] | 차량용 블랙박스, 블랙박스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 | 새창보기 |
[1020090132977] | 차량정보 기반 사각지대 인지용 적응형 멀티모드 뷰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38992][한국전자기술연구원] | 팝-업 프리미티브 방식을 이용한 로봇 디자인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
[KST2015146841][한국전자기술연구원] | 가상 세계의 날씨 표현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46217][한국전자기술연구원] | MOST 젠더 및 이를 이용한 MOST 네트워크 | 새창보기 |
[KST2015146087][한국전자기술연구원] | POD 기반의 모듈형 데이터 센터 및 그의 모니터링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36773][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지능형 로봇의 실시간 시뮬레이션 데이터 처리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45288][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채널 기반 네트워크의 스케줄링 장치 및 방법과 이를구현하는 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기록한컴퓨터로 판독가능한 기록 매체 | 새창보기 |
[KST2015014332][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멀티 센서 데이터를 이용한 이동 패턴 추론 방법 및 이를 적용한 스마트웨어 기술 | 새창보기 |
[KST2015145421][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듀티 사이클에 따른 적응형 전원관리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9009882][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유전자 알고리즘을 활용한 조도센서 보정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46629][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스마트 모바일 단말용 멀티모달 감성추론 엔진 및 이를 이용한 감성 로그 정보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7012770][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라이트 테라피 제공 방법 및 서버(LIGHT THERAPHY PROVIDING METHOD AND SERVER) | 새창보기 |
[KST2014048881][한국전자기술연구원] | 가중치 합을 이용한 거리 함수 생성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9006219][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전역적 광류 추출 방법에서 통계적 데이터 기반 동적 파라미터 설정 방법 | 새창보기 |
[KST2020008217][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외팔보 형태의 압전 에너지 하베스터의 성능 정량화를 통한 최적설계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45002][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무선통신을 이용한 네트워크 장난감에서의 화음 발생 장치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35091][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말 움직임 생성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28482][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선형예측계수 차수 선택방법 및 이를 이용한 신호처리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16987][한국전자기술연구원] | 거리 함수를 이용한 정합 시스템의 성능 향상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28387][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연료 소모량 연산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46734][한국전자기술연구원] | 가변 환경 내의 제품 수명 예측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46398][한국전자기술연구원] | MOST젠더 및 이를 이용한 MOST 네트워크 | 새창보기 |
[KST2014054327][한국전자기술연구원] | 기저선 잡음 제거를 위한 필터링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46092][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모듈형 데이터 센터 인프라스트럭처 이상 상태 처리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55918][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데이터 시퀸스 색인 방법 및 그 소스 프로 그램을 기록한 기록 매체 | 새창보기 |
[KST2015146288][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지하시설물 데이터 수집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46687][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4044664][한국전자기술연구원] | 증강현실을 이용한 플랜트 관리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45996][한국전자기술연구원] | 프리젠테이션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16958][한국전자기술연구원] | 거리 함수를 이용한 정합 시스템의 성능 향상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46549][한국전자기술연구원] | 태양광 발전량 예측 방법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